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디지털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6년 간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IT산업에 계속 몸담았으며, 게임과 앱쪽에서 가장 많이 일하였고, 현재는 업계에서 1위 앱 회사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업무 범위는 넓고 산업별로, 회사별로, 부서별로 다양합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할 때 이러한 사업과 직무 이해도가 낮아서 무척 헤맸던 기억이 나는데요. 최대한 취업하신 학교 선배, 주위 지인들을 직접 만나면서 직무에 대해 공부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 역시도 제 후배 분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마케팅 직무에 대해 최대한 디테일하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공부로 접한 마케팅과 실제 마케팅은 차이가 무척이나 크니까요.
또한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첫 직무는 HRD였습니다. 그러다가 마케터로 전환했고, 또 광고 대행사 마케터였다가 지금은 광고주 마케터side에 있습니다. 처음으로 취업 전선에 서게 되면, 제 적성이나 하고 싶은 일도 정말 찾기 힘들고, 그런게 있다해도 취업이 어려운 현실에 여기 저기 다 넣어보곤 하게 되는데요, 저 역시도 그랬었고 진로를 잘 모르겠는 채 왔다 갔다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적성이나 진로가 고민된다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적성과 진로를 찾아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도와드리고 싶어요.
아직도 저는 더 나은 정답과 미래를 찾기 위해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MBA에 재직 중인데요, 저의 이러한 경험이 멘티님들께도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업계 1위 앱 회사 마케팅팀 마케터
전) AD 디지털 마케터
1. 직무 전문성
- 브랜딩, CRM, 프로모션 등 앱 마케팅 전반 진행
- 게임, 앱 마케팅 기획/운영
- IMC 기획, 미디어플래닝, 소재 기획/집행
2. 기타
- K대 MBA 재학 중
- HRD -> 마케팅으로 직무 전환 경험
- 자소서/면접 취업 멘토링, 직무 강의 진행

지난 주에 요청했던 소재기획서 이따 한 번 볼 수 있을까요?
비용이 너무 많이 들면 어떡하죠?
메인 타겟이 누구예요?
어느 매체를 집행해야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하세요?
어제 새로 의사결정된 사항 전달 받으셨다면, 그 사항들을 반영해서 현재 계획을 수정해주세요.
지금 이 아이디어가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나요?
1~4번째 과제는 마케터로서 실제 하는 일을 압축하여 담아놓은 것입니다. 현업에서는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최대한 담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과제 한 사이클을 돌고 나면 마케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경험해보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실제로 현업에서 4가지의 과제를 반복해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1번째 과제는 지난 마케팅이 어땠는지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고 2번째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다음 마케팅에서는 어떤 목표로 무슨 마케팅을 해야할 지 기획하는 것이고 3~4번째에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고 매체를 플래닝합니다.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서 모호한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가이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진행할 예정이오니 걱정마시고 5주간 잘 따라와주세요! 예를 들어 미디어플래닝에서 예산 선정이 필요하다면 각 채널의 광고 단가를 알려드리는 등으로 진행합니다! 마케팅이 하는 일이 이런 것임을 알게 되고 향후 진로를 선정하고 취업을 하시는 데도 자소서에 한 줄 쓸 수 있을 만큼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디지털마케팅의 다양한 일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정말 정말 넓은 단어입니다. 그 안에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CRM 등등 수많은 세부 직무들이 포함되어있는데, 그 직무 간의 차이점을 알고 본인이 맞는 세부 포지션을 정해볼 수 있습니다.
2. 현직자의 마케팅 업무 사이클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5주 간의 과정을 통해 현업에서 마케터가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직접 체험이 가능하고 회사에 들어가면 이런 일만 계속 하는구나~ 한 번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산업별, 회사별, 세부 직무별로 다 다르지만 제가 설계한 과정이 80%는 다양한 곳의 마케팅 일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희망 회사에서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인턴을 포함해 교육, 게임, 행사, 광고대행사, 앱서비스의 총 5개의 회사에 다녀보았고, 현재 MBA 과정에 재직중이신 약 300여명 이상의 마케터를 알고 있습니다. 저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회사에서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최대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본인이 가고 싶은 회사와 서비스를 골라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하여 잘하고 있는지 혹은 못하고 있는것 같은지 판단하세요. 판단의 근거를 꼭 같이 준비해주세요. (ppt 10장 이내 작성)
1) 희망 회사의 서비스 상세 분석: 지금 하고 있는 마케팅이 어떤 마케팅이 있는지, 타겟 고객은 누구인지, IMC를 진행한다면 어느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는지(TVC, 포털, SNS, 유튜브 등 )
2) 본인이 생각했을 때 지금 마케팅의 성공여부와 왜 잘했다고 생각하는지
3) 2번의 성공여부에 대한 판단 근거 제시:: 현재 마케팅에 대한 시장 반응 (소비자의 SNS반응 등 분석), 브랜드 인지도 향상 여부 등
[내용] 현재 마케팅을 분석하였다면 이후에는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해봅니다. 예상 예산도 함께 제공되며 예산도 고려하여 기획해볼 수 있게 가이드를 드립니다. (ppt 10장 이내 작성)
1) 마케팅 목표 정하기: 매출향상, 유입, 신규고객모집, 리텐션 향상 등
2)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기획하기: 예를 들어 A 신발회사의 매출 향상이 목표라면, 어떻게 매장/온라인 숍에 손님을 더 많이 들어오게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신발을 한 켤레라도 더 팔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 (예) 대규모 브랜딩 광고 집행, SNS 채널 활성화, 파격 세일 등
3) 2번의 정해진 정답은 없으나 논리적으로 본인의 기획이 설득될만한 근거를 명확히 준비해주시고, 대략적인 예산 사용 계획도 함께 주시면 더 좋습니다. 어떻게 짜야할 지는 가이드 함께 제공해드릴게요.
[내용] 두 번째 과제에서 마케팅을 어떻게 할 건지 기획했다면 소비자들에게 어떤 컨셉으로 다갈 것인지 컨셉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ppt 10장 이내 작성)
1) 마케팅 키 컨셉 워드 작성
2) 키 컨셉에 어울리는 슬로건 작성
3) 이미지/영상 소재 기획
[내용] 2,3번째 과제를 바탕으로 어떤 매채에 어떻게 집행 할 것인지 플래닝 (ppt 10장 이내 작성)
1) 어떤 매체를 활용할 것인지 선정 (TV, 라디오, 신문, 옥외광고, SNS, 유튜브 등등 배분)
2) 예산 혹은 비율 선정 (예시_TV 50%, 유튜브 30%, 옥외 20%)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