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웹개발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10년 차 현직 개발자 입니다.
복학 후 교수님한테 등 떠밀려서 처음 플레시 퍼블리셔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당시에는 적은 봉급과 상상을 초월하는 초과 근무에 지칠 대로 지쳐 있을 때 개발자로 전향하라는 부사장님의 말을 듣고 무작정 회사를 관두고 개발자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 배우는 언어라 생각만큼 쉽지 않았고, 제대로 된 실력도 갖추지 못한 채로, 운 좋게 한 중소기업에 입사를 하게 되었어요. 처음 3년 동안은 정해진 요건과 고객의 요청에 의한 개발만 진행되었어요.
그러다가 한 친구의 자극과 회사 내 저를 싫어하던, 또 지금의 스승인 상사분을 통해서 새로운 개발에 눈을 뜨게 됩니다. 단순히 고객의 요구 조건을 개발하는 개발자에서 처음으로 개발자를 위한 아키텍쳐를 경험하게 되었고, 제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렇게 7년 정도 일하다가 SI를 떠나서 시스템을 운영하는 제조업 기반의 회사에 입사하게 됩니다. 이전 회사보다 규모가 컸고 좀 더 전문적으로 보여졌어요. SI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새로운 팀으로 새롭게 구성된 인원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했는데, 운영의 가장 큰 문제는 사람이었던 거 같아요. 맞지 않는 성격의 상사 또는 후배 그리고 회사만의 문화가 개발과 별개로 여러가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리고 현재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곳은 운영과 개발을 모두하는 회사에요. 그리고 이제는 10년차가 되면서 더욱더 다양한 일과 새로운 개념을 익혀가고 그걸 다시 개발 리더로서 후배들에 전파하는 과정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10년이란 시간이 어느 개발자한테는 그냥 개발 일만 한 시간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운이 좋아서 좋은 스승을 만나 많은 걸 배웠고, 나도 누군가에게 저렇게 알려줘야지 싶었어요. 능력 있는 사람들은 자기의 지식을 알려주는 걸 빼앗기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편하기 위해서 알려주는 거라고 했어요. 알려줘도 자리를 빼앗기는 것이 아니며, 그 자리를 누군가 채웠다면 자신은 그 다음 자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알고 싶은 사람에게 모두 알려주려고 합니다.
그냥 개발자가 되는 법이 아니라 좋은 개발자가 되는 법을 들어보세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금융업 A사 운영 및 개발팀 재직 중
- 신용정보회사 B사 open-api 웹 서비스 구축
- 자사 내 지식기반질의응답 솔루션 웹 서비스 유지보수
- 계열사 D 마이데이터 제공자 구축
전 SI 대학사업 본부
- 10개의 대학교 차세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 3개의 대학교 AA 담당
전 제조업 IT
- 스마트 플랜트 포탈 구축 및 운영

봉대리님 현재 프로젝트의 개발진행이 끝나는 대로 메뉴얼 작성에 신경 써주세요.
이번 프로젝트에서 본부장님께서 메뉴얼을 꼼꼼히 보시겠다고 하셔서 자세히 작성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와 별도로 통계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프로젝트의 통계 데이터를 통계 프로젝트로 전달해야 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우선 통계 프로젝트의 담당자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시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전달 부탁 드립니다.
