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8차 앵콜
경력직 같은 신입이 되어보자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체험 코스!
현직자와 함께하는 퍼포먼스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3~5년차 현직자 매튜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퍼포먼스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마케팅 업무로 캠프를 개설하게 된 ' 매튜' 라고 합니다.


사회생활 자체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 시작했지만, 뜻밖의 기회를 얻어 현재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의 팀장으로 커리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이란 직무로 방향을 전환하기까지의 고민, 이후의 또 다른 시행착오 및 해결 과정을 공유 드리면서 지난날의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캠프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시장이 많이 얼어붙는 한편, 구인요건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중고신입으로 디지털마케팅 직무를 시작해야 할만큼, 첫 과정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고민과 노력의 방향이 올바르다면 시간 대비 더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 꼭 특별한 스펙이나 전공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오히려 비전공자일지라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대다수의 취준생 여러분과 같은 입장에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불과 5년 전만 하더라도,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상위노출전략이 대세였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소상공인/병의원을 대상으로 비싼 키워드를 여러개 운영하는 방법이 '돈을 벌어다주는' 방법으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마케팅의 영역에서도 '자동화' 라는 개념이 등장했고 '애드테크' 라는 요소를 떼놓고 생각하기는 어렵게 됐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공격적인 운영만으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는 힘들게 된 것이죠.


> 한정된 비용으로 성과를 내고자 하는 단계에 있는지 [퍼포먼스 마케팅]

> 기업의 핵심 가치를 설정하고, 그 가치에 동의하는 핵심 유저들을 정의한 뒤 그들을 위한 맞춤 메시지를 노출할 것인지 [컨텐츠 마케팅/브랜딩]

> 기존에 확보된 고객들의 연령/성별/주소/구매패턴 등을 종합해서, 장기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전략을 짤 것인지 [CRM / 프로모션 마케팅]

>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기 위해 다른 성격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거나, 완전히 유사한 성격의 타 업종 파트너를 찾을 것인지 [제휴 마케팅]


디지털 공간에서도, 마케팅 활동의 종류를 조금 더 정확히 분류하고, 해당 활동의 목표를 충족해줄 수 있는 미디어 선정 / 운영전략 파악이 앞으로는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디지털마케팅 유형의 기본적인 분류 / 그에 맞는 디지털마케팅 목표 수립 / 인스타피드, 검색결과에서 우리를 따라다니는 광고들의 운영 메커니즘 / 이후의 성과분석에 대한 기초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현대생활에서 모바일/디지털은 빼놓고 생각할 수 없는 환경이 된 만큼, 디지털 기반의 직무 기회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의 기존 직무인 광고/마케팅에서부터, 기술적인 영역과의 연결점을 찾아 우리 모두가 각자의 특장점을 살리는 프로페셔널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는 현재 한 디지털 에이전시의 팀장으로 일하고 있고, 여러 회사를 거치기 위해 스스로의 역량을 입증하는 인터뷰를 여러 번 거쳐왔습니다. 디지털 마케터로서의 필요한 기초 스킬을, 실무 현장에서의 노하우는 물론 직무 인터뷰에서 적합한 지원자로 돋보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저의 경험을 토대로 공유해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한 고민상담부터, 향후 진로에 관한 부분까지 최대한 속 깊은 이야기를 함께 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D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매튜
인증멘토

현)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팀장

- 주요 제안 프로젝트 전략 총괄 / 사내강사 및 팀원 코칭


전)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AE

- 광고주 요청사항 응대 / 디지털 광고 선정, 운영

- 연간 수십억 단위 경쟁PT 참여/제안 성사


전) 스타트업 마케터

- 투자유치에 필요한 각종 지표 점검 / 전략 구축

- 개발/기획/디자인/B2B,제휴/영업 파트와의 업무 일정 조율

경력직 같은 신입이 되어보자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체험 코스!
주제로 5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김OO 마케팅 팀장
퍼포먼스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04.29

매니저님, 이번에 연간 운영안 구상이 필요합니다. 작년에 보여줬던 퍼포먼스에 어느 정도 만족은 하고 있지만, 이번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디지털 광고 운영 역량이나 크리에이티브까지 같이 어필이 됐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FP를 함께 점검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목표치 /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는 보다 새로운 과업 범위를 과연 우리가 소화해낼 수 있는지도 논의해봅시다.


