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4년차에 접어드는 멘토입니다 .
저는 현 직장이 3번째 직장입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2번의 이직을 경험했어요. 이직이 어려운 시대에 길지 않은 경력으로 두번이나 경험해서, 주변 친구들은 저를 '프로 이직러'라고 칭하기도 해요. 하지만 이직의 근본적인 이유는, '제대로 된 직무의 이해 없이 도전'했다가 수습한 결과였답니다. 좋은 경험이었지만 극복이 쉽지 않았던 첫 직장의 실패로, '직무'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고 저의 케이스를 발판 삼아, 많은 멘티들이 적성에 맞는 좋은 직무를 찾아갈 수 있었으면 해요. 이번 캠프에서 제 힘 닿는 한 도움드리고 싶습니다.
활발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가진 저는 처음 커리어를 '이벤트/프로모션 분야' 즉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시작했지만, 사실 저는 제대로 된 락 페스티벌 한번 가보지 못한, 이벤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없는 사람이었어요.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즐겨야 할 프로모션을 기획해야 하는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없으니 좋은 레퍼런스를 찾는 것부터 너무 힘겨운 일이었죠. 적성에 맞지 않는 일에 고민을 거듭했고, 새벽 4시에 자꾸만 잠이 깨는 불면증을 겪다가 결국 이직을 해야겠다는 결단을 내렸어요. 저는 저의 장/단점과 잘하는 일, 즐거웠던 경험을 정리해보았고 이를 직무랑 매칭했어요. 업무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협업/커뮤니케이션에 능한 편이었고, 온라인 기반 툴을 익히고 활동하는 것이 다른 사람보다 편했던 저는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마케팅으로 직무를 변경하여 다시 회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담당하며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면서도, 여러 감각을 동원하여 성과를 내어야 하는 이 일에 충분히 매력을 느끼고 있어요. 저는 어떤 포인트를 알아야 '직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지 직접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서,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 퍼포먼스 마케터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하나 해소하고, A to Z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드릴게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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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 뷰티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 글로벌 슈즈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 명품 커머스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전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광고 컨설팅팀
- 뷰티 브랜드 광고 마케팅 컨설팅/ 상품 제안
- 인플루언서/콘텐츠/리뷰 등 광고 상품 개발

매니저님, 이번 3월 마케팅 플랜이 나왔어요! 지난 달이랑 목표가 다른 부분들이 좀 있어서, 미디어 믹스 업데이트하고 콘텐츠 전략도 다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메일로 캠페인 이슈 공유드릴테니 한번 봐주세요. 우선 어떤 광고 매체에 노출할 건지 미디어믹스부터 예산에 맞춰서 제안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안주신 미디어 믹스 잘 확인했습니다 :) 타깃들이 요즘 활용하는 매체들로 잘 구성해서 제안주셨더라구요. 내부 회의에서 잘 보고 드렸고, 컨펌 받았습니다! 이제 어떻게 활용할지가 중요할 것 같은데, 00 매체에 들어갈 콘텐츠 한번 기획해봐주세요! 이번 제품의 핵심 USP 잘 전달될 수 있게 콘텐츠에 녹여주세요.
매니저님, 광고 라이브 됐나요? 1주차 라이브라 아직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그래도 지난 번 A,B안으로 라이브된 콘텐츠 중에 어떤게 효율이 좋았나요? 간단하게 보고 부탁드려요!
과제 소개
정해진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효과적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는 매월 브랜드 이슈와 마케팅 예산,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대행사에 미디어믹스, 마케팅 전략을 문의하게 됩니다. 대행사에서는 브랜드의 마케팅 계획을 공유 받고, 실무 단계에서 어떻게 실행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여러분은 대행사 입장에서, 이번 달 이슈에 맞게 마케팅 자료를 만들어서 전달해야 합니다.
- 미디어 믹스 수립하기 : 마케팅 예산과 캠페인 이슈, 목표를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안을 만들어봅니다. 퍼널에 따라 타겟 유저가 디지털 환경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생각해보고, 어떤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면 좋을지 전략을 수립해보는 과정입니다.
- 메인 매체에 활용할 콘텐츠 기획해보기 : 미디어믹스가 확정되었다면, 실제 광고를 집행해야합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재료를 준비해봅니다. 실제 우리의 제품을 어떤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을지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제출하시면, 제가 브랜드 담당자의 입장에서 피드백을 드리고 함께 완성해볼 예정입니다.