과제 소개
웹개발은 보통 1주일에 몇 본을 진행하였느냐로 개발 생산성을 체크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의 난이도나 프로젝트 일정에 따라서 본수가 책정이 됩니다. 이후 개발 시작되면 클라이언트, 서버, DB를 통해서 개발을 하게 되고, 3가지를 접목하여 1개의 본수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저의 과정에서는 실무에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는 과정과, 여러분들이 기존에 알고 있던 HTML 태그형으로 작성하던 방식을 깨는 과정, 그리고 현 업무에서 매번 작성하는 문서 2가지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과제와 피드백을 통해서 실무 개발은 어떻게 다른 지를 파악하고, 추후 입사 시에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 합니다. vue/spring boot/mysql 등의 언어를 알고 계시다는 전제 하에 캠프를 진행하고자 하니, 캠프 신청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개발 방식의 이해를 돕는게 캠프의 내용으로 진행하기에 좋다고 판단하는 것은 수많은 시스템이 만들어지면서 시스템의 개발언어는 바뀌지만, 개발방식이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많은 개발자들이 고민하며 만든 결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바뀌기 어렵고, 바뀌더라도 아주 서서히 조금씩 바뀌게 될 것입니다. 캠프를 진행하면서 개발 방식의 이해를 돕는다면 여러분께서 실무 개발자가 어떤 고민을 하고, 시스템을 만들기위해서 개발이외에 어떤 일들을 하는지 일부나마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캠프가 끝난 다음 개발자에 대해서 깊게 고민하고 직무를 선택 또는 포기하는 결과에 다가설 것입니다.
*캠프 수강 전, 알아야 하는 내용
html(vue), java, spring boot 기본 개념 이해 필수 (spring boot controller, sevice, mapper의 이해 등)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요즘은 채용 시 웹개발을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로 나누어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사 했을 때 진짜로 각자 분야의 일만 할까요? 채용시에는 개발자의 업무를 나누지만 아직은 개발자는 두 가지 업무 영역을 모두 합니다. 사실 두 업무의 연관성은 매우 큽니다. 나눌래야 나누기도 쉽지 않고, 나누게 되었을 때 생기는 불편함이 매우 크기 때문이죠. 또 개발자로서 개발만 하면 되는 줄 알지만 써야 할 문서가 매우 많습니다.
해당 과제가 웹개발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따라서 개발자로서 처음 입사하게 되면 진행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 그리고 변하지 않는 업무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것과 연관된 문서를 작성하고, 추가적으로 기존 개발 시 항상 사용하던 html태그를 벗어난 오픈소스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배우고 사용하던 것과 어떻게 다른지 왜 이것을 사용하는 지에 대해서 알고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구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개발자가 되신다면 회사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 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웹개발의 첫 번째는 프로젝트 구성입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구성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이미 구성된 프로젝트를 다운 받고, 설치하여 로컬 서버로 구동이 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구동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실제 시스템을 구축해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화면 구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오픈 소스 중에서도 vue.js 를 활용해서 화면을 구성해 볼 겁니다.
1) git을 통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2) 이클립스를 통한 프로젝트 임포트 및 서버 실행
3) 주어진 설계서를 토대로 화면 구성
[제공 자료] 과제 수행에 필요한 가이드 예정이며, 참고 자료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작성한 vue파일 (github를 통해 제출)
[내용] 1주차에 작성한 프로그램을 도대로 spring boot와 연결을 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연결을 통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과정을 진행해보는 거죠.
1) spring boot와 vue 연결
2) spring boot에서 전달한 데이터를 vue에서 구현
[제공 자료] 과제 수행에 필요한 가이드 예정이며, 참고 자료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작성한 7개 파일 (github를 통해 제출)
**Request.java
**Response.java
**VO.java
**Controller.java
**Service.java
**Repository.java
**Mapper.xml
[내용] 1주차에 작성했던 프로그램을 오픈소스 컴포넌트인 Element ui를 통해서 변경해봅니다.
1) 오픈소스 컴포넌트 전환
[제공 자료] 과제 수행에 필요한 가이드 예정이며, 참고 자료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전환된 vue파일 (github를 통해 제출)
[내용] 1~3주차까지의 결과물을 토대로 인터페이스 정의서와 사용자 메뉴얼을 작성해봅니다.
1) 인터페이스 정의서 작성
2) 사용자 메뉴얼 작성
[제공 자료] 과제 수행에 필요한 가이드 예정이며, 참고 자료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인터페이스 정의서.doc, 사용자메뉴얼.doc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