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차 앵콜
CS강사 업무 체험 : 비즈니스 매너, 컴플레인 응대, 강의안 작성 등
현직자와 함께하는 CS강사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CS강사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CS강사 7~10년차 경력자 Ramy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CS강사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cs 강사로 활동 중인 멘토입니다 :)


해당 직무를 준비할 때 저도 사실 막막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오래 걸렸습니다.

저는 제 강의를 듣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변화된 모습, 자존감 높아지는 마인드를 갖게 하는 것이 보람됩니다.

그들에게 영향력 있는 강의를 하기 위해 이 일을 10년 가까이 지속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강의를 뛰어나게 잘 해야만 할 수 있나요? 어떤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하나요? 직무경험이 있어야 실전 강의를 할 수 있나요?

많이들 하는 질문이지만 저의 대답은 늘 같습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자신감과 해쳐나갈 노력의 마인드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직무경험은 스스로 만들어서 쌓아갈 수 있습니다. 강의자료는 만들면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좋은 자료를 빠르게 만드느냐와 시간관리가 필요할 뿐입니다.

여러분들께 실무에서 반드시 필요한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7~10년차 경력자
Ramy
인증멘토

전) 증권업종 CS팀 강사


전) 제조업 해외프로젝트 PM팀


전) 보이스트레이닝 강사


- 아나운서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료

-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보유

CS강사 업무 체험 : 비즈니스 매너, 컴플레인 응대, 강의안 작성 등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CS강사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나성실 팀장
CS강사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김 강사님. **업체에서 요청한 전화응대관련 CS교육 잘 준비되고 있나요?

전화 모니터링은 몇 번 정도 시행했나요?


신입사원들에게 하는 전화응대 교육이니 만큼 전화응대에 대한 중요성도 알려야 하고, 실제 어떻게 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각기 다른 분들이 전화를 하거나. 전화시간을 달리해서 . 신입사원들이 어떤 식으로 응대하고 있는지. 멘트와 느낌들을 모두 기록하도록 하세요

과제 소개

전체 과제는 강의하는 CS분야의 현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요 주제들 중 4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전화응대, 불만고객 응대 기법, 스팟 기법, 실무 시범 강의안 작성입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제공되는 가이드는 1주차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엑셀파일)가 있고, 나머지는 PPT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과제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강의를 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짜임새 있고 퀄리티 있는 자료를 작성하길 부탁드립니다.


과제에는 연속성은 없으며, 직무역량을 높이고 체험할 수 있는 과제들로 선정하였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1차 과제 : 전화 응대

실제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보기 전에는 전화 응대 강의를 1시간 ~ 2시간 가량 한다는 것에 의구심을 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전화를 걸고 받는 것 이외에 어떤 점들을 더 체크해야 하는 지 조차 모르고 있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제공하는 양식을 보면 얼마나 구체적으로 전화 응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지, 그에 따른 응대 기법 강의를 어떻게 할 수 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직접 전화 응대 모니터링을 해 보면서 느끼는 감정이나 추가로 생각되는 멘트들을 작성하면 강의 기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차 과제 : 불만 고객 응대

CS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불만 고객을 응대하는 것이죠? 과제를 수행한 이후에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대처하는지 대처법에 관한 자료를 만들어 이야기 나누어 볼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CS 강의를 할 때에는 또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추가로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3차 과제 : spot

창의적인 PPT와 실전강의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SPOT은 경험해 보지 않으면 현장에서 이용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현장에서 해보기 전에 다양한 스팟 기법을 찾아서 본인에게 맞는 것들을 한 두가지 정도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충분한 실습을 하고 현장에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입니다.


4차 과제 : 실무 시범 강의

CS강의를 실제로 할 때 최소 1시간에서 2~3시간까지 의뢰를 받고 강의를 진행합니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본인만의 시나리오가 없으면 끝까지 탄탄한 강의를 해낼 수 없습니다. 강의안을 작성하는 연습을 평소에 많이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사에게 의뢰를 할 때는 강사의 이력이나 경력을 보기 이전에 시범 강의 요청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보통 시강 5분에서 10분내외로 준비하도록 의뢰를 하며, 조건에 따라 강의안을 미리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처럼 주제별 강의안을 만들어두는 연습을 하는 것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8월 25일(수) 13:00~15: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8월 29일(일) 15:00까지
업무
비즈니스 매너 및 전화 응대


[내용] CS에서 비대면 분야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 전화 응대입니다. 최근 비대면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전화 응대에 관한 체크리스트를 살펴보고,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상황들을 상세하게 분석해 실무 강의 교안을 작성해봅니다.


1) 공공기관, 병원, 등 업체 5곳을 선정

2) 주어진 파일양식에 맞춰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 5장 작성

3) 작성된 5장을 바탕으로 PPT 형식의 강의 교안 작성


[참고 자료] 전화 응대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제공


[과제 결과물] PPT 5장 내외

2주차
서면 피드백
9월 1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9월 5일(일) 15:00까지
업무
불만고객 컴플레인 대응에 관한 응대기법 분석하기


[내용] CS에서 불만고객을 응대하는 기법은 행동유형분석이라고 하여 고객을 상황별. 타입별. 성격별. 등으로 나누어 분석해보는 방식입니다. CS현장에서 불만고객을 만났을때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분석하고 진단하는 강의교안 작성을 해보기 바랍니다.


1) 불만 고객의 상황별 예시 샘플로 나누어서 과제양식을 보내드립니다

2) 과제양식에 맞추어 상황별 유형을 분석하고 어떻게 응대해야 하는지 기법을 작성해 보도록 합니다


[과제 결과물] PPT 5장 내외

3주차
온라인 세션
9월 8일(수) 13:00~15: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9월 12일(일) 15:00까지
업무
 교육 효과를 높이는 spot, ice breaking

[내용] 강의를 하면서 강사 개인만의 spot 기법과 ice breaking이 필요합니다. spot 기법은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색한 분위기를 전환시키거나, 강의에 몰입을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대상별, 매체별 어떠한 기법이 있는지를 찾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기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 가지를 정해서 실제 강의에 사용할 수 있도록 ppt를 작성해봅니다.


1) SPOT의 종류 3가지 유형 정리(PPT파일 5장내외)

2) 1가지 선정하여 실제 강의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강의 교안 작성(PPT파일 5장내외)

4주차
서면 피드백
9월 15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9월 26일(일) 15:00까지
업무
모의 강사 시범 강의안 작성

 

[내용] 현장에 나가서 실제 강의를 하기 위해서는, 모의 시범 강의를 하고 현장에 투입이 됩니다. 화려한 경력이나 이력서 한 줄로 자신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출강 요청 업체에서 원하는 주제를 주고 주제에 따른 모의 시범 강의를 해야만 실제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CS 강의로 의뢰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중에 가장 자신있는 분야 하나를 선정하여 모의 시범 강의안을 작성해보도록 합니다. 


1) 주제 샘플 - MOT접점응대, 비즈니스매너, 전화응대, 고객행동유형분석, 컴플레인고객응대,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셀프리더십 등

2) 시범 강의를 위한 강의안 작성


[과제 결과물] PPT 15장 내외

5주차
온라인 세션
9월 29일(수) 13:00~15: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CS강사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CS강사 업무 체험 : 비즈니스 매너, 컴플레인 응대, 강의안 작성 등
2021년 08월 25일 ~ 2021년 09월 29일
2021.09.29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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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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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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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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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CS강사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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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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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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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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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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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