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광고 마케터로 활동 중인 멘토 NIKE입니다!
저도 처음 온라인 광고 업계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혼자 상상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온라인 마케터가 하는일이 무엇인지, 이 업계는 어떤 구조로 되어있는지를 함께 이야기했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광고에 대한 개념과 온라인 광고 중 대표적인 광고 상품인 GDN(Google Display Network)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쉽게 GDN을 셋팅하고 GDN이라는 광고 매체를 이해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GDN을 이해한다면, 다른 광고 매체 플랫폼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만남이 기대되네요!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온라인 광고사 마케터
- 100여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집행(누적 200억 이상의 예산 운용)
전) 식음료 브랜드 M사 디지털 캠페인 플래닝 담당
전) 교육 브랜드 M사 유튜브 캠페인를 통한 고객 DB 데이터 확보
전) 뷰티 브랜드 L사 디지털 캠페인 진행, 매출 200% 증대
전) 교육 브랜드 M사 ROAS 500% 달성
전) 펀딩 브랜드 W사 회원가입 목표 KPI 130% 달성
전) 펀딩 브랜드 W사 매출 목표 KPI 4000% 달성
전) 커머스 브랜드 G사 매출 ROAS 1000% 달성

이대리님, 이번 XX 쇼핑몰 광고 CPC가 어떻게 되나요?
CTR은 기존보다 잘 나오고 있나요?
GDN 광고는 다른 매체보다 효율이 잘 나오고 있나요?
[ 과제 소개 ]
- 온라인 광고 매체와 업계의 구조 : 온라인 광고 매체가 어떻게 분류되는지, 그리고 업계의 구조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 온라인 광고 용어 살펴보기 :온라인 광고를 통해 어떤 지표를 얻고 그 지표가 무엇인지, 어떻게 분석하는지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온라인 광고 지표 : 노출, 클릭, CTR, CPC, CPM, CPV 등)
- 대표 온라인 광고 GDN 시작하기 : 온라인 광고의 대표적인 매체인 GDN 광고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실제로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처음 이 업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매우 쉽고 직관적으로 온라인 광고 시장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면, 온라인 광고의 개념과 그 시장의 구조를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온라인 광고 업을 선택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업계의 구조를 설명하면서 단순히 온라인 광고 회사로만 규정하는게 아닌 온라인 광고 제작자, 온라인 광고 플래너, 온라인 광고 기획자 등으로 Role에 대한 구분을 지어주면서 구직자들의 업무 이해도 및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의 대표적인 매체인 GDN 광고를 실제로 진행하면서 온라인 광고 상품들이 어떤 로직으로 운영되는지 살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실제로 온라인 광고 업계에서 GDN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자 메리트로 어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실제 현업에서는 미디어 선정 근거를 통해 제안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미디어에 대한 이해가 기반되어야 합니다. 아래 온라인 광고 매체들을 구분해서 조사해주세요.
1) 동영상 광고 매체 / 네트워크 광고 매체 / 포털 광고 매체 / SNS 광고 매체
2) 구체적으로 어떤 미디어들이 있는지 분류하고 각각 특징을 설명해주세요.
[제공 자료] PPT 파일 예시 제공
[과제 결과물] PPT 파일
[내용] 온라인 광고 지표를 현업에서 사용하는 리포트 파일로 만들고 지표를 바라보기
1) Impression / Click / CPC /CTR / CVR / CPA / ROAS 리포트 수식 만들기
2) 매체 별 데이터를 앞서 만들어진 리포트 파일에 기입해보기(매체 별, 타겟팅 별 데이터 기입하기)
3) 데이터를 비교 후, 분석하는 코멘트 쓰기
[제공 자료] 리포트 예시 엑셀 파일 제공
[과제 결과물] 엑셀 파일 제출
[내용]
1)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제품(ex.무신사, 마켓컬리, 나이키)을 선정하고 GDN 광고를 위한 가상의 타겟을 만들기(ex. 30대 남성 직장인 그런지족)
2) 구체적인 광고 타겟을 엑셀 파일로 정리하기(가상의 타겟과 맞는 GDN 타겟팅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엑셀로 정리하기)
3) 광고에 어떤 메세지를 담을지 결정하기(광고 소재 만들기)
[제공 자료] 예시 엑셀 파일 제공
[과제 결과물] 엑셀 파일 제출
[주제] GDN 광고 셋팅하기
[내용]
1) 구글애즈 계정 만들기
2) GDN 캠페인 셋팅하기
3) GDN 광고에 타겟팅과 광고 소재 적용하기
[제공 자료]
[과제 결과물]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