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MD/상품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코스메틱 업계에 12년 째 일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처음 사원, 주임 시절에는 단순하게 온라인 채널의 업무만 진행하면 되는 일들을 수행했습니다. 그냥 내 역할에 충실하면 됐었죠. 그러나 자연스럽게 직급이 올라가고 그만큼 책임감이 부여되는 만큼 맡아야 할 업무들 및 조직 관리의 일들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기획,마케팅,영업 등의 업무를 진행하면서 보람 된 일도 어려운 일도 많았습니다. 이 캠프를 신청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신입으로 입사하시게 될 때 어느 한 분야의 파트 만을 담당하실 겁니다. 그러나 그 파트가 유관 부서와 톱니바퀴 식으로 잘 돌아가야만 내가 하는 업무들에 장점들이 더 부각이 될 겁니다. 즉, 내가 맡은 업무를 잘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관 부서의 업무를 100% 모르는 것과 이해를 조금이라도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제가 진행 했던 프로젝트들을 같이 공유하며 기획 담당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보고 나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두려워 하실 필요,어려워 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회사가 있어야 여러분들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있어야 회사가 존재하는 겁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십시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브랜드 A 총괄 이사
- 브랜드 R&R 설계
- 브랜드 스토리텔링 기획
- 제품 라인업 설정
- 브랜드 영업 정책 설립
브랜드 B 국내 영업 이사
- 영업 방향성 설립
- 홈쇼핑, 온라인, H&B스토어 등
- 마케팅 플랜 설립
- 팀 조직 관리

김대리님, 이번 F/W에 온라인에 런칭 할 메인제품 샘플 진행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요?
샘플 확정은 6월까지 확정돼야 하는 건 아시죠? 제품의 스토리텔링도 6월까지는 정해져야 패키지팀과 웹 디자인 팀에서 일정이 나올 겁니다.
제조 원가도 나와야지만 유관부서와 협업해서 최종 판매가를 결정 해볼 수 있을 듯 한데..
타사 브랜드 시장조사한 내용 보강해주시고 그에 따른 기획팀도 의견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인제품으로 진행해야 할 품목이니 제품의 End Benefit의 설계를 잘 해주시고 상품 기술서도 잘 작성해주셔서 교육팀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지난번에 보니까 마케팅 팀에서 소구해야 할 포인트가 다소 부족하다고 하던데, 이번 제품은 타사 브랜드 제품과 차별성이 있는 포인트가 명확했으면 합니다.
여튼, 김대리님이 잘 준비해서 5월까지 1차 안을 먼저 제가 볼 수 있도록 준비 부탁 드립니다.
과제 소개
모든 제품들이 마찬가지겠지만 제품이 있어야 판매를 하고 판매 하기 전에 마케팅을 해야 판매가 잘 이루어집니다. 즉, 모든 출발점은 제품에 대한 기획이겠죠.
제품에 대한 기획도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집니다. 예를 들면 스킨 케어, 메이크업, 색조, 디바이스, 소품류 등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보고 그에 따른 시장 조사와 그에 따른 기획안을 작성 후 제품 샘플을 진행해보며, 제품에 방향성을 잡아볼 겁니다. 또한 원가 분석도 같이 진행하며, 그 기획안을 토대로 영업,마케팅에 필요한 포인트를 잡아 볼 겁니다.
1주차 - 상품에 관한 기획안 작성 (시장조사 후 제품컨셉, 타입 ,타겟층, 용량, 용기컨셉, 타겟제품 등)
2주차 - 기획안을 토대로 브랜드 방향성 설립 (상품을 바탕으로 브랜드 방향성 및 스토리텔링)
3주차 - 제품의 생산 계획 및 발주,원가 분석,영업 채널 별 수요 조사 (판매되는 채널들을 이해 하여 생산 계획을 수립)
4주차 - 임상 계획 수립 후 그에 따른 마케팅 소구 포인트 정리 / 디자인 방향성 설립(패키지,웹) (키포인트를 정리하여 유관부서(영업, 마케팅, 디자인 등)와 업무 협업)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이 상품기획 업무가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단순히 만든다는 의미의 업무로만 생각합니다. 제품을 왜 무슨 의도로 만들었는지, 유통 채널에 맞게 기획을 하였는지 등도 중요합니다. 제가 면접을 보면 많은 분들이 내가 쓰고 싶은 제품 혹은 회사에서 원하는 제품을 기획하는 부분에만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해당 과제가 화장품 상품 기획 직무의 실제 일과 필요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하지만 그런 오해와는 달리 실제로 업무는 기획 전 시장 조사를 실시하고 타사 브랜드 제품을 분석 후 유통 채널 및 마케팅 포인트는 어떻게 진행 했는지 등의 방식으로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코스메틱 시장이 과거와는 다르게 온라인 채널이 급격하게 성장하게 됐습니다. 즉, 빠르게 유행 아이템들이 바뀌고 흔히 말하는 입소문도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기획력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본 캠프에서 멘티분들이 그 내용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프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과정"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제품을 왜 기획했는 지부터 기획한 제품을 왜 소비자들이 사야하는지 또한 기획한 제품을 구매했을 때 소비자들에게 무엇이 좋은지(피부에 어디에 좋은지), 기획한 사람의 의도가 무엇인지 등을 수행 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회사에서는 기획 전에 기획안을 쓰고 기획안에 대하여 팀장님 혹은 임원진께 보고를 진행 합니다. 보고 후 유관 부서(마케팅,영업,구매 부서등)와 회의를 진행 한 후 제조 회사와 샘플링을 진행 합니다.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도 최대한 실무에 가깝게 구성이 되었으니 여러분은 정말 기획 담당자가 무슨 고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어려움은 무엇인 지를 겪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시장 조사 후 제품 컨셉, 타입, 타겟층, 용량, 용기 컨셉, 타겟 제품 등 설정
1) 스킨케어에 대한 시장 조사 실시(타겟 제품 선정)
2) 타겟 제품들의 연령대층,컨셉,방향성,웹페이지에서 설명하는 포인트,용량,용기의 장단점 분석 등)
[과제 결과물] PPT 4~6page 이내로 작성
[내용] 1주차에 진행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본인이 원하는 스킨케어 기획안 작성
1) 기획하는 제품의 연령대 층과 판매 채널의 방향성이 분명해야 함
2) 왜 이 제품을 사야 하는지? 고객들이 기존 사용하는 제품들이 있을텐데 왜 이 제품으로 바꿔야 하는지?
[과제 결과물] PPT 2~3page 이내로 작성
[내용] 판매하는 채널들을 이해 하여 생산 계획을 수립
1) 온라인,홈쇼핑,드럭 스토어 (올리브영,롭스,랄라블라등)등의 채널별 특성
2) 제조사에서 원가 분석표를 받아 같이 분석해보기
[과제 결과물] 엑셀 1~2 page 이내로 작성
[내용] 기획안을 바탕으로 마케팅 및 영업, 디자인 소구 포인트 정리
1) 써야 할 혹은 쓰고 싶은 문구를 화장품 법에 어긋나지 않게 하기 위한 임상 포인트 정리
2) 웹페이지(상세 페이지)내에 표현하고 싶은 문구 정리(타사 브랜드 상세 페이지 분석)
[과제 결과물] ppt 3~5 page 이내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