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 사진
- 멘토 연차 정보
- 멘토 닉네임
- Jason Kim
- 인증 멘토
전) 뷰티 제조/판매업 전사 마케팅전략 Unit 상품운영전략팀
- 전사 브랜드 별 글로벌 가격 운영 가이드 수립
- 전사 상품 운영전략 수립
- 글로벌 인텔리젼스 CFT 운영
현) 뷰티 제조/판매업 프리미엄브랜드 전략팀
- 프리미엄 브랜드 운영 중장기 전략 수립
- 브랜드 이커머스 육성 전략 CFT 운영
- 이머커스 Div. 업무 발령(예정)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전략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 업계에서 6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했는데 전공과 무관한 뷰티업계 전략 업무를 해오고 있어요. 경영학을 이중 전공하면서 마케팅 직무를 원하긴 했는데 뷰티업계는 사실 생각을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입사하자마자 K뷰티의 인기가 폭발하면서 생각보다 생동감 있는 일들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매년 새로운 PJT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입사 1년차 때부터 회사와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렇게 업계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벌써 6년이 되었네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이거에요.
여러분이 하고 싶어하는 것과 막상 하게 될 것은 다를 수 있어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이 다를 수 있어요. 여러분이 확신하는 것과 사실도 다를 수 있어요. 즉 취업이란 건 정말 많은 변수가 있고, 정말 원하는 회사의 직무로 입사하더라도 그 외적인 환경 때문에 진로를 다시 고민할 수도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에게 "뷰티 업계는 이런거야"를 말해주고 싶은 것도 있지만, 규모가 있는 회사가, 조직이 업무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알려주려고 해요. 예를 들어 우리는 마케팅을 흔히 4P로 배우지만, 현실에서는 그 밖에 아주 많은 변수가 있어요. 그리고 저 4P에 접근하는 방식도 다양해요. 저는 그걸 생각하고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같이 고민을 해보고 싶어요. 물론 제품 개발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에요. 그 과정에서 여러분도 자신만의 뷰를 키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케팅/전략 쪽에서 현업을 하고 있는 담당자로서 경험에서 나오는 팁들을 나누고 싶어요. 그렇게 경험한 것들이 불확실성이 많은 취업 시장에서,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쟁력이 있는 자산이 되기를 바래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을 같이 풀며 뷰티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일들을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보고 자신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전) 뷰티 제조/판매업 전사 마케팅전략 Unit 상품운영전략팀
- 전사 브랜드 별 글로벌 가격 운영 가이드 수립
- 전사 상품 운영전략 수립
- 글로벌 인텔리젼스 CFT 운영
현) 뷰티 제조/판매업 프리미엄브랜드 전략팀
- 프리미엄 브랜드 운영 중장기 전략 수립
- 브랜드 이커머스 육성 전략 CFT 운영
- 이머커스 Div. 업무 발령(예정)
[과제소개]
마케팅과 전략에서 실제 진행하는 다양한 직무의 프로젝트를 컨셉으로 과제를 구성합니다.
먼저 여러분은 각 부서의 신입사원으로 실제 업무를 부여받고 기획 + 실행 계획을 세우게 될 예정입니다.
기획, 실행 계획을 세우고, 실제 어떻게 구체화 시킬 수 있는지 논리적으로 최종 PT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는 멤버들은 같은 부서의 동료로 동일한 과제를 부여받고 각자의 방식으로 과제 수행을 하게되며,
결과물은 서로 공유하며, 다양한 각도의 접근법을 공유하게 될 예정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과정은 실제 회사 내 현업에서 고민하고 실행하는 과제로 구성되기 때문에 진로를 고민하는 입장에서 간접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의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개개인의 역량을 확인하는 것이 목적은 아닙니다. 실제 본인이 원했던 직업이, 포지션이 정말 생각했던 자리가 맞는지 경험해보고, 업무를 진행하고 바라보는 관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경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본인의 업무 시야가 넓어질 수도 있고, 하고자 했던 일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도, 혹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신입사원의 자세로 임한다면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내용] 현재 뷰티회사 A회사 이 보유한 여러 브랜드 중 00브랜드의 상품 라인업 강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품 라인업은 주어짐) 자사라인업 상황 분석 + 뷰티 시장 현황 + 경쟁사 현황을 통해 제품 개발(컨셉+사용감+향 등)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샘플로 제공될 현재 브랜드 라인업과 시장 현황(실제 현재 트렌드 리서치)을 분석하고 경쟁사를 벤치마킹
2) 제품 개발 컨셉 및 마케팅 방안은 PPT로 준비(사업 계획서 형식으로 작성, 5p 이내)
[내용] 국내 사업을 메인으로 성장해온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성장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글로벌 국가 중 가장 먼저 진출해야할 국가를 선정하고(논리 필요), 해당 국가에서 브랜드 상품의 가격전략을 어떻게 가져갈지 수립해주세요.