크리에이티브요? 원래는 클라이언트가 전달해주는 이미지만 쓸 수 있었는데 이젠 저희의 제작 역량도 같이 평가되는 것 같군요.


새로운 과업 범위를 확인해봤을 땐, 지면 제휴나 프로모션같은 부분까지 있던데 이 부분은 과감히 제외하는 게 어떨까요?

지난번에 임시로 저희에게 열어준 어트리뷰션 툴 안에서도, UID가 개별로 누적되어있진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CRM 데이터 구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셈인데, 리타겟팅 분류만 상세하게 하는 선에서 마무리 지어야겠군요.


무엇보다도, 디지털마케팅 경험 자체가 없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가 쓰는 기존 표현들을 생소해하지 않을까요? 완전히 신입사원 교육하는 수준으로 친절히 설명해야겠어요.


요즘 PT기한 보통 3주 주니까 지금부터 아웃라인 틈틈이 짜놓고 있어야겠습니다.

과제소개

퍼포먼스 마케터의 직무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위해, 인하우스 마케터 / 에이전시 AE 가 공통적으로 갖춰야 할 사고의 방식 / 광고 운영 역량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여러분께 전달드리는 상황은 '작년의 운영 데이터를 토대로, 1년간 우리의 브랜드가 디지털 공간에서 보다 나은 효율을 발휘하는 방법' 을 고안하는 것입니다. 5주간의 과정을 통해 '우리의 운영 목표 -> 광고 설정, 운영 방향 -> 경쟁사/자사/소비자 동향 파악, 설득 방법 탐색 -> 기획 및 실행 준비'의 방식을 함께 연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분들께 캠프 수강을 추천 드립니다.


  1. '디지털마케팅'에 관심은 있는데, 실제로 이 직무를 시작할지 명확히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
  2. 기존에 디지털 마케터로 근무하신 이력은 있으나, 본인의 업무 기여도나 성과를 명확히 밝히지 못해 고민이셨던 분들
  3. 현재 디지털 마케터로 근무중이시지만, 주변에 마땅히 질문할 만한 사람이 없거나 캠페인 계획 & 광고 운영에 관한 가이드를 받지 못하신 분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대행사/인하우스 담당자에 관계없이 마케팅 전략 수립은 정말 중요한 역량입니다. 단순 실행만으로는 기존 인력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기 어려워지고 있고, 일부 에이전시는 이미 수습단계 면접과제로, 실제 연간 PT에 준하는 상황을 과제로 부여하는 일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내강사로서 실제 직원들에게 교육하고 강조해왔던, 공통적인 사고방식을 여러분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는 각자의 개성 / 차별점이 기존의 논리적 사고와 적절히 배합되는 것이 향후의 과제가 되겠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개발적인 지식 / 누군가에게는 경영자적인 면모가 그 차별점이 되고 있습니다.)


차별점이라는 것이 꼭 넘사벽 수준의 스펙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부터 가보고 싶었던 스타트업의 이슈를 꾸준히 확인하고 있었고, 그 서비스에 대한 기초 용어를 파악하고, 그 경쟁사들은 어떤 행동을 하는지 모니터링했던 것이 PT 성사의 첫 단서가 됐었습니다.


기존의 학교 수업에서 얻은 지식/평소의 관심 분야 등 각자의 개성을 논리적으로 추가한다면, 저보다도 더 뛰어난 마케터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디지털 공간에서 광고를 운영하고 전략을 짠다는 것은 단순히 유명한 연예인을 섭외하고 가장 보기 쉬운 공간 전체를 차지해버리는 것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쉬운 일인 것 '처럼' 보여지는 면이 다소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담당자들은, '광고 매체'를 많이 나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도 있었고, 누군가는 '많은 돈'이 있어야 한다는 결론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었고

'파는 제품'이 좋지 않으니 광고는 잘 될 수 없다는 비관론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현업 담당자들의 분위기도 이러하니, 구직자 분들에게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오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해당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하지만 광고=마케팅은 아니며, 마케팅=광고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광고인'으로서의 시각과 '경영인'으로서의 시각이 균형 있게 섞이는 것이 좋습니다.


