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 별 과제 소개
총 4가지 과제를 통해 실제 제조업의 이커머스 마케터가 하는 진짜 실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채널들이 있고 그 채널들마다 광고 구좌, 광고 시스템, 주 이용자, 주요 카테고리 등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태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그 시장에 대한 이해도는 아주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온라인 시장이 커지는 만큼 제품 개발에 대한 능력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존 브랜드를 잘 파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는 것이 실제 기업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위해서는 제품의 컨셉을 잘 잡아야 하고 그에 맞는 맛, 디자인, 규격, 패키지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어떻게 팔지에 대한 전략까지 잘 짜야 제조업에서의 이커머스 A to Z까지 해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점점 성장하고 온라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각 제조업체에서는 온라인 전담팀을 꾸리고 프로모션 진행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방위적으로 업무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제들을 통해 이커머스 마케터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고 실제 취업을 했을 때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과제들은 여러분들이 충분히 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과 피드백, 참고 자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사실 실전에서는 이러한 참고 자료 또한 주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나 처음 접해보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살짝 코칭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떠오르는 온라인 시장에서 능력 있는 이커머스 마케터가 되어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 그런 인재가 되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