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별 과제 소개 ]
본 캠프는 B2B 마케팅 담당자의 실제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5주 간 '신규 솔루션 출시'를 위한 End-to-End 마케팅 활동을 과제로 구성하였습니다.
1) 1주차 : #IT #소프트웨어 #산업구조
IT 산업구조와 SW 판매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5주 간의 과제 컨셉을 숙지하게 됩니다.
2) 2주차 : #시장분석 #인사이트 #GTM
신규 솔루션 출시를 위한 시장 분석 및 GTM(Go-to-market)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 자료검색 능력이 아닌 자료분석 능력 증진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실무에서 사용되는 Raw Data를 재가공하여 드립니다.
3) 3주차 : #마케팅전략 #Tactic #예산기획
산업/시장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였다면,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연간 활동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Tactic 수행 방안과 예산을 기획하게 됩니다. 보고 자료 template 작성 보다는 의미 있는 기획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과제 수행을 위한 실무 template을 제공해드립니다.
4) 4주차 : #Tactic수행 #언택트 #Webinar
이제 실제 계획한 마케팅 Tactic 중 1개의 활동을 기획해봅니다. 마케팅 예산관리, 타임라인, 사전준비, 구체적 실행 방안, 에이전시 선정까지 Deep-dive하고 자유롭게 마케팅 실행 안을 작성해봅니다.
5) 5주차 : #성과보고 #리드관리 #Touch
수행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결과보고와 동시에 유입된 신규 리드를 위한 후속 마케팅 방안을 함께 수립하게 됩니다. 본인만의 Logic으로 MQL(Marketing Qualified Lead)를 발굴할 수 있도록 실제로 생성된 리드의 Raw Data를 재가공하여 드립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B2B 마케팅의 End-to-End 업무 프로세스를 수행하며, 책에서 배운 마케팅이 아닌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IT 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서도 적용되는 보편적인 마케팅 수행 업무로 전반적인 B2B 마케팅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각각의 과제는 구글링으로 찾을 수 없는, 실제 업무를 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 검색능력 또한 마케터가 가져야 할 역량은 맞으나,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닌 본 캠프만의 특별함을 살리기 위하여 100% 실무 중심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든 자료는 가공해서 제공해드리며, 시장조사 자료, 연간 계획서, 상세 수행 기획서 등 실제 업무 시 사용하는 실무 template을 기반으로 합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면, 주변의 자문 없이도 본인이 이 직무에 적합한지, 어떤 역량이 강조 되어야하는지, 어떤 경험을 더 쌓아야 할 지 스스로 판단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B2B 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함께 취업 준비와 커리어 설계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와 함께 5주간 캠프에 참여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