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디지털 마케터가 하는 일!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 데이터 분석까지!
현직자와 함께하는 디지털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디지털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디지털마케팅 3~5년차 현직자 김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디지털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타트업 마케터로 3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학교에서 무역학을 전공하며 경영/회계/마케팅/영업/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러나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어떤 쪽으로 선택해야 할지, 적성에는 무엇이 맞을 지, 실제 직무에서 어떤 일을 하는 지 등 주변에 마땅히 물어볼 선배나 멘토가 없어 취업을 준비할 때 막막했던 기억이 납니다.

운이 좋게도 좋은 기회로 다녀왔던 해외 인턴십에서 리테일 마케팅과 영업 부분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자연스럽게 직무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함께 일했던 경력 20년차 사수를 만난 덕분에 마케팅에 대한 매력을 더욱 느끼게 되었습니다.

업계 특성 상, 현직 마케터로 근무하며 연차에 비해 크고 작은 규모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 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진행했던 프로젝트 등에 대해 경험해보고, 자신의 적성과 맞는 지에 대해 점검하고, 원하는 직무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사수에게 많은 부분을 배웠듯, 저도 제가 그동안 경험했던 프로젝트나 배웠던 부분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직무 부트 캠프에서 만나요 :)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김OO
인증멘토
시리즈 C 투자 유치 스타트업 A사 마케팅팀
- 연간 마케팅 계획 수립
- 브랜드 제휴 마케팅 제안서 작성/운영/성과 분석
- 소셜 미디어 채널 관리/성과 측정
- 커뮤니티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기획/운영/성과 분석
디지털 마케터가 하는 일!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 데이터 분석까지!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윤기훈 마케팅 팀장
디지털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5

김 대리님, 올해 우리팀 콘텐츠 사이드 KPI 달성이 무척 중요합니다. 작년부터 제휴를 맺고 있는 채널들에서 정책이 변경되면서 지표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네요. 저희로서는 리소스가 적게들어가면서도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기도 하고요. 새롭게 발행할만한 콘텐츠 아이디어나 채널에 대한 아이디어 있을까요?

올해는 새로운 투자를 앞두고 있기도 하고, 서비스 내에 사용자들의 유입을 더 늘리고 서비스 성장을 더욱 도모해야할 시기입니다.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을만한 사용자 중심의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 김 대리님이 PM으로 준비를 해주셨으면 해요. 신규 캠페인에 비용을 많이 쓴다고 다 좋은 건 아니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비용을 집행할지에 대한 고민도 기획에 함께 녹아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
스타트업 마케터 실무자로 근무하며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파트의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회사의 마케팅 활동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기존에 하지 않았던 컨텐츠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신규 컨텐츠 기획안을 작성하여 팀장님께 보고합니다. 이때 사용자들의 니즈, 업계 상황 등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기획안을 작성하여야 하며, 기획안을 보고 실행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채널로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주는데, 이 피드백을 수렴하여 실제 프러덕트에 반영합니다. 다음 개선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사용자들의 개선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수립하여 공유하는 미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프러덕트는 사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내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므로 어떤 부분에 우선 순위를 두어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할 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대해 매력도를 충분히 느끼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등 서비스를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도 필요합니다. 단순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기보다는,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끼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그에 맞는 액션 아이템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획과 결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초기 수립했던 아이디어가 실제 효용이 있었는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회사 외부에서 회사의 B2C 마케팅 활동을 가장 잘 엿볼 수 있는 채널 중 하나는 회사의 소셜 미디어 채널입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경우) 외부로 발행되는 컨텐츠는 회사의 톤앤매너에 맞게 정제된 컨텐츠가 발행되므로 어떤 마케팅 활동이나 톤앤매너 등을 익히기 위해서는 소셜 미디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또한 그간 진행했던 캠페인의 흐름을 파악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요.

