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부천시] 뷰티 기업 마케팅 전략! 실무 프로젝트 수행으로 A-Z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마케팅전략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마케팅전략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마케팅전략 5~7년차 현직자 Jason Kim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마케팅전략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 업계에서 6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했는데 전공과 무관한 뷰티업계 전략 업무를 해오고 있어요. 경영학을 이중 전공하면서 마케팅 직무를 원하긴 했는데 뷰티업계는 사실 생각을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입사하자마자 K뷰티의 인기가 폭발하면서 생각보다 생동감 있는 일들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매년 새로운 PJT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입사 1년차 때부터 회사와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렇게 업계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벌써 6년이 되었네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이거에요.

여러분이 하고 싶어하는 것과 막상 하게 될 것은 다를 수 있어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이 다를 수 있어요. 여러분이 확신하는 것과 사실도 다를 수 있어요. 즉 취업이란 건 정말 많은 변수가 있고, 정말 원하는 회사의 직무로 입사하더라도 그 외적인 환경 때문에 진로를 다시 고민할 수도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에게 "뷰티 업계는 이런거야"를 말해주고 싶은 것도 있지만, 규모가 있는 회사가, 조직이 업무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알려주려고 해요. 예를 들어 우리는 마케팅을 흔히 4P로 배우지만, 현실에서는 그 밖에 아주 많은 변수가 있어요. 그리고 저 4P에 접근하는 방식도 다양해요. 저는 그걸 생각하고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같이 고민을 해보고 싶어요. 물론 제품 개발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에요. 그 과정에서 여러분도 자신만의 뷰를 키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케팅/전략 쪽에서 현업을 하고 있는 담당자로서 경험에서 나오는 팁들을 나누고 싶어요. 그렇게 경험한 것들이 불확실성이 많은 취업 시장에서,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쟁력이 있는 자산이 되기를 바래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을 같이 풀며 뷰티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일들을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보고 자신의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5~7년차 현직자
Jason Kim
인증멘토

전) 뷰티 제조/판매업 전사 마케팅전략 Unit 상품운영전략팀

- 전사 브랜드 별 글로벌 가격 운영 가이드 수립

- 전사 상품 운영전략 수립

- 글로벌 인텔리젼스 CFT 운영


현) 뷰티 제조/판매업 프리미엄브랜드 전략팀

- 프리미엄 브랜드 운영 중장기 전략 수립

- 브랜드 이커머스 육성 전략 CFT 운영

- 이머커스 Div. 업무 발령(예정)

[부천시] 뷰티 기업 마케팅 전략! 실무 프로젝트 수행으로 A-Z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케팅전략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꼰대 PD팀 팀장
마케팅전략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7

우리 8월에 하절기 맞춰서 신규 런칭하는 아이스뷰티 라인업 계획 나왔어? SKU 계획 잡아서 프로모션 계획까지 짜와. 다음 주 유닛장님 보고니까 이번 주 목요일까지 초안 잡아와.


제품 컨셉 하절기 맞춰서 진행할거니까 가용한 채널 확보하고, 자사 내 참고할 인벤토리 있는지 연구소에 물어봐. 제형이랑 사용감 신경쓰고, 디자인 팀에 새롭게 잡아놓은 신금형 가능한지 물어보고. 잘 확인해서 참신한데 효율적이고, 있어보이는데 예산 효과적인 방식으로 생각해봐.

[과제소개]

마케팅과 전략에서 실제 진행하는 다양한 직무의 프로젝트를 컨셉으로 과제를 구성합니다.

먼저 여러분은 각 부서의 신입사원으로 실제 업무를 부여받고 기획 + 실행 계획을 세우게 될 예정입니다.

기획, 실행 계획을 세우고, 실제 어떻게 구체화 시킬 수 있는지 논리적으로 최종 PT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는 멤버들은 같은 부서의 동료로 동일한 과제를 부여받고 각자의 방식으로 과제 수행을 하게되며,

결과물은 서로 공유하며, 다양한 각도의 접근법을 공유하게 될 예정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과정은 실제 회사 내 현업에서 고민하고 실행하는 과제로 구성되기 때문에 진로를 고민하는 입장에서 간접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의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개개인의 역량을 확인하는 것이 목적은 아닙니다. 실제 본인이 원했던 직업이, 포지션이 정말 생각했던 자리가 맞는지 경험해보고, 업무를 진행하고 바라보는 관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경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본인의 업무 시야가 넓어질 수도 있고, 하고자 했던 일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도, 혹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신입사원의 자세로 임한다면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실제로 마케팅의 영역은 굉장히 넓습니다. 또한 마케팅은 전략과는 뗄 수 가 없는 관계입니다. 다만 마케팅을 떠올렸을 때 많은 사람들이 TV에서 컨셉츄얼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모습들만 보여지는 것에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논리적이고, 어떤 한 가지를 실행하려고 해도 설득해야하는 사람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먼저, 나의 계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최종 권한을 부여해주는 많은 내부고객들이 있고, 시장에는 더 많은 취향을 가진 소비자들이 존재합니다. 여러분은 고객과 소비자를 꼭 구분해야합니다. 소비자는 소비여력이 있는 수 많은 잠재적인 고객들이지 나와 내 제품을 구매해줄 것이 확실한 사람들이 절대 아니니까요. 반대로 고객은 조금 더 나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 줄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이에요. 우리는 이런 상황을 만들었을 때 그들을 고객이라고 부를 준비가 되어있는 겁니다. 이 준비를 위한 과정이 우리가 하게될 과제들에 많이 녹아져 있는 거에요. 


