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1. 어쩌다가 콘텐츠 마케팅을 하게 되었나?

: 마케팅, 광고와는 거리가 너무 멀었던 비전공자가 콘텐츠 마케팅을 하기까지 무슨 일을 겪고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2. 콘텐츠 마케팅 전략 실무 프로세스

:콘텐츠 마케터가 집중해야할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 고객은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에 대한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고객의 문제로부터 시작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메시지를 직접 도출하고, 그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에 대한 전략입니다.

이 전략을 어떤 프로세스로 수립하는지를 알아봅니다.


- 고객 정의(Customer Development) 및 고객 아바타(Customer Avatar) 도출

- 고객 구매 여정 별 콘텐츠 목표(OKR) 수립

-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도출

- 콘텐츠 콘셉트 아이데이션

- 스케쥴링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3. 콘텐츠 마케터의 직무 역량

: 리드멘토의 생각과 다양한 업계와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의견을 받고 종합한, 지극히 주관적인 콘텐츠 마케터의 직무 역량을 알아봅니다.



4. 콘텐츠 마케터의 장단점

: 콘텐츠 마케터로 살면서 언제 기쁘고 언제 힘든지 알려드립니다.



5. 콘텐츠 마케터의 커리어 패스

: 콘텐츠 마케터는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커리어 패스를 설명드립니다.

콘텐츠마케팅 3~5년차 현직자 Solungγa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콘텐츠마케팅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Solungγa
멘토 연차 정보
3~5년차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現 테크 스타트업 그로스팀 콘텐츠 마케터

- 전사 콘텐츠 마케팅 전략 및 실행

- Owned Media 채널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브랜드 저널리즘)

- Paid Media 채널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콘텐츠 제작

- 카피라이팅, 콘텐츠 디자인,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등


前 IT 제조업 기획팀 근무

- 제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안녕하세요. 저는 테크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마케팅 실무를 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광고나 홍보 관련 전공도 아니었고, 광고 동아리나 학회를 해본 적도 없고, 공모전에 참가해보지도 않은, 마케팅과는 거리가 멀었던 '비전공자'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실무에 뛰어들다 보니 마케팅이 뭔지, 어떻게 하는 건지도 모른 채 '이렇게 하는 게 맞나?'라는 의문을 매번 가지며 사수 없이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일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게 내게 정말 맞는 일인가' 싶기도 했고, '누가 좀 알려줬으면 좋겠다'라는 답답함이 정말 컸습니다.


그런 고민들을 가득 안고 꽤나 먼 길을 돌아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더러는 행동을 변화시키는 콘텐츠의 매력에 빠져 콘텐츠 마케터라는 직무로 실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그랬던 것처럼, 마케팅과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에 흥미를 갖고 있지만 책을 읽거나 인터넷을 뒤져봐도 '대체 이게 무슨 일을 어떻게 하는 건지' 마냥 막연하게만 느껴지는 분이라면, 저와 함께 5주 동안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아주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일들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와 함께 실무를 해보면 5주 후에는 마케팅 관련 책이나 강의를 들으면 '아 이게 이런 뜻이구나' 하며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고군분투하며 쌓은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경험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서, 여러분이 콘텐츠 마케팅 실무를 더 잘 이해하고 또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조금이나마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