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0. 마케터란?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이고, 마케터 안에서도 세부 영역은 어떻게 나눠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콘텐츠 마케터에 대한 오해

콘텐츠 마케터에 대해 많은 취준생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지점은 무엇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는 '감각적으로 창작' 하는 업무이다? NO!

- 콘텐츠 마케터는 글을 잘 써야 한다? NO!


2. 콘텐츠 마케터의 업무

- 콘텐츠 마케터는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할까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지, 콘텐츠 마케터의 역할과 실제 현업에서의 업무 프로세스를 살펴봅니다.

- 콘텐츠 마케팅의 4 단계: 기획 / 제작 / 배포 / 평가하기

- (1) 기획하기: 콘텐츠 마케팅 기획의 필수 요소

- (2) 제작하기: 콘텐츠 제작 시 꼭 신경써야 하는 것 두 가지

- (3) 배포하기: 콘텐츠 배포 전과 배포 후에 해야 하는 것들

- (4) 평가하기: 콘텐츠 성과를 제대로 분석하는 방법


3. 일/주/월 업무 사이클

소위 '일잘러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업무를 관리해야 할까요? 실제 일/주/월 단위 업무 사이클을 살펴보면서, 어떻게 하면 소중한 나의 리소스 관리를 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 일/주/월 업무 사이클

- 우선순위 제대로 관리하는 법


4. 콘텐츠 마케터의 역량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길러야 하는 5가지 역량을 알아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 필수 역량 5가지

- 역량 기르는 팁


5. Benefits vs. Blockers

콘텐츠 마케터가 되면 좋은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힘든 점은 무엇일까요?

- 커리어 측면에서 콘텐츠 마케터의 좋은 점

- 콘텐츠 마케터로써 직면하는 어려움


6. 커리어 패스

커리어를 콘텐츠 마케터로 꼭 시작해야 할까요? 콘텐츠 마케터가 되고 나서는 어떻게 내 커리어를 만들어갈 수 있을까요?

- 콘텐츠 마케터의 과거 커리어 페스 예시

- 콘텐츠 마케터 이후 커리어 패스 변주 예시


7. 마치며

- 추천 서적

콘텐츠마케팅 10년차 이상 현직자 남미미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콘텐츠마케팅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남미미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현 IT 이커머스기업 콘텐츠 마케팅팀 리더

-사업부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콘텐츠 기획

-일/주/월간 콘텐츠 캘린더 관리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 관리

-콘텐츠 검수 및 배포 감독

-콘텐츠 성과 분석 및 리포트 운영

-팀 역할 관리 및 멤버 코칭


전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홍보팀

-보도자료 작성 및 피칭, 미디어 관리

-회사 브랜딩 가이드 수립 및 유지 관리

-회사 마케팅 채널 (웹사이트, SNS 등) 운영

-광고 기획 및 집행 (CPC 등)

-회사 사보 기획 및 제작


전 백화점 신규 기획팀

-회사 소속 브랜드의 브랜드하우스 수립 및 유지 관리

-브랜드 툴킷 유지 관리

-브랜드 가이던스에 따른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각 브랜드 SNS 채널 관리

-광고 기획 및 집행 (CPC 등)

저는 정통 리테일인 백화점의 마케터로 2011년에 커리어를 시작했고,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를 거쳐 지금은 이커머스 회사에서 일하는, 올해 꼭 10년 차 마케터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요즘 취준생 분들 사이에서, 특히 '마케팅'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 사이에서 계속 인기가 있죠. 저도 10여년 경력동안 많은 콘텐츠 마케터 분과 일을 하고, 또 채용을 해왔는데요, 그 과정에서 신입분들과 주니어분들이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고, 어떤 역량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을 종종 봤어요 . 


저 역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저 나름대로의 '콘텐츠 마케터란 이런 것이다' 라는 정의를 내려왔기에, 선배로써 여러분들은 그런 힘든 과정을 거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취업문도 좁고, 이것 저것 해야 할 것도 많지요. 그 과정에서 여러분이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에 준비했습니다. 이 VOD를 통해 콘텐츠 마케터란 과연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 현업에서는 어떤 일을 어떤 프로세스로 하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꼼꼼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