물론 위의 과정이 전부는 아닙니다. 이해하기 쉽게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봤을 4P 개념으로 설명해놨지만, 마케팅전략은 굉장히 복잡한 개념이고, 각 수행 과제에 사실은 4P의 다양한 요소들이 이미 섞여 있어요. 그리고 마케팅 직무 안에서도 다양한 부서에서 4P의 서로 다른 역할을 본업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를 체험해보면서 나는 단순히 '마케팅'이 하고 싶어가 아니라, 마케팅의 가격 전략을 하고싶어, 상품개발을 하고 싶어 처럼 구체적인 본인의 길을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21일(수) 10:00~12: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0월 25일(일) 15:00까지
업무
화장품을 주력으로 하는 A회사 00브랜드상품 라인업 계획 수립 및 보고 (Product)


[내용] 현재 뷰티회사 A회사 이 보유한 여러 브랜드 중 00브랜드의 상품 라인업 강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품 라인업은 주어짐) 자사라인업 상황 분석 + 뷰티 시장 현황 + 경쟁사 현황을 통해 제품 개발(컨셉+사용감+향 등)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샘플로 제공될 현재 브랜드 라인업과 시장 현황(실제 현재 트렌드 리서치)을 분석하고 경쟁사를 벤치마킹

2) 제품 개발 컨셉 및 마케팅 방안은 PPT로 준비(사업 계획서 형식으로 작성, 5p 이내)

2주차
서면 피드백
10월 28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1월 1일(일) 15:00까지
업무
A회사 00브랜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진출 전략 및 가격 전략 수립/보고 (Price)


[내용] 국내 사업을 메인으로 성장해온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성장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글로벌 국가 중 가장 먼저 진출해야할 국가를 선정하고(논리 필요), 해당 국가에서 브랜드 상품의 가격전략을 어떻게 가져갈지 수립해주세요. 


1) 자사 브랜드 상품의 가격은 제공됩니다. 필요시 해당국의 기준환율도 제공됩니다. (개인적인 설정도 가능)

2) 진출국가 선정 및 가격 전략에 대한 보고서 ppt 작성(임원에세 사업 추진 계획서 보고 상황 가정하여 작성)

 - a. 왜 선정 국가를 먼저 진행해야 하는지 / b. 가격 수준은 왜 이렇게 잡았는지 필수 포함

3주차
온라인 세션
11월 4일(수)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1월 8일(일) 15:00까지
업무
00 브랜드 컨셉 리뉴얼을 위한 IMC 계획 수립 (Promotion)


[내용] 여러분은 이 프로젝트의 책임자로서 타겟 고객들을 유인하고 브랜드 포지션을 타겟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어떤 광고채널들을 이용하여,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지 전략을 수립해봅니다. 


1) 예산은 제한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다만 수립한 방식이 여러가지 일 땐 수선순위를 반드시 정해야합니다.

2) 모델을 계약하고 사용하려면 어떤 모델을, 왜 선정했는지 근거가 있어야합니다.

3) 팝업스토어나, 플래그십스토어 등의 행사를 위해서는 어디서, 어떤 컨셉으로, 얼마의 기간 동안 진행하고, 그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설득이 필요합니다. 

4) 새로운 제품(단품) 이나 새로운 상품 라인업을 새롭게 개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때는 이 신규 제품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큰 마케팅의 목적에 어떤 역할을 하고 그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충분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뷰티회사 A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 중 00브랜드의 상품 라인업 강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품 라인업은 주어짐) 자사라인업 상황 분석 + 뷰티 시장 현황 + 경쟁사 현황을 통해 제품 개발(컨셉+사용감+향 등)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샘플로 제공될 현재 브랜드 라인업과 시장 현황(실제 현재 트렌드 리서치)을 분석하고 경쟁사를 벤치마킹

2) 제품 개발 컨셉 및 마케팅 방안은 PPT로 준비(사업 계획서 형식으로 작성, 5p 이내)

4주차
서면 피드백
11월 11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1월 15일(일) 15:00까지
업무
A회사 00 신규 유통전략 수립 (Place)


[내용] 당신은 회사 내 펀딩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당신이 런칭한 상품(SKU 숫자/컨셉/제품 종류 등은 본인이 선택)을 브랜드 컨셉과 매출/손익 등의 목적에 맞게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들이 탄생시킨 자식 같은 브랜드를 어떤 유통채널에 어떤 방식으로 판매 시킬지 전략을 고민해보고 보고해주세요. (실제 유통사 활용. 이마트, 롯데 백화점, G마켓, 카카오 등)


보고서는 당신의 사업에 계속 펀딩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사업 유닛장에게 보고를 위해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왜 이 채널에서 판매를 하려고 하는지, 예상되는 Pros&cons 가 무엇인지 최대한 자세하게 분석하고 상대를 설득하도록 노력해주세요. 


1) 예산은 제한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다만 수립한 방식이 여러가지 일 땐 수선순위를 반드시 정해야합니다.

2) 본인의 유통채널 전략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타 부서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어떤 부서에서 어떤식의 서포트가 필요한지 기술해주세요. 

3) 전략에 답은 없습니다. 최대한 논리적으로 의사결정자를 설득해주세요.

4) 모든 사고의 중심은 나의 제품, 나의 제품을 구매했으면 하는 고객, 나의 제품이 팔리는 시장을 중심으로 고민해보세요.

5주차
온라인 세션
11월 18일(수)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마케팅전략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뷰티 기업 마케팅 전략! 실무 프로젝트 수행으로 A-Z 체험하기!
2020년 10월 21일 ~ 2020년 11월 18일
2020.11.18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마케팅전략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300,000
참여비 100% 지원
- 300,000

최종 결제가
0원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