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PM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3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회사 소개]
'세상 사람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한 피부로 바꾸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
UBI Corporation은 현재 3가지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그 중 대표 브랜드인 네추럴더마프로젝트 라인은 무신사 및 와디즈에 입점 되는 등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것, 그 이상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UBI Corporation(주식회사 유비아이코퍼레이션)은 설립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느끼고,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자세한 소개는▶https://bit.ly/38R0nuj
--
[리드멘토 인사말]
제품을 기획해서 출시하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경험을 조금이라도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현) 화장품 브랜드사 CEO
- 기업 경영, 브랜딩, 마케팅 총괄
전) 헤어케어 브랜드 해외 본부장
- 중국, 일본, 동남아 진출
전) 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총괄 부사장
-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및 성장
전) In-house 해외 사업개발 및 마케팅
- 국내 대기업 해외 사업 진행
전) 외국계 기업 Brand Marketing

김대리님, 우리 브랜드가 성장을 하면서 다양한 라인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이 있는데,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이미 진정관련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이번에는 고객의 피부탄력, 주름 같은 고민을 해결해주는 안티에이징 라인을 출시해보는 것은 어때요? 특히 요즘 미생물 공학과 같은 바이옴 계열이 시장에서 많이 회자가되던데, 이런 성분들은 우리 브랜드와 잘 맞을까요?
출시되는 신제품은 초기 고객을 단기간에 많이 유입하기 위해 타겟티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런칭 마케팅 플랜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 한번 해볼까요?
화장품 신제품은 어떻게 기획하고 출시되는 것일까요? 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화장품 Product Manager의 업무를 아래 3개의 과제를 통해서 배워봅시다.
화장품 Brand Management에서 첫 시작은 Product Manager가 제품 개발과 출시 기획을 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현 브랜드 내에서 신상품을 출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시장 및 고객 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수립 (개발 목적, 시장 및 고객 분석)
- 상품 기획서 작성 (개발 목적, 상품 컨셉, 예상 스펙, 생사 및 출시항목(견적, 이익율, 부자재별 수량 체크 등))
- 프로모션 및 마케팅 운영 계획 (제품 Concept Board, 교육자료, 마케팅 운영안, 월매출, 이익 계산 등)
Product Manager는 '이런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아이디어만 내는 직무가 아닙니다. PM은 시장과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우리 브랜드와 맞는 컨셉을 개발하여 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직무를 진행합니다. 또한, 출시 마케팅 등을 통해서 제품이 잘 성장하도록 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또한 제품이 출시하기 위해 디자인, 유통, 컨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의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이끌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전체 과정을 다 다룰 수는 없지만, 제품 기획과 출시에 가장 중요한 직무를 구체적인 실무과정으로 다뤄봅니다. 이를 통해서 자신의 성향과 역량이 화장품 개발 업무와 맞는지 파악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상품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및 고객 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을 수립하고 제품 기획서를 작성합니다.
1. 시장 및 고객 분석
2. 출시 및 개발 목적 (이 제품을 왜 만들어야 하는지)
3. 신제품 컨셉 (디자인 컨셉, 내용물 컨셉, 가격 용량 설정)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10 page 이내로 작성
출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합니다.
1. 마케팅 실행 계획 작성
2. 프로모션 내용, 행사, 가격/판매 시뮬레이션 진행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 엑셀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어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와 3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3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참여비 100% 지원
- - 300,000원
- 최종 결제가
- 0원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2회 중 총 4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