1) 자사 브랜드 상품의 가격은 제공됩니다. 필요시 해당국의 기준환율도 제공됩니다. (개인적인 설정도 가능)
2) 진출국가 선정 및 가격 전략에 대한 보고서 ppt 작성(임원에세 사업 추진 계획서 보고 상황 가정하여 작성)
- a. 왜 선정 국가를 먼저 진행해야 하는지 / b. 가격 수준은 왜 이렇게 잡았는지 필수 포함
[내용] 여러분은 이 프로젝트의 책임자로서 타겟 고객들을 유인하고 브랜드 포지션을 타겟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어떤 광고채널들을 이용하여,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지 전략을 수립해봅니다.
1) 예산은 제한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다만 수립한 방식이 여러가지 일 땐 수선순위를 반드시 정해야합니다.
2) 모델을 계약하고 사용하려면 어떤 모델을, 왜 선정했는지 근거가 있어야합니다.
3) 팝업스토어나, 플래그십스토어 등의 행사를 위해서는 어디서, 어떤 컨셉으로, 얼마의 기간 동안 진행하고, 그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설득이 필요합니다.
4) 새로운 제품(단품) 이나 새로운 상품 라인업을 새롭게 개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때는 이 신규 제품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큰 마케팅의 목적에 어떤 역할을 하고 그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충분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뷰티회사 A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 중 00브랜드의 상품 라인업 강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품 라인업은 주어짐) 자사라인업 상황 분석 + 뷰티 시장 현황 + 경쟁사 현황을 통해 제품 개발(컨셉+사용감+향 등)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샘플로 제공될 현재 브랜드 라인업과 시장 현황(실제 현재 트렌드 리서치)을 분석하고 경쟁사를 벤치마킹
2) 제품 개발 컨셉 및 마케팅 방안은 PPT로 준비(사업 계획서 형식으로 작성, 5p 이내)
[내용] 당신은 회사 내 펀딩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당신이 런칭한 상품(SKU 숫자/컨셉/제품 종류 등은 본인이 선택)을 브랜드 컨셉과 매출/손익 등의 목적에 맞게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들이 탄생시킨 자식 같은 브랜드를 어떤 유통채널에 어떤 방식으로 판매 시킬지 전략을 고민해보고 보고해주세요. (실제 유통사 활용. 이마트, 롯데 백화점, G마켓, 카카오 등)
보고서는 당신의 사업에 계속 펀딩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사업 유닛장에게 보고를 위해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왜 이 채널에서 판매를 하려고 하는지, 예상되는 Pros&cons 가 무엇인지 최대한 자세하게 분석하고 상대를 설득하도록 노력해주세요.
1) 예산은 제한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다만 수립한 방식이 여러가지 일 땐 수선순위를 반드시 정해야합니다.
2) 본인의 유통채널 전략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타 부서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어떤 부서에서 어떤식의 서포트가 필요한지 기술해주세요.
3) 전략에 답은 없습니다. 최대한 논리적으로 의사결정자를 설득해주세요.
4) 모든 사고의 중심은 나의 제품, 나의 제품을 구매했으면 하는 고객, 나의 제품이 팔리는 시장을 중심으로 고민해보세요.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 것 같이 서면 제출과 pt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제의 가이드라인이 너무 단순하거나 자세하지 않게 적당한 정보가 제시되어 스스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피드백 또한 명확하게 포인트를 잘 집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상세하고 정확한 피드백이 큰 도움 됐습니다.
멘토님께서 피드백을 잘해주시고 다른 방향으로 생각할수 있는 힘을 길러주시는 것같아서 좋았습니다☺️ 각자의 발표와 의견을 낼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다른 방식으로도 마케팅에 접근할수 있어서 많이 배웠습니다!
어떻게 과제 수행을 해야할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