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OTT 서비스 운영에서 실제로 하는 일 체험하기

서비스 운영 10년차 이상 현직자 리스테린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서비스 운영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리스테린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현) 국내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관리/운영

- 미디어 사업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플랫폼 관리

- 플랫폼/서비스 및 콘텐츠 프로모션/마케팅

- 콘텐츠 수급/운영/큐레이션

- 미디어/콘텐츠 관련 사업/서비스 제휴


전) 미디어 OTT 서비스 기획/운영

- 국내 신규 OTT 출시를 위한 서비스 기획/런칭

- OTT 서비스 오퍼레이션 담당 (콘텐츠 수급, 편성/큐레이션, 마케팅 등)

- OTT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리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미디어/OTT 업계에서 10년 이상 재직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멘토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OTT 는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나 사용하는 생소한 단어였지만,

지금은 미디어나 관련 분야에 조금만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아주 익숙한 단어입니다.

특히 최근 1~2년 사이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OTT의 영향력은 빠른 시간 내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속도로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멘티분들도 이미 여러 OTT를 사용하고 있거나, 경험해 보셨을 거고요.

 

그런데 그동안 OTT 관련 직무에 신입이나 경력직으로 지원하는 분들과 인터뷰를 해보면

OTT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는 여러 경험을 통해 알고 있지만

실제로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실무자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 본인이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개설하게 된 OTT 서비스 운영 직무부트캠프는

OTT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과정으로 꾸려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미디어 시장이 왜 OTT 중심으로 나아갈 수 밖에 없는지

현재 시장의 동향과 앞으로의 변화는 어떻게 예측하고 있는지 큰 그림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실제 OTT 서비스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는지를 살펴 본 후,

직접 실무 담당자가 되어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현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담당자의 시각에서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팁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그럼 본 직무부트캠프 과정을 통해 여러 멘티분들을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