1. 광고인으로서의 시각 : 디지털 매체 운영원리 / 최대한 긍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는 습관

전문직 수준의 난해한 지식을 요하지는 않더라도, 우리의 전략이 디지털 상에서 현실성 있게 반영되기 위한 기초적인 방법론은 알아두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광고는 결국 세일즈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고 때때로 큰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그것을 벗어던지고 싶어 '많은 노출', '많은 돈', '압도적인 제품' 이 있다면 좋겠다고 바라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 아무리 많은 예산과 유명 모델이 있다 하더라도 캠페인의 마무리는 기획자인 여러분의 손에서 결정됩니다.


사회에서 본인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알아주길 바라는 것처럼, 우리 또한 우리가 팔아야 하는 것의 숨겨진 힘을 관찰해 봅시다.


마냥 쉽진 않지만, 그렇다고 꼭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할 방법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2. 경영인으로서의 시각 - 트렌드에 대한 반응 속도 / 역지사지의 태도

광고 운영과 더불어, 우리는 항상 설득의 대상과 수많은 이해관계인들을 마주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득을 잘 시키는 방법을 아는 것 또한 우리 일을 '매니지먼트' 한다는 측면에서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많은 장수'와 '있어빌리티' 높은 표현이 설득을 이끄는 것 또한 아닙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내가 전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팔려고 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한마디로 쉽게 기억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과제가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지금도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요청 / 주니어들의 고충을 듣는 입장으로서, 저는 저의 팀이 잘 운영되기 위한 방향들을 업계의 최전선에서 고민하고 있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저의 운영 경험과 성공 사례가 곧 회사와 팀의 원동력 중 하나가 되고 있고, 그걸 토대로 또다시 클라이언트들의 새로운 관점을 접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바뀌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접하는 내용들을 꾸준히 공유하려 한다는 점, 개발/크리에이티브팀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존의 운영/제작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아이디어 또한 제시해왔기 때문에 '편하게 일할 수 있는 동료', '상대방이 요구하는 것을 정확히 캐치해내는(혹은 캐치해내려 노력하는) 구성원' 으로 똑같이 인정받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핵심 아젠다를 짚어내는 능력만 보여준다면, 단 4시간의 리서치와 1통의 메일로 클라이언트를 설득 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실제로 해내온 경험이 있기에, 현업에 적응하기 가장 좋은 방법들을 들려드릴 수 있습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7월 7일(수)11:00~13: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7월 11일(일)15:00까지
1차 업무
마케팅 성과의 KPI 파악 / 퍼포먼스 캠페인의 지표 기반 목표 설정


[내용] 1년 동안 꾸준히 디지털 광고가 집행되어 왔습니다. 작년엔 사업 초창기인 점을 고려해서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투자 대비 수익을 거둬야 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지난 한 해의 데이터를 점검한 뒤, 보다 효율 높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연간 계획을 설계해야 한다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수익성 강화를 위해, 어떤 지표를 개선시키면 될지, 그 지표의 개선을 위해서 함께 살펴봐야 하는 데이터는 무엇이 있을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광고를 통한 수익성 증대' 가 가장 중요한 목표일 경우, 데이터 시트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지표와 더불어 동일한 흐름을 보이는 지표는 무엇인지 상관 관계를 추적

2) 광고매체별로 누적되어있는 데이터들을 종합한 뒤, 2019년과 2020년의 성과를 비교

3) 관련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과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토대로, 2021년의 목표치를 추산


[기대 결과물] PPT 5장 이내

2주차

7월 14일(수)15: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7월 18일(일)15:00까지
2차 업무
광고성과의 내적 요인 파악 기초


[내용] 여러분은 지난주의 과제를 통해, 우리가 주기적으로 어떤 지표를 꾸준히 모니터링 해야 하는 지 알게 됐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우리는 그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들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캠페인 성과에는 흔히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월별로 어떤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작용했는지 정리해서, 내년에는 어떤 식으로 개선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정리해봅시다.


