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외항사 GSA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멘토 June입니다.
많은 취준생분들이 항공업계, 여행업계에서 일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항공사 취업관련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외항사 일반직에 대한 정보는 항공사 취업관련 학원을 다닌다 하여도 가치있는 정보를 얻기 힘듭니다. 제 멘토링에 참여하시면 외항사의 Sales, Marketing 직무에 관련된 정보와, 실제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경험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준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공업계, 여행업계 전반에 대한 정보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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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외국 항공사 GSA 기업, 팀장
- 외항사 경력 7년
- 경험직무 : Sales&MKTG, Group management, Reservation
-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 및 면접 진행
- 외항사 취업 컨설팅 운영 경험
- 대학교 채용 설명회 강의 경험
-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진행
- 취업컨설턴트 2급 자격
* 항공 외, 다양한 분야 업무경험으로 다양한 진로상담 가능

1차시 : 외항사의 경우 대부분의 업무가 영어로 진행되며 특히 본사 리포트의 업무가 상당히 많고 중요한 편입니다. 리포트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현재의 시장상황, 경쟁사의 동향, 여행사 동향등 다양한 정보를 본사에 리포트하고 설득하여 한국시장에 맞는 요금, 규정, 상품등을 받아내어 한국시장에 판매하는 업무를 하게됩니다. 해당 과제를 통해 본사에 자료수집부터 리포트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차시 : 외항사의 경우 자신들의 상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여행사를 초청하여 상품설명회, 즉 PPT를 진행합니다. PPT를 진행하며 우리항공사가 얼마나 메리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이용 시, 여행사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 가격경쟁력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PPT를 만들어보는 과제는 상품설명회 외에 직접 세일즈를 나갔을 때, 우리 항공사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게 설득하는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3차시 : 항공사 세일즈는 항상 Load factor, revenue에 민감해야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여행사의 세일즈 퍼포먼스가 플랜만큼 나오지 않을 경우, 새로운 판매방향을 찾아 판매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하는것이 세일즈의 핵심업무 중 하나입니다. 해당 과제는 자신이 담당하는 항공사의 지역에 대한 전문성과 아이디어로 새로운 판매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4차시 : 항공사 마케터는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항공사 브랜드를 알리고 좌석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첫번째 과제는 해당 항공사와 이미지가 잘 맞는 브랜드, 상품등을 선정하여 코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게되며 항공사와 잘 맞는 파트너를 발굴, 선정하는 경험을 키울 수 있습니다.
두번째 과제는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또는 본사에서 전달되는 보도자료를 번역, 작성하여 업계 및 PR 채널에 전달하여 보도자료를 내보내어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진행합니다. 보도자료를 직접 작성해보며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위 과제들은 실제 외항사에서 메인으로 하는 업무이며 해당 과제들을 경험해보신다면 실제 면접현장에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고 이는 곧 합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경험을 통해 나에게 잘 맞는 직무인지, 내가 생각했던 항공사의 업무와 비슷한지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알려드릴게요!
많은 항공사 취준생분들이 외항사 세일즈&마케팅에 대한 환상과 로망만을 갖고 항공업을 하고싶어합니다. 하지만 막상 외항사에 취업을하고 업무를 배우고, 실제 투입되어보면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몇몇 신입사원들의 경우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실제업무가 다르고 본인의 성향에 맞지 않아 중간에 포기하는 신입사원들도 있습니다. 취준생, 회사가 서로의 기회비용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해당 직무를 이해하고 경험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세일즈&마케팅이 실제로 하는 일)
외부 : 외항사의 세일즈&마케팅은?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유통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이기는 하지만 하는 업무는 항공좌석을 유통, 판매하는 업무입니다(B2B). 각각의 특성을 가진 유통 채널을 파악, 관리하고 시기 적절하게 판매하며 새로운 유통채널을 발굴하여 새로운 기회도 모색합니다.또한 이러한 채널들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폭제가 되는 역할을 마케팅이 하게됩니다.
