강의 정보

1. 수업소개

2. 멘토 소개

3. 프로덕트 매니저는 누구인가?

4. IT 회사에서 하나의 제품이 만들어지는 여정

5. 논리적이고 명확한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

서비스기획 5~7년차 현직자 와이비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서비스기획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와이비
멘토 연차 정보
5~7년차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현 이커머스 스타트업, 프로덕트 오너

- 결제, 주문, 배송 도메인 기획


전 유통 대기업,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

- 서비스 매장 기획

- 신규 서비스 백오피스 기획


전 거래액 10조 오픈마켓, 서비스 기획

- 상품 도메인 기획


전 버터컬 커머스 스타트업, 그로스 매니저

- 퍼널지표 수립 및 개선 기획

안녕하세요. 5년째 프로덕트 매니저(서비스기획)로 일하고 있는 멘토예요.


지금까지 2개 스타트업, 2개 대기업을 거쳐 커머스 서비스 경험을 넓혀왔어요. 대학교 때 스타트업 웹기획으로 시작했던 커리어가 지금까지 이어졌네요!


서비스 기획, 알다가도 모를 직무이신가요?

디자인, 마케팅, 개발처럼 역할이 명확한 것 같지 않구요. 제 경험으론 어떤 조직인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지에 따라 정의와 범주가 다른 것 같아요.


허나 모든 서비스 기획에 중요한 역량은 이거예요.

'고객/서비스가 직면한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집요하고 논리적으로 풀어가는 힘이죠.

최근에는 문제해결에 필요한 데이터가 무엇이고, 수집한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고, 서비스 기획에 반영할지 판단하는게 중요해졌어요.


해당 강의로 인터뷰 뿐만 아니라 실무에서도 빛을 발할 거예요.

준비되셨나요?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