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콘텐츠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3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퍼포먼스 마케터' 제와이입니다.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 있는 저는 현업에서 많은 '신입 마케터'를 만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분이 마케터에는 다양한 분류가 있으며, 자신이 실제로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은지 잘 모른 채 일을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는 정말 매력적인 직종이지만 그만큼 일을 해 나아가기 어렵습니다. 가끔은 '개발자'로, '디자이너'로, '기획자'로 움직일 때도 있으며, 유관부서 사이에서 프로젝트를 조율해야 하는 '커뮤니케이터'일 때도 있습니다.
마케터로 일을 하게 될 여러분에게 실제로 현업에서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 지, 그 시작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직접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케팅에 대한 이론보다는 실제 현업에서 쓰는 콘텐츠 기획 & 제작,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 온라인 마켓 운영을 위주로 여러분을 만나고자 합니다.
이 캠프를 통해서 여러분이 실제로 회사에 가게 되었을 때 도움이 될 지식과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게 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터
- 마케팅 전략 구축 및 실행
연간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예산 집행
- SNS 통합 관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 콘텐츠마케팅 기획 및 제작
이미지, 영상, 뉴스레터 등
- SA/DA
네이버, 다음, 구글, GFA, 카카오모먼트, 크리테오, 모비온 등
- 데이터분석
GA, GTM, SQL 등
- 오픈마켓
상품운영, SEO 등
- 기타
제휴, 인플루언서, 콜라보, B2B 등

이번 5월에 가정의 달을 맞아 'OO'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산출할 수 있나요?
'OO' 제품은 5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특가 내용이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 배너, 그리고 10초짜리 영상을 각각 제작하겠습니다. 상세 기획 및 1차 초안은 별도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만들어진 콘텐츠는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고, '유튜브 퍼포먼스 맥스'에는 영상을 활용하겠습니다.
아울러, '네이버 및 구글 검색광고'에는 특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하고, CPC 금액을 상향 조정해서 집중 홍보하겠습니다.
여기에 자사 고객 중 유사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선별해 'LMS' 및 '대량메일'을 보내면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전체 예산은 'ㅁㅁ'원이며, 목표 ROAS는 '300%'입니다.
1차 과제 - 콘텐츠 마케팅 실무
기획된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영상 편집자나 디자이너가 아닌데 꼭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의 주체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라면 기획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아웃풋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 프리미어프로 등 전문 툴을 다루지 않더라도 콘텐츠의 제작 프로세스를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히 알아갑니다.
2차 과제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의 이론을 알아가며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그로스 해킹'.
'마케팅 PM(Project Manager)'은 이 중 하나만 잘하면 될까요?
여러분이 처음 마케팅을 시작할 때, 분명 한 분야의 작은 일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마케팅은 연계되어 있으며, 여러분은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그로스 해킹 모든 것을 이해하고 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해당 강의는 마케팅 PM이 되기 위한 모든 역량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여러분은 각 챕터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마케팅 전체'를 보는 시야와 노하우를 익힐 것입니다.
본 과제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분석력'입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노출하기, SNS 광고 집행하기, SA/DA 광고 세팅하기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본과제에서 여러분은 '분석과 개선사항' 끊임없이 도출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세팅한 키워드 검색광고의 효율이 잘 나온다면 왜 잘 나오는지, 잘 안 나온다면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나오지 않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광고의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광고를 수정 & 개선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마친 후 마케팅 실무를 원활히 해 나갈 수 있는 '분석가'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마케팅 실무자로서 고객과 비즈니스를 만나게 할 콘텐츠를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 가고싶은 or 차리고싶은 1인 기업 마케팅 전략 짜기
- 이미지or영상 마케팅용 콘텐츠 제작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의 이론과 실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메타 광고 실무
-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배너광고 실무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어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와 3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3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2회 중 총 4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