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건 대여 환불 규정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0. 마케터란?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이고, 마케터 안에서도 세부 영역은 어떻게 나눠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콘텐츠 마케터에 대한 오해
콘텐츠 마케터에 대해 많은 취준생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지점은 무엇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는 '감각적으로 창작' 하는 업무이다? NO!
- 콘텐츠 마케터는 글을 잘 써야 한다? NO!
2. 콘텐츠 마케터의 업무
- 콘텐츠 마케터는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할까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지, 콘텐츠 마케터의 역할과 실제 현업에서의 업무 프로세스를 살펴봅니다.
- 콘텐츠 마케팅의 4 단계: 기획 / 제작 / 배포 / 평가하기
- (1) 기획하기: 콘텐츠 마케팅 기획의 필수 요소
- (2) 제작하기: 콘텐츠 제작 시 꼭 신경써야 하는 것 두 가지
- (3) 배포하기: 콘텐츠 배포 전과 배포 후에 해야 하는 것들
- (4) 평가하기: 콘텐츠 성과를 제대로 분석하는 방법
3. 일/주/월 업무 사이클
소위 '일잘러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업무를 관리해야 할까요? 실제 일/주/월 단위 업무 사이클을 살펴보면서, 어떻게 하면 소중한 나의 리소스 관리를 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 일/주/월 업무 사이클
- 우선순위 제대로 관리하는 법
4. 콘텐츠 마케터의 역량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길러야 하는 5가지 역량을 알아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 필수 역량 5가지
- 역량 기르는 팁
5. Benefits vs. Blockers
콘텐츠 마케터가 되면 좋은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힘든 점은 무엇일까요?
- 커리어 측면에서 콘텐츠 마케터의 좋은 점
- 콘텐츠 마케터로써 직면하는 어려움
6. 커리어 패스
커리어를 콘텐츠 마케터로 꼭 시작해야 할까요? 콘텐츠 마케터가 되고 나서는 어떻게 내 커리어를 만들어갈 수 있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의 과거 커리어 페스 예시
- 콘텐츠 마케터 이후 커리어 패스 변주 예시
7. 마치며
- 추천 서적
현 IT 이커머스기업 콘텐츠 마케팅팀 리더
-사업부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콘텐츠 기획
-일/주/월간 콘텐츠 캘린더 관리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 관리
-콘텐츠 검수 및 배포 감독
-콘텐츠 성과 분석 및 리포트 운영
-팀 역할 관리 및 멤버 코칭
전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홍보팀
-보도자료 작성 및 피칭, 미디어 관리
-회사 브랜딩 가이드 수립 및 유지 관리
-회사 마케팅 채널 (웹사이트, SNS 등) 운영
-광고 기획 및 집행 (CPC 등)
-회사 사보 기획 및 제작
전 백화점 신규 기획팀
-회사 소속 브랜드의 브랜드하우스 수립 및 유지 관리
-브랜드 툴킷 유지 관리
-브랜드 가이던스에 따른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각 브랜드 SNS 채널 관리
-광고 기획 및 집행 (CPC 등)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