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동작구청] 나만의 기획 Kick 발견과 제안서 정복으로 광고기획 직무 이해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광고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광고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광고 10년차 이상 현직자 로렌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광고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 사람들에게 의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기획자

- 다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제안과 실행까지 A to Z 경험

- 남다른 상상력과 발빠른 실행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마케터


저는 브랜드 전략에 기반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풋에서 영감을 받는 것과 발빠른 실행력, 그리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최소 30분~1시간 케이스 스터디 및 인사이트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독서를 하며 지적인 자극을 받으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캠페인 기획자 영감의 원천인 생활 속의 자극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수시로 아이디어 노트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아이디어 노트에 기록한 아이디어들이 실행 기회를 부여하는 사내 콘테스트에 두 차례 선정되었고,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발전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제 업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를 통해, 삶이 회복되거나, 즐거움을 찾고, 편해지게 되고, 도전받는 등의 여러 가치들을 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업적인 신념에 맞게 광고 분야에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기획자로 진심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가치들을 담은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주니어시절부터 맨 땅에 헤딩하듯 배운 여러 노하우들을 이제는 나누고 싶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로렌
인증멘토

문화예술기획 디렉터

- 청소년 대상 국악, 클래식 공연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워크샵 기획 / 진행


청소년, 대학생 대상 자기계발·직무 강사


전 디지털에이전시 기획팀/AE (6년 이상)

- 푸드,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다수의 디지털 캠페인 기획 및 제안

- 분야별 9개 브랜드의 페르소나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계(ex. 스포츠웨어브랜드의 ‘브랜드가 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유통채널브랜드의 ‘신규 마트브랜드의 핵심 소비자 분석 및 상품 개발’ 등)

- 브랜드 온드미디어 채널별 방향 기획 및 운영

교육 스타트업 마케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영상 제작

-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실행

[동작구청] 나만의 기획 Kick 발견과 제안서 정복으로 광고기획 직무 이해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광고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최진수 OO브랜드 마케터
광고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07.16

김대리님, 저희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시장이 정체되고 있어요. 시장 점유 1위로서 이대로 정체되는 시장을 보고만 있을 수 없네요... 어떻게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까요?


경쟁사들이 제품의 강점을 강하게 어필하고 있는데, 저희는 여러 제약으로 제품에 메시지를 더 강조할 수도 없는 상태예요. 어떤 메시지(내용)로 광고 영상을 찍으면 좋을까요?

기획자가 제안서를 직접 작성하는 프로세스로 5주 간의 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제안의 기초 작업 : 브리프

특정 브랜드의 문제에 맞게 캠페인 방향을 담은 브리프를 작성해 팀장님께 보고를 해야 합니다.

소비자 인사이트 및 시장 상황(경쟁사)를 분석해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해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2. 제안서의 꽃 : 아이데이션

브리프가 통과되었다면, 구체적인 캠페인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다양한 아웃풋(APP, 영상 광고, 이벤트,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등)을 기획합니다.


3. 꽃을 들고, 프로포즈하기 : Pitch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제안서를 작성하고,

가상의 비딩하는 과정을 통해 Presentation까지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저는 신입사원 때, 선배 기획자분들의 좋은 점은 다 담아내는 그릇이 되고 싶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 소비자 인사이트를 파악하는 능력, 카피라이팅 능력, 제안서의 플로우를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능력, 

제안서 ppt를 환상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는 능력, 스토리 텔링 능력, 아이디어 뱅커 등등등

이 모든 것들을 잘 해내는 기획자가 되고 싶었던 것이죠..


그러나 해가 거듭할 수록 깨달은 사실은 기획자도 각자만의 Kick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과제들을 통해 여러분의 킥이 무엇인지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스스로 완성도 있는 제안서를 작성해보고, Pitching으로 가상의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시간을 통해 

기획하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입사 초반에 회사에서 맡겨지는 일들은 대부분 중요도도 낮고 소소한 업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업무들만 익히면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요. 

당장에는 그게 맞을 수도 있지만, 기획자로서 연차가 더 쌓일 수록 더 큰 그림을 보는 눈과 탄탄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기획하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것은 

기획자로만 국한되지 않고, 어떤 포지션에서든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입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기획하는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만한 특정 브랜드의 문제점을 해결할 캠페인 제안 과정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익힌다면, 실제 업무의 여러 부분에서 (메일을 쓸 때도, 하나의 피드 콘텐츠를 작성할 때도) 더 나은 아웃풋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10월 31일(토)01:00~03: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1월 4일(수)15:00까지
1차 업무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할 캠페인 방향을 담은 브리프 작성하기


OO 브랜드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브랜드 문제들을 분석해 핵심 문제를 해결할 캠페인을 기획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방향성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목표로한 지도입니다. 

한 배에 탄 많은 사람들(클라이언트, 협업사, 디자이너, 개발자 등)에게 하나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자의 기본은 이들에게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아래 내용들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를 작성해야 합니다. 


과제 분량 : 브리프 양식 제공_word 1장


1)브랜드 상황(자사, 경쟁사, 시장)을 조사하고, 

2)타깃 소비자를 설정해, 

3)그들에게 소구할 캠페인 메시지를 뽑아보세요. 

2주차

11월 7일(토)15: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1월 11일(수)15:00까지
2차 업무
브리프의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아이디어를 찾아라!


브리프를 기초공사로 한다면, 이제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인 건물을 세워야겠죠.

다양한 아웃풋(APP, 영상 광고, 이벤트,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등)으로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단순한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아닌, 어떤 스토리를, 사용자 경험을 담은 것인지 구체화하고,

필요한 제작 비용, 기간까지 산정해서 tangible한 아이디어로 정리합니다.


과제 분량 : 템플릿 x _ ppt 3장 내외


1)아이디어 컨셉

2)실행 방안 구체적으로 계획(스토리, 운영 방안, 제작 기간, 비용, 광고 등등)

3)아이디어 제안하기(레퍼런스 이미지, 영상 활용가능)

3주차

11월 14일(토)01:00~0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1월 18일(수)15:00까지
3차 업무
브리프의 방향 + 아이디어를 제안서로 옮기기 위한 프로세싱!


1, 2주차 과제를 통해 제안서의 기초 작업을 모두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이제 하나의 문서, 제안서 작업하는 과제입니다. 


과제 분량 : 템플릿 제공_ word 1장


1)논리플로우 정리하기

2)각 ppt 장표에 들어갈 핵심 메시지뽑기

3)각 ppt 장표에 구성요소(표, 이미지, 텍스트) 최종 점검  

4주차

11월 21일(토)15: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1월 25일(수)15:00까지
4차 업무
설득력있는 제안서 완성하기


3주차 과제를 통해 최종 정리된 제안서 내용을 이제 ppt 문서로 옮기는 작업을 해봅니다. 

밑바탕이 될 내용들이 다 준비되었다고 해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또 다른 도전입니다.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기 위해서 탄탄한 논리와 와우할만한 아이디어를 담은, 깔끔한 제안서를 완성해봅니다. 


과제 분량 : 템플릿 x _ ppt 10장 내외


1)제안서 완성하기

2)가상의 Pitching 하기 

5주차

11월 28일(토)01:00~0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광고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나만의 기획 Kick 발견과 제안서 정복으로 광고기획 직무 이해하기
2020년 10월 31일 ~ 2020년 11월 28일
2020.11.28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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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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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300,000
참여비 100% 지원
- 300,000

최종 결제가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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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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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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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