신규컨텐츠를 기획하고, 프러덕트의 개선안 미팅을 준비하는 것이 단순히 새로운 컨텐츠나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는 것에 초첨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실제 실행가능한 단계로 만들어, 성공적인 성과로 도출해내는 것이 마케터로서 업무 경험을 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어떻게 실행 및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직무부트캠프가 끝나고, 마케팅에 대해 궁금했던 점, 평소 업무 시간에 진행되는 일, 적성에 맞는 지 등을 한번 더 고민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직무에 대한 구직자들의 오해
주변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나 취업 준비생 분을 만나 마케팅 직무를 하고 있다고 하면, 소셜 미디어 관리나 컨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등 세가지 갈래로 생각하는 경우를 많이 보곤 하였습니다.

실제로 하는 일과 중요한 역량
실제 마케팅 업무에서 소셜 미디어 채널 관리나 컨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을 맡는 경우도 있으나 특히 스타트업계의 마케팅 직무는 스페셜리스트보다는 제너럴리스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맡고 있는 프로덕트의 A부터 Z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디테일을 챙기고,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할 줄 아는 스킬도 고루 필요한 직무입니다.

이번 직무 부트캠프에서는,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 데이터 분석까지 골고루 경험해보고 내가 기획한 프로젝트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여 실행까지 옮길 수 있는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7월 18일(토) 02:00~04: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7월 22일(수) 15:00까지
업무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주제] 신규 홍보 채널 발굴 및 신규 컨텐츠 기획안 작성

[내용] 제휴사의 정책 변경으로 제휴사를 통해 우리 프러덕트로 유입되는 사용자 지표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올해 KPI 달성을 위해 신규 홍보 채널 발굴과 신규 컨텐츠 기획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1) 샘플로 제공되는 A사 현 홍보 채널 및 컨텐츠를 분석하고 신규 홍보 채널과 신규 컨텐츠 기획안을 작성하여 보고
2) 추가적으로 동종 업계나 관련 업계 시장 상황, 컨텐츠 현황 리서치
3) 작성한 기획안을 PPT로 마케팅팀장에게 보고할 수 있게 준비 (최대 5page)

*사용자 VOC, A사 현 홍보 채널 자료 제공
2주차
서면 피드백
7월 25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7월 29일(수)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주제] 프러덕트 개선안 미팅 준비

[내용] 우리 프러덕트를 개선하기 위한 미팅을 전사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용자들로부터 들어온 VOC와, 헤비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프러덕트 개선안에 대한 마케팅 의견을 정리해 보고해주세요.

1)제공된 VOC와 헤비 유저 피드백 외에, 커뮤니티에서 프러덕트에 대한 니즈 확인 필요
2) VOC, 헤비유저 피드백 제공
3) PPT 형식 작성 (5 PAGE 이내)
4) ) 피드백 종합> 인사이트 > 현재 제품 분석 > 개선 방안 순으로 작성
3주차
온라인 세션
8월 1일(토)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8월 5일(수) 15:00까지
업무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주제] 유저 인게이지먼트 증진 캠페인

[내용] 2020년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인게이지먼트와 서비스 MAU를 올리기 위해 고민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투자 유치를 앞두고 유저 인게이지먼트와 MAU에 따라 투자 유치의 성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캠페인입니다. 제시된 국내 동종업계 명단과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자사 서비스의 인게이지먼트를 증진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보고해주세요.

1) PPT 형식 작성 (5 page 이내)
4주차
서면 피드백
8월 8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8월 12일(수) 15:00까지
업무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주제] 유저 인게이지먼트 캠페인 결과 보고서 작성

[내용] 기획하고 실행했던 마케팅 캠페인이 실제 효과가 있었는지 결과를 분석하여 다음 캠페인 진행 시 방향을 설정하고 및 개선점을 반영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캠페인에 대한 전반적인 데이터 시트를 확인하여, 결과를 분석 및 보고서를 작성하여 보고해주세요.

1) 캠페인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 / 결과 / 개선점
2) PPT 형식 3~5 page 이내 작성
5주차
온라인 세션
8월 15일(토)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디지털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디지털 마케터가 하는 일!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 데이터 분석까지!
2020년 07월 18일 ~ 2020년 08월 15일
2020.08.15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5주 뒤에는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직무 경험은
차별적인 경쟁력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0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1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2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3
직무 경험부터 취업 준비까지
수료 후에도,
끝까지 지원
해드려요.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디지털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