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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습 VOD 제공
[수원대학교]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광고, 고객관리 전략 세우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브랜드마케팅 5~7년차 현직자 박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멘티 여러분! 저는 현재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분야에서 브랜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과거 미국에서 FMCG 마케터는 월스트리트의 금융업계와 함께 엘리트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업무 중 하나였습니다. 현재는 업계 자체가 많이 위축되어 어려움이 있지만, 대학생들이 환상을 가지는 마케팅 업무를 하는 몇 안 되는 분야입니다.


현재 저는 2가지 브랜드를 맡아 예산 설계부터 마케팅 활동까지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있으며 사업부의 성장을 위해 신제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로 일하면서 좋은 점이 정말 많지만, 그 중에 하나는 끊임없이 배우면서 세상을 다른 차원에서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영업팀과는 달리 을이 아닌 위치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업무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단순히 카페에 앉아 노트북으로 기획서를 멋지게 쓰는 것만은 아닙니다. 실제 마케터가 무슨 업무를 하는지 알고 싶은 분, 마케터로서의 커리어를 과감히 걷고자 하시는 분들과 함께 제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을 고민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한 달 동안 재밌게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봐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5~7년차 현직자
박OO
인증멘토

현) 국내 유명기업 소비재 파트 FMCG 브랜드 마케터

- 제품 기획, 개발,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전반 활동

- 매출, 손익 및 재고 관리

-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전) Global IT 회사 Sales Department 근무

- 고객관리, 수요 파악

- 고객 파이프라인 발굴

- 각종 세미나 기획


전) 플랫폼 스타트업 기획 마케팅팀 근무

- 마케팅 콘텐츠 제작

- 퍼포먼스 수치 분석

- 각종 기획 업무

[수원대학교]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광고, 고객관리 전략 세우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최진규 팀장
브랜드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7

코대리님, 코대리님이 현재 담당하고 있는 품목의 성장률이 매우 저조하고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어 보이네요. 과거 회사 자료를 추적해보면 아시겠지만, 우리는 항상 신제품을 런칭할 때 성장해왔어요.


이번에 코대리님이 신제품을 개발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해보세요. 품목은 코대리님이 관심있는 것 어느 것이든 상관 없지만, 시장 규모가 어느정도 있고 수요가 확실히 있는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Niche 마켓을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요.


공장은 현재 라인을 새로 만들 여유가 없으니, 단가를 위해 중국에서 완제품을 수입해서 우리 브랜드를 만들어 한국 시장에서 판매하는 프로세스인데 수입에 대한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돼요.

상품 선정부터 브랜드 스토리 개발, 시장에 출시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것까지 코대리님이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해보세요.

그럼 품목 선정 및 시장조사부터 시작해서 다음 주에 보고해주세요.

브랜드 마케터로서 매출이 떨어지고 성장률이 저조한 기존 품목 대신에 새로운 품목을 발굴하고 런칭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생활 용품 중에서 새로 런칭할 만한 제품을 찾아서, 어떻게 시장에 안착시킬지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보고하게 될 거예요.


새로 런칭할 제품이 정해졌다면 판매 채널을 분석하고 입점 작업을 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될 텐데요. 어떤 채널에 판매할 건지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가격 전략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를 보고해야 합니다.

판매채널이 정해졌다면 판매채널에서 소비를 발새시키기 위해 어떤 광고전략(Promotion)을 펼칠지 보고해야 합니다.

판매채널은 2가지로 정리하고 고객 분류는 최대한 정밀하게, Selling Point를 어떻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지를 정해주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고객관계관리(CRM)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기존 고객의 불만을 관리하기 위한 전략을 보고하셔야 하는데요. 예상되는 클레임은 무엇이며 어떻게 처리할지,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방안이 필요할지를 보고해야 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이번 과제를 수행하게 되면 여러분은 브랜드 매니저로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현실적으로 어떻게 진행해나가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면서 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광고전략이 아닌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1. 실제 현업에서 마케터가 진짜 무슨일을 하는지 이해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역량이나 강점이 될만한 역량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마케터 업무가 정말 나와 맞는 지, 안 맞는 지를 파악하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2.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을만한 마케터에 대한 환상(ex-광고업무)을 없애면서도 실제 프로모션을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경험하면서 실제 마케터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현업 마케터가 실무에서 고민하고 있는 사항들을 같이 고민해보면서 마케터로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향후에 어떤 역량을 개발해야 하는 지 파악하게 될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9월 17일(토) 01:00~03: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1주차 세션 종료 후, 복습 VOD 제공
복습 VOD
9월 21일(수) 15:00까지
업무
기존 품목에 대한 매출 성장이 제한되어 새로운 품목을 발굴하여 새롭게 런칭할 필요가 있다. 생활용품 중 새로 런칭할 만한 제품을 찾아 이를 어떻게 시장에 안착시킬지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하시오(Product)


[내용] 가격 문제로 제품은 ODM으로 중국에서 수입할 예정이며 우리회사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한국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1) 품목을 선정하고 자신의 품목에 대한 시장조사

2) 브랜드 스토리 개발 및 예상 매출 및 손익 분석

3) word 1page로 정리, PPT는 10 page 이내(표지 제외)

2주차
서면 피드백
9월 24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9월 28일(수) 15:00까지
업무
판매채널 분석 및 입점작업(Price, Place)


[내용] 어떤 채널에 판매할 건지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가격 전략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보고하시오.


1)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정리하시오.

2) 각 채널의 잠재 소비자를 파악하고 어떻게 고객 집단을 segmentation 할지 정리하시오.

3) 각 채널별 제품 구성 가격 전략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정리하시오.

4) PPT 6page 이내

3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1일(토) 01:00~0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0월 5일(수) 15:00까지
업무
광고전략(Promotion)


[내용] 판매 채널을 정했으면 그 판매채널에서 소비를 발생시키기 위해 어떤 프로모션 전략을 펼칠지 보고하시오.


1) 판매채널은 2가지로 정리

2) 고객 segmentation은 최대한 정밀하게

3) Selling Point를 어떻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지

4) PPT 6page 이내

4주차
서면 피드백
10월 8일(토)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0월 12일(수) 15:00까지
업무
고객관계관리(CRM)


[내용]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기존 고객의 불만을 관리하기 위한 전략을 간단히 보고하시오.


1) 예상되는 클레임 및 처리 방안

2)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 고려

3) PPT 6page 이내

5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15일(토) 01:00~0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광고, 고객관리 전략 세우기
2022년 09월 17일 ~ 2022년 10월 15일
2022.10.15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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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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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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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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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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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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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300,000
참여비 100% 지원
- 300,000

최종 결제가
0원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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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