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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학교_미래캠퍼스] 현직 콘텐츠 마케터 멘토와 실무 마케팅 실습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콘텐츠마케팅직무 3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3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3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콘텐츠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3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콘텐츠마케팅 5~7년차 현직자 제와이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3주 동안 콘텐츠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퍼포먼스 마케터' 제와이입니다.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 있는 저는 현업에서 많은 '신입 마케터'를 만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분이 마케터에는 다양한 분류가 있으며, 자신이 실제로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은지 잘 모른 채 일을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는 정말 매력적인 직종이지만 그만큼 일을 해 나아가기 어렵습니다. 가끔은 '개발자'로, '디자이너'로, '기획자'로 움직일 때도 있으며, 유관부서 사이에서 프로젝트를 조율해야 하는 '커뮤니케이터'일 때도 있습니다.

마케터로 일을 하게 될 여러분에게 실제로 현업에서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 지, 그 시작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직접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케팅에 대한 이론보다는 실제 현업에서 쓰는 콘텐츠 기획 & 제작,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 온라인 마켓 운영을 위주로 여러분을 만나고자 합니다.


이 캠프를 통해서 여러분이 실제로 회사에 가게 되었을 때 도움이 될 지식과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게 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5~7년차 현직자
제와이
인증멘토

현)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터

- 마케팅 전략 구축 및 실행

연간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예산 집행


- SNS 통합 관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 콘텐츠마케팅 기획 및 제작

이미지, 영상, 뉴스레터 등


- SA/DA

네이버, 다음, 구글, GFA, 카카오모먼트, 크리테오, 모비온 등


- 데이터분석

GA, GTM, SQL 등


- 오픈마켓

상품운영, SEO 등


- 기타

제휴, 인플루언서, 콜라보, B2B 등

[연세대학교_미래캠퍼스] 현직 콘텐츠 마케터 멘토와 실무 마케팅 실습하기
주제로 3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브랜드매니저
콘텐츠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7

이번 5월에 가정의 달을 맞아 'OO'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산출할 수 있나요?


'OO' 제품은 5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특가 내용이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 배너, 그리고 10초짜리 영상을 각각 제작하겠습니다. 상세 기획 및 1차 초안은 별도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만들어진 콘텐츠는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고, '유튜브 퍼포먼스 맥스'에는 영상을 활용하겠습니다.


아울러, '네이버 및 구글 검색광고'에는 특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하고, CPC 금액을 상향 조정해서 집중 홍보하겠습니다.

여기에 자사 고객 중 유사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선별해 'LMS' 및 '대량메일'을 보내면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전체 예산은 'ㅁㅁ'원이며, 목표 ROAS는 '300%'입니다.

1차 과제 - 콘텐츠 마케팅 실무

기획된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영상 편집자나 디자이너가 아닌데 꼭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의 주체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라면 기획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아웃풋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 프리미어프로 등 전문 툴을 다루지 않더라도 콘텐츠의 제작 프로세스를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히 알아갑니다.


2차 과제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의 이론을 알아가며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그로스 해킹'.

'마케팅 PM(Project Manager)'은 이 중 하나만 잘하면 될까요?


여러분이 처음 마케팅을 시작할 때, 분명 한 분야의 작은 일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마케팅은 연계되어 있으며, 여러분은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그로스 해킹 모든 것을 이해하고 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해당 강의는 마케팅 PM이 되기 위한 모든 역량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여러분은 각 챕터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마케팅 전체'를 보는 시야와 노하우를 익힐 것입니다.


본 과제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분석력'입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노출하기, SNS 광고 집행하기, SA/DA 광고 세팅하기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본과제에서 여러분은 '분석과 개선사항' 끊임없이 도출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세팅한 키워드 검색광고의 효율이 잘 나온다면 왜 잘 나오는지, 잘 안 나온다면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나오지 않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광고의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광고를 수정 & 개선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마친 후 마케팅 실무를 원활히 해 나갈 수 있는 '분석가'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월 15일(수) 10:30~12:3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월 20일(월) 14:59까지
업무
콘텐츠 마케팅 실무

마케팅 실무자로서 고객과 비즈니스를 만나게 할 콘텐츠를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1. 가고싶은 or 차리고싶은 1인 기업 마케팅 전략 짜기
  2. 이미지or영상 마케팅용 콘텐츠 제작
2주차
서면 피드백
1월 22일(수) 12:3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월 27일(월) 14:59까지
업무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의 이론과 실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메타 광고 실무
  2.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 실무
3주차
온라인 세션
2월 5일(수) 10:30~12:3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3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3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라이브 세션 피드백
라이브 세션에서 제출한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와의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어요!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콘텐츠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현직 콘텐츠 마케터 멘토와 실무 마케팅 실습하기
2025년 01월 15일 ~ 2025년 02월 05일
2025.02.05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3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3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콘텐츠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3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300,000
참여비 100% 지원
- 300,000

최종 결제가
0원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2회 중 총 4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