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잘 팔리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콘텐츠마케터 실무경험
현직자와 함께하는 콘텐츠마케팅직무 3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3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3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콘텐츠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3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콘텐츠마케팅 1~3년차 현직자 대삼이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3주 동안 콘텐츠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회사 소개]

'세상 사람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한 피부로 바꾸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


UBI Corporation은 현재 3가지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그 중 대표 브랜드인 네추럴더마프로젝트 라인은 무신사 및 와디즈에 입점 되는 등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것, 그 이상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UBI Corporation(주식회사 유비아이코퍼레이션)은 설립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느끼고,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자세한 소개는▶https://bit.ly/38R0nu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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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멘토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2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 재학 시절 마케팅 관련 수업을 몇 가지 수강하고, 광고 동아리와 같은 외부 활동을 하면서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아시다시피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워낙 방대하고 직무 종류도 다양하다 보니, 나에게 맞는 건 어떤 직무일까 고민이 많았어요.


운이 좋게도 현재 재직 중인 뷰티 스타트업에 학교 연계 인턴으로 일하게 되었어요. 사실 그 당시에는 저의 정확한 역량과 선호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라, 디지털 마케팅에 지원했다가 콘텐츠 마케터로 업무 변경하여 일하게 되었는데요. 콘텐츠 마케터로서 실무를 해보면서 정말 이 직무가 내게 맞는지, 그리고 필요 역량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옆에서 실제 디지털 마케터가 일하는 것을 보면서, 내 성향에는 콘텐츠 마케터가 잘 맞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콘텐츠 마케터가 하는 일과 역량 등에 대해 고민해보고, 이 일이 정말 본인에게 잘 맞을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터 직무부트캠프가 여러분의 앞으로의 커리어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1~3년차 현직자
대삼이
인증멘토

현) 뷰티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마케팅]

  • SNS 광고 소재 촬영/기획/제작
  •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에디팅/관리
  • 뷰티 방송프로그램 기획/스크립트 참여


[디지털 마케팅]

- 브랜드 신제품 홍보 프로모션 기획/콘텐츠 제작

-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기획, UI/UX 포함 기능 개선 참여

잘 팔리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콘텐츠마케터 실무경험
주제로 3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유OO 이사
콘텐츠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8

00님, 요즘 광고 효율이 전체적으로 떨어지는거 같은데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광고 계획을 제품별로 잡아주세요.

우리 고객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분석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시즌이 바뀌면 피부 고민도 바뀌듯이 우리 제품이 어떻게 고민 해결해 줄 수 있을지 RTB를 잘 정리해주세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줄 광고와 고객을 유입 (Traffic) 시켜줄 광고가 너무 결이 다르지 않게 기획해주세요.


6월 프로모션을 대비해여 어떤 콘텐츠를 제작할지 타임라인을 정해주시고 어떤 광고를 어떻게 소구할 것인지 고민해주세요.

[과제 소개]


1차시

고객 (Who), 무엇을 (What), 어떻게 (How),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Key Claim 정의 및 도출: 우리가 타겟하고자 하는 고객을 정의하고, 우리 제품의 어떤 특성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인가 정의합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광고 슬로건 (Key Claim) 을 도출해봅니다.


2차시

위 사항을 바탕으로 콘텐츠의 가설을 수립하고, 직접 기획 및 제작해봅니다. 실제 광고 제작할 때의 팁도 얻어갈 수 있어요!


3차시

실제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 Learning Points 를 함께 자유롭게 논의해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여러 광고 플랫폼들 가운데서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강력한 광고 플랫폼입니다. 온라인에서 주요 매출을 내는 회사들에게는 당연히 중요한 채널이고, 오프라인에서 주요 매출을 내는 회사에게도 브랜딩 차원으로라도 필수적인 채널이죠.


3주 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의 콘텐츠 아이디어가 실제로 어떻게 실현되는지, 콘텐츠가 실제로 얼마만큼의 매출을 내는지 등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실제 콘텐츠 마케터의 고민과 역량을 갖춰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콘텐츠 마케팅 실무를 해보기 전까지는 저도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의 최우선 목적이자 목표라고 생각해왔는데요. 실무를 해보면서, 각 비즈니스/광고 채널마다 콘텐츠로서 이루고 싶은 목적이 다 다르고, 이러한 목적에 부합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더라도, 이 콘텐츠를 왜 만드는지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어야합니다. 브랜드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것이 목적인지, 제품의 효능을 잘 인식시키는 것이 목적인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적인지에 따라 콘텐츠의 타겟·구성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희 비즈니스의 경우 광고 콘텐츠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위주로 만들고 있어요. 이러한 목적의 콘텐츠라면, 콘텐츠를 접하는 사람들이 짧은 시간 내 구매 의사가 생기도록 유도하는 것을 1번 목적으로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기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과제에서는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도 제작해보고, 브랜드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브랜딩 콘텐츠도 제작해볼 것입니다.


과제를 수행하면서, 1) 목적에 따라 업무를 분류하는 사고 방식 2) 팔리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현업자가 끊임 없이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겪는 부분들에 대해 경험해보면서,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역량과 고민의 깊이를 한 차원 높여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6월 23일(목) 11:00~13: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6월 26일(일) 15:00까지
업무
Why, Who, What, How, Communication Message, Key Claim 도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기 전에, 다음 사항들에 대한 고민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어떤 비즈니스적 성과를 이루기 위해(Why), 어떤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Who), 우리의 어떤 제품으로 (What), 그 고민을 어떻게 충족해줄 수 있는지 (How), 마케팅적 메시지 (Communication Message), 광고 슬로건 (Key Claim) 을 고민해봐야합니다. 미션카드의 Why 와 스킨케어 제품을 보고, 아래 사항을 작성해주세요.


1. 스킨케어 제품의 Who, What, How 도출

2. 위 사항을 바탕으로 한 Communication Message, Key Claim 도출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템플릿, 광고 소재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등 자유 형식, 2 page 이내로 작성 (이미지 또는 영상 레퍼런스 포함)

2주차
서면 피드백
6월 30일(목) 13: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7월 3일(일) 15:00까지
업무
광고 가설 수립, 세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가 대략적으로 정리되었다면, 이제 한 번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이런 크리에이티브도 괜찮을 것 같고, 저런 크리에이티브도 괜찮을 것 같고, 어떤게 더 큰 효과가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일텐데요. 이 때 광고 가설을 수립해봅니다. 이런 콘텐츠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효율이 좋을 것 같다 (채널), 이런 비주얼에는 특정 단어가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문구), 이런 소구점에는 특정 비주얼이 좋을 것 같다 (장면) 등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서 가설을 수립해보세요. 가설을 여러개 수립을 하고 우선 순위 별 (가장 잘될 것 같은 순위 별) 로 나열하여 최소 3개 이상 제작해주세요.


  1. 콘텐츠 별 가설 수립
  2. 광고 소재 3개 이상 제작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템플릿, 광고 소재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이미지 또는 영상 광고 소재 3개 이상 제작

3주차
온라인 세션
7월 7일(목) 11:00~1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3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3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라이브 세션 피드백
라이브 세션에서 제출한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와의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어요!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콘텐츠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잘 팔리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콘텐츠마케터 실무경험
2022년 06월 23일 ~ 2022년 07월 07일
2022.07.07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3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3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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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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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콘텐츠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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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3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300,000
참여비 100% 지원
- 300,000

최종 결제가
0원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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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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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2회 중 총 4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