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사업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FAANG(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에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을 모아 FAANG이라고 명명합니다.
해당 기업들은 하나 같이, 플랫폼 비지니스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사업자들을 정복해나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플랫폼의 실제 모습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FANNG의 직원들이 일하는 방법과 문화는 한국의 대기업과는 어떡해 다를지 경험을 듣고 싶으신가요?
어문계열과 상경계열들이 플랫폼산업에서 어떠한 업무를 할수있을지 알수 있을까요?
뉴스와 책을 통해 너무나도 잘 알려져있는 광고와 이커머스 플랫폼의 이해를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국내 대기업과 스타트업은 이러한 FANNG의 플랫폼과 업무방식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FANNG의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과 한국의 스타트업과 플랫폼기업에 종사하고자는 문송(?)하신 분들을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 플랫폼 비지니스(광고/이커머스)의 전반적인 이해와 산업 내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을 쌓기 위한 방법
- 실제 프로젝트와 유사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한 직무와 산업의 이해
- 글로벌 플랫폼 비지니스중 세부적으로 어떤 커리어패스를 선택 및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전체적 조언과 예시
시간은 충분치 않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로켓에 올라타세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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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FAANG(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업체 중 한곳의 한국오피스 세일즈팀
- 플랫폼내 광고/이커머스 산업 성장 전략
- 신사업 개발 및 파트너쉽
- 신규시장 분석 및 진출수립
前 매출 26조 규모의 외국계기업의 마케팅팀
- 신규제품 출시 및 전략 마케팅
- 이커머스 신규사업
- 채널 매니지먼트
前 국내증권사 애널리스트
- 시황분석 및 투자 아이디어 도출
- 담당섹터 실적분석 및 전망

[직무 체험을 통해 기대할수 있는 점]
넘쳐나는 정보, 어떻게 옥석을 가려낼수 있을까요?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은 복잡한 구조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각종 언론과 서적에서는 감당하기 힘들정도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정보를 꾸역꾸역 받아들이기에는 비효율적이지요.
어디서부터 뭘 스터디 하면 좋을지 감이 안잡힐거에요.
플랫폼의 생태와 구조를 가장 잘 이해할수 있는 위치가 사업기획이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부서의 직무를 체험해보세요:)
5주간의 직무 경험을 통해 1)이커머스 플랫폼의 구조, 2)유저(Merchant)의 유입, 3)그리고 서비스 활성화의 과정을 전반적으로 파악할수 있을겁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이제 여러분은 5주간의 사업기획팀의 직무 체험을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플랫폼의 한축을 담당합니다.
해당 플랫폼이 한국시장에서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알수있을거에요.
뿐만아니라, 실제 현업에서 다뤄지는 주요 사안을 바탕으로 핵심적인 전략과 구조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업무의 경험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일을 하는 방식입니다.
우리회사의 의사결정과정과 어떠한 형태로 문서화하고, 소통하는지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수 있을거에요.
이제 준비가 되었나요? 안전벨트 꽉 조여매세요.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로켓에 올라탑시다!
알려드릴게요!
FAANG(Facebook, Apple, Amazon, Google)을 관통하는 하나의 키워드는 바로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여 유저들의 신뢰도와 충성도를 확보해나가죠. 이제 FAANG이 업는 세상을 상상할수 있을까요?
그안에서도 사업기획은 플랫폼의 전반적인 사이클과 성장동력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내부 유관부서에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사업기획 - 플랫폼의 success matrix를 이해하다]
사실 플랫폼 비지니스에서는 유연하게 자신의 역할을 변화시켜야 해요.
비록 사업기획팀의 일원으로 입사하였지만, 테크, PM, 세일즈, 마케팅 등과 같은 다양한 부서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나갑니다.
경우에 따라, 프로젝트매니저로서 전반적인 방양성과 타깃, 타임라인을 컨트롤하죠.
1) 실제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해하여봅니다.
2) 나아가, 플랫폼의 생태계를 Scale-up해나갈수 있는 프로젝트에 투입될거에요.
3) 유저들의 특징과 파생되는 서비스영억을 이해하면서, 전략적인 시각으로 기획능력을 경험해나갈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4) 마지막으로는, 플랫폼의 수익구조와 유저들의 유저들의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플랫폼 사업의 Key block을 이해할수 있을거에요.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환영합니다!
어려운 면접을 뚫고 이제 직무 체험의 첫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쁜마음으로 매니저 및 동료들과 인사를 합니다.
기쁘고 설레는 순간도 잠시, 곧 바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에 앞서, 플랫폼의 구조와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너무나도 익숙하게 들어온 서비스이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난감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현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요소를 가이드하여 드립니다.
당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멘토가 지정 예정)의 특징을 알아야 겠죠?
몇가지 중요한 Success matrix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드립니다.
1) 이커머스 플랫폼의 유저(Merchant) 확대를 위한 전략
2)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물류서비스의 특징과 이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
3) 당사의 유니크한 사내문화가 유저들에게 미치는 영향
[제출과제]
Word로 2장이내 간소화 할 것
이제 이커머스 플랫폼의 Success matrix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충분하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사업기획팀의 일원으로 서비스 유저(Merchant)를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해 봅시다.
한국에 런치한지 2년이 넘어가는 플랫폼은 이제 어느정도 안정화 된 상황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볼륨(Transaction) 타깃대비 30% 정도 못미치는 상황인데요.
새로운 유저의 확대를 위한 Scale-up이 필요합니다.
다만 아직 한국에는 제한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사내 자원과 비용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한 신규 서비스 유저확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1)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유저의 확대를 위한, 주요 채널 1가지를 선정하여주세요.
2) 해당채널을 선정한 이유 설명해주세요. (최대 3가지)
3) 각 채널의 협업 액션플랜을 단기와 장기로 나눠서 기획하여 보세요.
[제츨과제]
PPT로 10장이내 간소화 할 것
지난 2주차에는 유저의 유입과정과 볼륨(Transaction)의 Scale-up에 대한 업무를 잘 수행하였습니다.
아직 보완할점은 있겠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피드백을 얻었을것 같아요.
서비스의 프론트라인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한국 유저들의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업무가 필요할 겁니다.
현재 COVID19로 인해 글로벌 이커머스는 유례없는 호화을 누리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성공사례가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해당 이커머스 플랫폼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특히, 글로벌진출을 전략적으로 고민하는 한국의 제조업체들의 진출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카테고리가 글로벌 플랫폼내에서 성공으로 이어질수는 없을겁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성공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를 하나 선정하고 해당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업체를 정해보세요.
그리고, 해당 업체의 제품이 우리 플랫폼을 이용할수 있도록 Sales pitch를 준비해보십니다.
1) 해당 카테고리를 선정한 근거를 준비하여 주세요 (데이터를 지표화할 것)
2) 대상업체의 대표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의 성공전략을 3가지 제안해주세요.
3) 예상되는 문제점을 하나 선정하고 대응방법을 준비해주세요.
[제츨과제]
PPT로 10장이내 간소화 할 것
1) 지난 과제에서 예상되는 FAQ를 준비하여 주세요.
2) 지난 과제에서 유관부서에게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준비하여 주세요.
[제츨과제]
FAQ Word로 한장이내
유관부서의 지원사항 Word로 한장이내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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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