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체, Photo 공정 Engineer로 3~5년 째 일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제가 멘토링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좀 더 많은 분들이 반도체에 대해서 알고 실제로 어떤 일을 하게 될 지, 세부 직책, 공정 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 지에 대해서 알고 나서 실제 직무에 들어서서, 나중에 후회 없는 선택을 하게 해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주변 동료들을 보면, 배웠던 것과 다른 업무라서, 생각했던 것과 현실의 삶의 괴리감으로 인해 힘들어하다 결국 퇴사를 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았고,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지식적인 면에서, 생활 면에서 고민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제 의견을 말씀드리는 멘토링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멘토링은 단순히 멘티님들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저를 위한 일이기도 합니다. 저와의 멘토링을 통해서 본인이 바랬던 근무 환경과 업무를 찾게 되고, 잘 정착하게 된다면 멘티 여러분 뿐만 아니라, 멘티 여러분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는 저에게도 좋은 일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이번 멘토링에서 이것들은 멘토로서 꼭 해드린다 약속 드리겠습니다.
- 반도체 Engineer 업무를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반도체 Engineer 업무 특성으로 인한 분위기, 환경 등에 대한 솔직한 답변
- 지원하시는 직무 관련, 면접에 활용할 수 있는 반도체 지식 (공정, 소자, 재료 등)
그 외에도 필요하신 부분에 대해서, 사람 대 사람으로, 멘티분들의 미래를 위한 필요한 지원을 약속 드립니다.
같이 재미있는 시간, 의미 있는 시간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