- 결과 보고하기 : 광고를 집행했다면 데이터를 확인해서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달성되지 못했다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실제 광고 대시보드에서 확인된 데이터를 보고 어떤 부분이 문제이고, 개선해야 하는지 분석해봅니다. 그리고 브랜드에 전달할 to do list와 코멘트로 결과 보고서를 직접 작성해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퍼포먼스 마케팅은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많은 기업이 강화하려는 니즈를 가지고 있지만 체계화 하기에는 쉽지 않은 영역입니다. 그만큼 전문성을 가진 대행사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이번 과제를 통해 대행사 입장에서 광고주를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한 자료 준비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퍼포먼스 마케터의 직무를 체험해보고 필요한 역량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과제를 수행하며 즐거움이나 힘겨움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본인이 가진 역량과 잠재력을 파악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디지털 환경을 놀이터로 여기는 MZ세대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과제를 통해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최대한 경험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알려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을 숫자만 보는 일, 무조건 성과를 내야하는 일로 생각합니다. 일단 단어부터 '퍼포먼스'라니, 조금 부담스럽잖아요. 하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의 본질은, 달성해야하는 목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한정된 예산에서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이전시는 덧붙여, 그 아이디어를 매력적으로 광고주에게 설명하고 설득할 줄 알아야하구요. 아래의 과정을 거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의도된 전략을 가지고 퍼널에 따른 미디어 선정
- 미디어별 타깃에게 워킹하는 메시지를 찾아내기 위한 콘텐츠 기획
- 결과 데이터를 모니터링한 후 전략의 문제점 도출, 개선을 위한 액션 실행
- 문제점 도출, 액션 실행의 반복
목표 달성은 한번에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점 도출 > 액션 실행의 반복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이 과정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는 지치지 않고, 계속 Learning Point를 찾아내어 추진력 있게 실행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캠프의 과제에서는 단순히 데이터를 보고 현상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 퍼포먼스 마케터 업무의 맥락과 본질에 대해서 경험하는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광고주로부터 이번 프로젝트의 Brief를 전달받습니다. N 슈즈 브랜드의 현 상황을 확인하고, 이번 시즌에 목표는 무엇인지, 어떤 제품을 부스팅해야하는지 체크합니다. 광고주의 목표를 이해하고 어떤 전략을 세울 수 있을지 고민해봅니다.
1) N 슈즈 브랜드 브리프 분석 결과
2) N 슈즈 브랜드의 현 상황 및 타깃, 시장 분석
3)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 도출
※ 주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Word 형식의 보고서 작성 (2page 이내)
※ 협업 상황을 이해하 수 있는 미션 카드 제공
[내용] 목표를 확인했으니 이제 우리가 어떤 미디어를 통해 어떻게 타깃에게 접근해야할지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N 슈즈 브랜드의 광고를 어떤 광고 매체를 통해 어떻게 노출할지 Idea를 정리하여 광고주에게 전달해주세요.
1) 타깃에게 노출할 수 있는 광고 미디어 & 광고 지면을 리스트업 해봅니다.
2) 광고 매체 3개를 선정하고, 어떤 지면에 노출하면 좋을지 의견을 전달해주세요.
3) 광고 매체 각각의 역할을 정의하고, 각각 마케팅 예산의 비중을 얼마나 설정하면 좋을지 의견을 주세요.
3) 미디어믹스 포맷 준비 및 전달 예정 (엑셀)
[내용] 미디어 선정까지 완료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 미디어 F사에 노출할 AB 테스트 소재 기획를 기획해봅니다. N 슈즈는 타깃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Selling Point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메시지가 가장 효율적일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는 2가지의 의도를 선정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해 볼 겁니다. 더불어, 제한된 광고 지면 내에서 아이디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이 중요합니다.
1) 페이스북 단일 소재로 2개의 콘텐츠 기획
2) 레퍼런스로 안내할 수 있는 콘텐츠 소재 준비
3) 콘텐츠 기획안 포맷 제공 (ppt)
[내용] 기획한 광고로 광고가 집행되었습니다! 1주차가 지났고, 우리는 주간 리포트를 작성하여 광고주에게 전달 해야합니다. 1주동안 집행된 광고를 통해 우리는 일정 고객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 데이터는 향후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광고 데이터를 확인하고, 1주차에 배운 광고 지표를 활용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차주의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해봅니다.
1) 결과 데이터를 확인하여 광고 지표를 확인, 문제점 파악
2) 결과 데이터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차주 액션플랜 수립
3) 광고주에 전달할 코멘트 작성 (pdf 자료 제출)
4) 결과 보고서 작성에 참고할 수 있는 샘플 데이터 제공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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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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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