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광고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2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 사람들에게 의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기획자
- 다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제안과 실행까지 A to Z 경험
- 남다른 상상력과 발빠른 실행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마케터
저는 브랜드 전략에 기반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풋에서 영감을 받는 것과 발빠른 실행력, 그리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최소 30분~1시간 케이스 스터디 및 인사이트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독서를 하며 지적인 자극을 받으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캠페인 기획자 영감의 원천인 생활 속의 자극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수시로 아이디어 노트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아이디어 노트에 기록한 아이디어들이 실행 기회를 부여하는 사내 콘테스트에 두 차례 선정되었고,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발전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제 업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를 통해, 삶이 회복되거나, 즐거움을 찾고, 편해지게 되고, 도전받는 등의 여러 가치들을 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업적인 신념에 맞게 광고 분야에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기획자로 진심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가치들을 담은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주니어시절부터 맨 땅에 헤딩하듯 배운 여러 노하우들을 이제는 나누고 싶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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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문화예술기획 디렉터
- 청소년 대상 국악, 클래식 공연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워크샵 기획 / 진행
현 청소년, 대학생 대상 자기계발·직무 강사
전 디지털에이전시 기획팀/AE (6년 이상)
- 푸드,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다수의 디지털 캠페인 기획 및 제안
- 분야별 9개 브랜드의 페르소나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계(ex. 스포츠웨어브랜드의 ‘브랜드가 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유통채널브랜드의 ‘신규 마트브랜드의 핵심 소비자 분석 및 상품 개발’ 등)
- 브랜드 온드미디어 채널별 방향 기획 및 운영
전 교육 스타트업 마케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영상 제작
-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실행

김대리님 이번에 신제품 런칭해야 하는데 경쟁사 대비 어떤 컨셉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 좋을지 고민이에요.
초반에 임팩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는게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인지될 수 있을텐데, 대리님이 브랜드 전략 고민해주세요.
출시 기간이 얼마 남지않아서 저희가 시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정리해주세요.
알려드릴게요!
입사 초반에 회사에서 맡겨지는 일들은 대부분 중요도도 낮고 소소한 업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업무들만 익히면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요. 당장에는 그게 맞을 수도 있지만, 기획자로서 연차가 더 쌓일 수록 더 큰 그림을 보는 눈과 탄탄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기획하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것은 기획자로만 국한되지 않고, 어떤 포지션에서든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입니다.
이번 진로부트캠프에서는 "기획하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만한 특정 브랜드의 문제점을 해결할 캠페인 제안 과정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익힌다면, 실제 업무의 여러 부분에서 (메일을 쓸 때도, 하나의 피드 콘텐츠를 작성할 때도) 더 나은 아웃풋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OO 브랜드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브랜드 문제들을 분석해 핵심 문제를 해결할 캠페인을 기획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방향성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목표로한 지도입니다. 한 배에 탄 많은 사람들(클라이언트, 협업사, 디자이너, 개발자 등)에게 하나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자의 기본은 이들에게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아래 내용들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를 작성해야 합니다.
1.브랜드 상황(자사, 경쟁사, 시장)을 조사하고,
2.타깃 소비자를 설정해,
3.그들에게 소구할 캠페인 메시지를 뽑아보세요.
*과제 분량 : 브리프 양식 제공_word 1장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2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2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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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80,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