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별 과제 소개 ]
실제 이커머스 마케팅 담당자가 우리의 브랜드를 각 Mall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우리 제품을 잘 알고 배우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Mission을 5주 동안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실제 신입사원 - Junior level에서 주어지는 과제들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요,
1) 실제 우리 상품이 제대로 고객에게 진열이 되고 판매가 되고 있는지
2) Mall의 특성을 이해하고 판매 전략을 집행해보고
3) Mall과 고객을 이해한 온라인 상품을 기획하여 보고
4) 전반적인 Mall의 균형을 이해하며 매출 극대화를 이끌어내는 연습을 이번 과제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1Page 형태로 Simple한 보고를 통해 의사결정이 진행되고 신입임에도 역량에 따라 많은 업무 권한들이 부여되기도 합니다. 이에 빠른 리더로의 성장을 꿈꾸는 멘티님들에게 이커머스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하였습니다. 과제에 있어서 처음 진행하심에도 부담없도록 Simplify하여 충분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니 큰 걱정 없이 따라오시면 좋겠습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가실 수 있는 것]
온라인의 경우 시장상황이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Trend와 Contents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만큼, 남들보다 빠르게 이해하고 소화하고 먼저 아이디어를 내어 실행하는 것이 성공의 척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추상적이고 톡톡 튀기만 하는 Idea가 아닌 정성적, 정량적인 Data로 부서원들과 팀장님을 설득할 수 있어야하구요, 기획하고 소통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대해서 역량이 평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은 온라인영업/마케팅이 활성화되는 과도기로 어떠한 Insight와 직무역량, 기질을 갖추는 것이 취업과 회사생활에서 중요한지 궁금해하실 멘티님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최대화하고 남들과 차별화된 Point들을 구축하는 방법을 얻어가실 것이라고 기대 합니다.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막연했던 직무에 대해 파악해보시고 또 이커머스 마케팅 리더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함께 5주 동안 캠프에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