1) 2019-2020년 광고성과 데이터를, 각각의 광고매체 플랫폼 단위로 분석

2) 페이스북/카카오/구글[검색,배너,유튜브] 광고의 월별 데이터를 점검하면서, 특별히 성과가 개선된 월 / 특별히 성과가 악화된 월 을 지목

3) 각각의 플랫폼들이 2020년 말 이전까지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내적 요인 및 외적 요인의 측면에서 방법론을 제시


*내적 요인 및 외적 요인에 대한 설명 예정


[기대 결과물] PPT 15장 이내

3주차

7월 21일(수)11:00~1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7월 25일(일)15:00까지
3차 업무
광고성과의 외적 요인 파악 & 데이터분석 기초


[내용] 우리는 지난주의 과제를 통해, 우리의 광고 성과에는 어떤 외적 요인과 내적 요인이 존재하는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2주차 과정으로 내적 요인을 관리하는 방법을 조금 더 집중했다면, 3주차에서는 외적 요인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요령을 파악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나 메시지는 지속적이지만, 외부의 동향은 끊임없이 바뀌어 나타나기 때문에 어떻게 피드백을 확인하면 좋을지 / 그 외부 피드백에 의해 우리의 서비스나 메시지가 바뀌어야 할 부분은 없는지 파악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경쟁사와 자사의 검색량 변화를 확인

2) 월별로 검색량에 큰 변화가 생겼다면, 어떤 요소가 작용했는지 뉴스 클리핑 진행

3) 2번 항목에서 확인된 변화가, 우리의 서비스 전환/이탈율에도 영향을 미쳤다면 그 대응방식은 어떠해야 할지 추론

4) 데이터가 2019년과 2020년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보고, 앞으로의 주요 마케팅 타겟은 어떤 고객으로 선정하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도출


[기대 결과물] 분량 PPT 15장 이내

4주차

7월 28일(수)15: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8월 1일(일)15:00까지
4차 업무
미디어믹스 & 월 단위 운영/실행계획 확정


[내용] 3주간의 과제를 통해 i) 꼭 개선시켜야 하는 지표 를 파악했고, ii) 성과를 올리기 위한 구조 설정 방법을 파악했고, iii) 그 구조가 외적 요인에 흔들리지 않는 방법 또한 알아나갔습니다. 그러면 이 방법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떻게 실천할지를 결정하는 부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1월~12월의 운영 기간을 기준으로, 운영/실행 계획표를 작성해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봅시다.


1) 3주차에서 활용한 월별 검색량 데이터를 토대로, 주어진 광고 예산을 어떻게 분배할지 결정

2) [노출을 통한 인지] - [활발한 클릭을 통한 관심] - [최종결제를 통한 구매] - [꾸준한 반복접속&이용/재구매]가 끊김 없이 발생하기 위해, 각 4가지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캠페인은 무엇인지 분류

3) 광고 매체별 역할을 분류했다면, 각 매체의 예산 배분 방법은 월 단위 데이터 표로 정리하여 기록

4) 2,3주차에서 정리했던 내부/외부요인을 토대로, 새롭게 시도해볼 만한 광고유형/지면/프로모션 이벤트는 있을 지 생각


[기대 결과물] PPT 15장 이내


이후, 피드백과 함께 다양한 Q&A / 저의 솔직한 이야기들로 마무리하겠습니다.

5주차

8월 4일(수)11:00~13: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명절이 포함된 주차는 한 주 건너 진행됩니다.
상단 스케쥴을 꼭 확인하세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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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7월 07일 ~ 2021년 08월 04일
2021.08.04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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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br/>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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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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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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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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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 뒤, 직무 고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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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000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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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