내부 : 한국시장에 맞는 요금, 프로모션, 규정등을 받아내기 위해 항상 본사를 설득해야합니다. 뿐만아니라 한국시장에 대한 리포트, 앞으로의 전만, 세일즈 마케팅 플랜, weekly, monthly 리포트를 작성하여 본사에 전달합니다.
(세일즈&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1. 신뢰성
2.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적용하는 역량
3. 늘 새로운 기회를 찾는 성향
4. 설득력 및 외향적 성격
5. 외국어 능력
(해당 과제를 수행하며 경험할 수 있는 역량)
해당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자료를 모으고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영문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영업활동 시, 여행사 담당자를 만나 경쟁사의 상품을 우리 상품으로 shift 시킬 수 있는 설득상황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과제를 수행했다고하여 해당업무를 완벽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내가 앞으로 하게될 일, 그리고 이 업무가 본인에게 잘 맞는 업무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항공업계가 큰 타격을 입고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에 대한 리포트를 작성하여 Sales manager에게 보고해주세요. 리포트에 들어가는 내용은 영문으로 작성해야하며 통계자료를 메인으로 하여 작성해주세요.
1) 한국 내 Covid-19 현 상황 관련 내용 작성
2) 한국경제 : 현 상황과 코로나 관련 경제관련 내용 작성
3) 정부의 정책 이슈 : 일반적인 정책 + 여행산업관련 정책 작성
4) 현재 여행업계 이슈 : 여행업계지 신문참고하여 관련내용 작성
[내용] 항공사들은 자신들의 상품, Fare, Route, Fleet, Promotion 등을 여행사에 설명하여 판매를 장려하는 B2B 상품설명회를 진행합니다. 해당 상품 설명회는 자사의 상품들이 경쟁사보다 매력있고 메리트 있는 상품임을 어필하는 PPT 를 작성해주세요.
- 조건1 : 해당 항공사는 한국<->미국을 메인으로 운항하는 항공사임.
- 조건2 : 참여하는 여행사는 허니문 전문 여행사임.
1) 새로운 기체 도입으로 인한 소개.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소개
2) 인천 - 미국 - 중남미로 연결되는 허니문 destination의 연결편 및 장점 소개
3) 허니문 고객에 대한 프로모션
[내용] 현재 ㅇㅇ 구간의 탑승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행사와 함께 새로운 패키지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상품을 런칭하여 탑승률을 올리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여행사 상품이 없는 지역을 선정하여 항공루트를 plan하여 리포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국가 및 항공사 선정
2) 아직 유명하지는 않지만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 및 여행지 선정
3) 항공스케줄 선정
4) 리포트 작성내용 : 목적, 목표, 기간, 해당 상품을 선택한 이유 + 근거자료(설득을 위한 자료), 한 그룹당 필요좌석 수, 예상모객 수
[주제][MKTG] 비즈니스 좌석의 판매를 높일 수 있는 Coop MKTG 기획
[내용] 이제 항공업계에서는 저렴한 이코노미 좌석보다, Revenue 가 높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좌석을 판매해야 Yeild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 항공사의 Brand awareness를 높이고 비즈니스 좌석의 판매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랜 PT를 준비해주세요.
1) 프로모션의 목적, 기간, 파트너, 예상예산, 예상 판매 수, 프로모션 내용 작성
2) 비즈니스 클래스와 성격이 잘 맞는 브랜드 선정
3) 프로모션 내용 자세히 작성/이미지, 샘플, 영샹 첨부 ok
[주제][MKTG] PR - 보도자료 작성 및 Release
[내용] 이제 항공업계에서는 저렴한 이코노미 좌석보다, Revenue 가 높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좌석을 판매해야 Yeild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 항공사의 Brand awareness를 높이고 비즈니스 좌석의 판매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랜 PT를 준비해주세요.
1) 프로모션의 목적, 기간, 파트너, 예상예산, 예상 판매 수, 프로모션 내용 작성
2) 비즈니스 클래스와 성격이 잘 맞는 브랜드 선정
3) 프로모션 내용 자세히 작성/이미지, 샘플, 영샹 첨부 ok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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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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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