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1. 리드 멘토님, 어떻게 패션 디자인 직무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 디자인 하는 이유?

- 저의 취업 스토리

- 어떠한 경로로 패션 디자이너가 되나요?


2. 패션 디자이너는 실제로 무슨 일을 하나요? 

- 회사의 구성

- 회사의 타임라인

- 3개월차는 Brand Identity 배우기

- 6개월 차 때는, How to become a Pro-active Employee

- 1년 차 때는, How do I become a valuable designer for our team?


3. 패션 디자이너로 일하는 장, 단점이 무엇인가요?

-자기가 만든 제품이 남들이 사고 돌아 다닐 때

- 환경

- It's fun!

- 야근

- Creator의 욕심


4. 패션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 Passion

- Targeted Creativity

- Skills


5. Company Workflow Presenation

제품디자인 1~3년차 현직자 Marcus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제품디자인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Marcus
멘토 연차 정보
1~3년차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현 인벤터/ 실험 스튜디오 설립

- Lean Design및 Systems 분야 개발

- 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환경을 파괴하는 복잡한 제품을 사람에 이롭도록 제품 단순화 및 디자인 개발

- 개발한 제품 특허출원서 제출


전 뉴욕 패션 대기업

- 남성 가방 디자이너

- 샘플 주문 프로세스를 일주일에서 1일로 단축하기 위해 3D소프트웨어 도입

- 연구, 컨셉, 플랫폼, 실루엣, 컬러 웨이, 혁신 개발을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활동


전 뉴욕 패션 대기업 #2

- 가방 / 악세사리 디자이너 인턴

- Specification Sheet와 Concept Board 사전 준비


전 미국 시계 대기업

- 시계 디자인 인턴

- 초기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마켓 샘플 구현

- Solidworks/ Rhinoceros3D를 이용해서 Vintage 컬렉션을 3D 모델로 옮겨서 Re-vamp 컬랙션을 도입

안녕하세요,저는 뉴욕에 본사를 둔 명품 패션 회사의 가방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스타트업을 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뉴욕에 있는 미대에서 Bachelor of Industrial Design과 Minor in Sustainability 분야를 졸업했으며 가방 및 액세사리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그 동안 패션회사의 운영 방식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컨셉과 제품 메이킹을 경험 했습니다.

 

(예: 시장 조사, 컨셉 메이킹 및 발표, 디자인 스케치, Specification Sheet과 샘플링 계획서 등...)

 

저는 운이 좋게도 대학과 취업 기간에 좋은 멘토님들과 만나 업무를 빨리 배우고 익숙해졌습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는 제가 그 동안 좋은 디자인 멘토를 만나서 받았던 기회들을 여러분께 돌려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VOD 통해 저에게 주어졌던 프로젝트들 설명해주면서 패션/가방/제품디자이너가 어떻게 일을 하는지, 어떤 스킬들이 필요한지 공유하고 자기의 강점을 개발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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