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외국계 광고 기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현업 멘토 코쌤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타겟팅 광고,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광고 기획 및 운영 등 마케팅 및 홍보 관련 직무 취업을 준비하는 멘티분들이 정말 많이 접하는 단어들인데 한 번에 잘 와닿지 않으시죠? 현재 마케팅 직무에서도 가장 각광받고, 타 회사로의 이직도 용이한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여하면 저와 함께 5주간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용어에 대한 이해
- 실제 광고 퍼포먼스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문제점 파악 및 전략 수립
- 온라인 타겟팅 광고 시뮬레이션 수업 등
신입 마케터가 필수적으로 경험하게될 내용들을 이번 캠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실무 경험이 마케터로 취업하는데 왜 중요한지에 대한 저의 스토리는 물론, 현재까지 오퍼를 받았던 미국 SNS 기업 F사를 포함한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C사 등 마케터로서 멘티님들이 이직할 수 있는 커리어 패스까지 저의 노하우와 팁도 모두 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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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외국계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현업 재직 중
- 월 00억 규모 개발사 광고 매출 운영 관리
- 퍼포먼스 온라인 광고 운영 및 성과 관리
- 광고 지표 관리 및 전략 담당

김대리님, 이번에 진행했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과는 어떻게 나왔나요?
저번에 진행했던 유저 코호트의 ROAS가 너무 안좋았어서... 아무래도 이번에 진행한 마케팅 결과는 좋게나오길 기대하고 있는데.. 만약 이번에도 결과가 좋지 않으면 김대리가 구상한 타겟 유저 기획부터 한번 다르게 A/B 테스팅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
아니면 광고 채널을 바꿔서 테스트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잠깐 나랑 짧게 미팅룸에서 광고 퍼포먼스 데이터 결과 좀 볼 수 있을까요? 한번 논의해보죠
과제 소개
1~2주 차에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고객에 대한 분석을 포함하여, 온라인 광고 매체(e.g. 페이스북 등) 리서치 등의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리서치한 자료를 바탕으로 가장 대표적인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설정을 직접 기획해보고, 이후 실제 현업에서 활용하는 샘플 데이터를 바탕으로 퍼포먼스 데이터 분석까지 3~4주차 과제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기획 - 운영 - 결과 데이터 분석 - (내용 수정 후) 다시 운영 등의 반복적인 사이클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업무의 연속입니다. 이 사이클을 직접적으로 과제를 통해 체험해보면서 내가 정말 이 업무에 적성이 맞는지 확인해보는 경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퍼포먼스 마케터의 관점에서, 현재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광고 채널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매일 활용되고 있는 전문 용어에 대한 이해
- 가장 많이 활용되는 타겟팅 광고에 대한 기획 및 KPI 설정 방식에 대한 기초 이해
- 현업 예시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광고 데이터 읽는 법 및 피드백 제공
알려드릴게요!
왜 과제 수행이 중요한가요?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직무는 어마어마한 시장 규모 만큼, 업계에서 많은 신규 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 없이 많은 마케터 중에서 본인이 두각을 나타내는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이번 수업에서 공유드리는 핵심 역량과 본인의 적성이 일치하는지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실질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광고의 효율을 보고 최적화를 진행해야한다는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의 연속이기에, 해당 부분에 사전에 익숙해질 수 있어야 이후 신입으로 입사하시더라도 더 빠른 성장을 해내실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위에서 공유드린 부분과 같이, 퍼포먼스 마케터는 1. 온라인 광고 집행 2. 퍼포먼스 데이터 분석 3. 광고 최적화 이 과정을 계속해서 수행하게 됩니다. 때문에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중요한 역량은 매일 보게되는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는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광고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게되는 연말 또는 공휴일에 맞춰서는 매우 많은 업무가 한번에 밀려들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업무 처리 능력 또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들은 모두 훈련과 실무를 통해 누구나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부분이기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 과제가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본 과제는 모두 실제 회사에서는 여러분이 일하게 될 사이클을 축약하여 모아놓은 체험 캠프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예산을 투입하는 작업 등은 진행되지 않지만, 신입 마케터로서 초반에 팀 업무에 서포트하는 대부분의 작업들이 녹아들어있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특히, 광고 용어에 대한 부분을 신입 분들이 가장 많이 어려워하시는데 해당 부분은 관련 자료 및 과제로 공유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세요.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신입 마케터로서 광고를 운영해야할 서비스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보다 정확한 평가를 위해, 멘티 여러분 모두 코멘토의 신입 마케터로 입사하게 되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마케터의 관점에서, 코멘토의 타겟 유저(사용자)를 분석해보세요.
1) 기업 및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 (1~2 page)
2) 주요 사용자 성별 및 연령층 분석 (1~2 page)
3)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가장 큰 포인트 정리 (Needs, pain point 등 정리) (1-2 page)
4) 해당 기업에서 홍보하고 있는 대표 온라인 마케팅 사례를 2-3건 이상 찾아보고, 각 컨텐츠가 전달하고 있는 핵심 메시지를 도출 (2-3 page)
※ PPT 자유 형식. 10장 이내
[내용] 우리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효과적인 마케팅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제 광고를 운영할 채널 리서치와 컨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멘토에서는 어떤 온라인 채널(플랫폼)을 통해서 주로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나요?
2) 만약 경쟁사가 있다면, 경쟁사는 어떠한 채널 및 컨텐츠를 주로 활용하고 있나요? 대표 레퍼런스 1건을 조사해주세요.
3) 신입 마케터로서 신규 유저 확보 전략을 제안한다고 하면, 어떤 컨텐츠를 제안해볼 수 있을까요? (사용자 성별, 연령, 니즈, 관심사, 컨텐츠 이미지 등을 포함하여 마케팅 전략을 2-3 page로 정리해주세요)
※ PPT 자유 형식. 7장 전후
[내용] 팀장님이 멘티님의 아이디어가 매우 신선하다고 생각하시네요! 이제 실제 광고 운영을 준비하기 위한 작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1) 멘티님이 기획한 컨텐츠 및 전략으로 신규 유저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어떤 지표를 핵심 KPI로 설정하는게 이상적일지 선택 후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KPI 관련 자료는 제공해드리며, 공유드린 마케팅 용어집을 읽어보고 추가하고 싶은 보조 KPI 지표가 있다면 선택 후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반 광고 기획
3) 공유드리는 템플릿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성별, 연령, 국가 or 지역, 관심사 등 광고 타겟팅을 직접 설정해보고 그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 별도 템플릿 제공
[내용]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결과 데이터 샘플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퀴즈를 풀어보고, 멘티님만의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를 공유주세요.
1) 각 퀴즈에 대한 답변을 이유와 함께 정리하여 리포트를 제출해주세요.
2) 캠페인 데이터 결과를 보고 추가로 고민 또는 테스트해볼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 자유롭게 고민해보고 피드백을 제공해주세요
※ 데이터 샘플 제공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