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CS강사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cs 강사로 활동 중인 멘토입니다 :)
해당 직무를 준비할 때 저도 사실 막막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오래 걸렸습니다.
저는 제 강의를 듣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변화된 모습, 자존감 높아지는 마인드를 갖게 하는 것이 보람됩니다.
그들에게 영향력 있는 강의를 하기 위해 이 일을 10년 가까이 지속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강의를 뛰어나게 잘 해야만 할 수 있나요? 어떤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하나요? 직무경험이 있어야 실전 강의를 할 수 있나요?
많이들 하는 질문이지만 저의 대답은 늘 같습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자신감과 해쳐나갈 노력의 마인드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직무경험은 스스로 만들어서 쌓아갈 수 있습니다. 강의자료는 만들면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좋은 자료를 빠르게 만드느냐와 시간관리가 필요할 뿐입니다.
여러분들께 실무에서 반드시 필요한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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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증권업종 CS팀 강사
전) 제조업 해외프로젝트 PM팀
전) 보이스트레이닝 강사
- 아나운서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료
-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보유

김 강사님. **업체에서 요청한 전화응대관련 CS교육 잘 준비되고 있나요?
전화 모니터링은 몇 번 정도 시행했나요?
신입사원들에게 하는 전화응대 교육이니 만큼 전화응대에 대한 중요성도 알려야 하고, 실제 어떻게 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각기 다른 분들이 전화를 하거나. 전화시간을 달리해서 . 신입사원들이 어떤 식으로 응대하고 있는지. 멘트와 느낌들을 모두 기록하도록 하세요
과제 소개
전체 과제는 강의하는 CS분야의 현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요 주제들 중 4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전화응대, 불만고객 응대 기법, 스팟 기법, 실무 시범 강의안 작성입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제공되는 가이드는 1주차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엑셀파일)가 있고, 나머지는 PPT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과제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강의를 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짜임새 있고 퀄리티 있는 자료를 작성하길 부탁드립니다.
과제에는 연속성은 없으며, 직무역량을 높이고 체험할 수 있는 과제들로 선정하였습니다.
알려드릴게요!
1차 과제 : 전화 응대
실제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보기 전에는 전화 응대 강의를 1시간 ~ 2시간 가량 한다는 것에 의구심을 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전화를 걸고 받는 것 이외에 어떤 점들을 더 체크해야 하는 지 조차 모르고 있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제공하는 양식을 보면 얼마나 구체적으로 전화 응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지, 그에 따른 응대 기법 강의를 어떻게 할 수 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직접 전화 응대 모니터링을 해 보면서 느끼는 감정이나 추가로 생각되는 멘트들을 작성하면 강의 기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차 과제 : 불만 고객 응대
CS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불만 고객을 응대하는 것이죠? 과제를 수행한 이후에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대처하는지 대처법에 관한 자료를 만들어 이야기 나누어 볼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CS 강의를 할 때에는 또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추가로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3차 과제 : spot
창의적인 PPT와 실전강의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SPOT은 경험해 보지 않으면 현장에서 이용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현장에서 해보기 전에 다양한 스팟 기법을 찾아서 본인에게 맞는 것들을 한 두가지 정도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충분한 실습을 하고 현장에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입니다.
4차 과제 : 실무 시범 강의
CS강의를 실제로 할 때 최소 1시간에서 2~3시간까지 의뢰를 받고 강의를 진행합니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본인만의 시나리오가 없으면 끝까지 탄탄한 강의를 해낼 수 없습니다. 강의안을 작성하는 연습을 평소에 많이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사에게 의뢰를 할 때는 강사의 이력이나 경력을 보기 이전에 시범 강의 요청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보통 시강 5분에서 10분내외로 준비하도록 의뢰를 하며, 조건에 따라 강의안을 미리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처럼 주제별 강의안을 만들어두는 연습을 하는 것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CS에서 비대면 분야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 전화 응대입니다. 최근 비대면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전화 응대에 관한 체크리스트를 살펴보고,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상황들을 상세하게 분석해 실무 강의 교안을 작성해봅니다.
1) 공공기관, 병원, 등 업체 5곳을 선정
2) 주어진 파일양식에 맞춰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 5장 작성
3) 작성된 5장을 바탕으로 PPT 형식의 강의 교안 작성
[참고 자료]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제공
[과제 결과물] PPT 5장 내외
[내용] CS에서 불만고객을 응대하는 기법은 행동유형분석이라고 하여 고객을 상황별. 타입별. 성격별. 등으로 나누어 분석해보는 방식입니다. CS현장에서 불만고객을 만났을때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분석하고 진단하는 강의교안 작성을 해보기 바랍니다.
1) 불만 고객의 상황별 예시 샘플로 나누어서 과제양식을 보내드립니다
2) 과제양식에 맞추어 상황별 유형을 분석하고 어떻게 응대해야 하는지 기법을 작성해 보도록 합니다
[과제 결과물] PPT 5장 내외
[내용] 강의를 하면서 강사 개인만의 spot 기법과 ice breaking이 필요합니다. spot 기법은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색한 분위기를 전환시키거나, 강의에 몰입을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대상별, 매체별 어떠한 기법이 있는지를 찾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기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 가지를 정해서 실제 강의에 사용할 수 있도록 ppt를 작성해봅니다.
1) SPOT의 종류 3가지 유형 정리(PPT파일 5장내외)
2) 1가지 선정하여 실제 강의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강의 교안 작성(PPT파일 5장내외)
[내용] 현장에 나가서 실제 강의를 하기 위해서는, 모의 시범 강의를 하고 현장에 투입이 됩니다. 화려한 경력이나 이력서 한 줄로 자신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출강 요청 업체에서 원하는 주제를 주고 주제에 따른 모의 시범 강의를 해야만 실제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CS 강의로 의뢰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중에 가장 자신있는 분야 하나를 선정하여 모의 시범 강의안을 작성해보도록 합니다.
1) 주제 샘플 - MOT접점응대, 비즈니스매너, 전화응대, 고객행동유형분석, 컴플레인고객응대,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셀프리더십 등
2) 시범 강의를 위한 강의안 작성
[과제 결과물] PPT 15장 내외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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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