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배경 이미지

브랜드 캠페인 전략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까지, 마케팅기획 A to Z

현직자와 함께하는 광고 진로부트캠프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직자와 함께 진짜 직무가 하는 일을 경험하고,
내가 잘하고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 확인해보세요.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진로 고민을 해결해 드려요.
  • 현직자가 직접 설명하는 업무와 장단점을 VOD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요.

  • 관심가는 직무의 실제 업무를 수행하면서 나와 직무가 잘 맞는지 판단할 수 있어요

  • VOD는 무제한, 실무 과제는 최대 3개 캠프까지 원하는 만큼 선택하여 경험할 수 있어요.

진로부트캠프에 참여하시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일 경험을 통해
명확한 진로 탐색

MBTI로 직업 추천받기는 그만!
직접 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를 통해
직무의 장단점 이해

현직자의 강의와 과제를 통해
직무를 깊이 이해하세요.

현직자 피드백을 통해
직무 적성을 이해

직무 적성 관점에서
나와 잘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광고 10년차 이상 현직자 로렌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광고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 사람들에게 의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기획자

- 다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제안과 실행까지 A to Z 경험

- 남다른 상상력과 발빠른 실행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마케터


저는 브랜드 전략에 기반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풋에서 영감을 받는 것과 발빠른 실행력, 그리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최소 30분~1시간 케이스 스터디 및 인사이트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독서를 하며 지적인 자극을 받으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캠페인 기획자 영감의 원천인 생활 속의 자극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수시로 아이디어 노트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아이디어 노트에 기록한 아이디어들이 실행 기회를 부여하는 사내 콘테스트에 두 차례 선정되었고,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발전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제 업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를 통해, 삶이 회복되거나, 즐거움을 찾고, 편해지게 되고, 도전받는 등의 여러 가치들을 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업적인 신념에 맞게 광고 분야에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기획자로 진심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가치들을 담은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주니어시절부터 맨 땅에 헤딩하듯 배운 여러 노하우들을 이제는 나누고 싶습니다.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현직자
멘토 닉네임
로렌
인증 멘토
인증 멘토

문화예술기획 디렉터

- 청소년 대상 국악, 클래식 공연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워크샵 기획 / 진행


청소년, 대학생 대상 자기계발·직무 강사


전 디지털에이전시 기획팀/AE (6년 이상)

- 푸드,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다수의 디지털 캠페인 기획 및 제안

- 분야별 9개 브랜드의 페르소나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계(ex. 스포츠웨어브랜드의 ‘브랜드가 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유통채널브랜드의 ‘신규 마트브랜드의 핵심 소비자 분석 및 상품 개발’ 등)

- 브랜드 온드미디어 채널별 방향 기획 및 운영

교육 스타트업 마케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영상 제작

-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실행

브랜드 캠페인 전략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까지, 마케팅기획 A to Z 주제로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광고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최진수 OO브랜드 마케터

김대리님 이번에 신제품 런칭해야 하는데 경쟁사 대비 어떤 컨셉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 좋을지 고민이에요.

초반에 임팩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는게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인지될 수 있을텐데, 대리님이 브랜드 전략 고민해주세요.

출시 기간이 얼마 남지않아서 저희가 시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정리해주세요.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직무 에센스 강의

수강기간 개별 안내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직무 커리어 패스
실무 과제

수강기간 개별 안내
피드백
수강기간 내 1개 이상 수행2
과제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과제 피드백


OO 브랜드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브랜드 문제들을 분석해 핵심 문제를 해결할 캠페인을 기획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방향성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목표로한 지도입니다. 한 배에 탄 많은 사람들(클라이언트, 협업사, 디자이너, 개발자 등)에게 하나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자의 기본은 이들에게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아래 내용들을 담은 한 장의 브리프를 작성해야 합니다. 


1.브랜드 상황(자사, 경쟁사, 시장)을 조사하고,

2.타깃 소비자를 설정해,

3.그들에게 소구할 캠페인 메시지를 뽑아보세요.


*과제 분량 : 브리프 양식 제공_word 1장

*과제 수행 도중, 현직자 리드멘토와 오픈 채팅방에서 질의응답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 Q.

    진로부트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진로부트캠프를 수강하며 나만의 진로 방향을 토대로 여러 직무를 제한 없이 탐색하고 직접 경험하여, 진로 선택지를 좁히거나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요?

    관심 직무 캠프를 클래스룸에 담고, 직무 VOD를 무제한 수강하여 직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직무 VOD 수강 후, 현업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싶은 캠프를 선택하여 신청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진로부트캠프는 다양한 직무탐색과 일에 대한 직접 경험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두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진로부트캠프 쿠폰 등록 완료 후 원하는 캠프를 담아 현직자의 직무소개 VOD를 시청하고, 원하는 실무 과제를 최대 3개 캠프까지 신청하여 수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과제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진로부트캠프 과제는 입사 후 2 ~ 3년차가 하는 직무 대표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에 따라서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지만, 진로부트캠프의 목표는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가 아니라 일의 속성을 이해하고 나의 적성과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

    수강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진로부트캠프는 총 3주 간의 수강기간 내에 자율적으로 VOD를 수강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기관별로 수강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VOD는 클래스룸에 추가한 이후 5일 이내 수강을 권장드립니다.
    실무과제는 제출된 과제에 한해서만 현직자 리드멘토의 피드백에 제공됩니다.

유의사항

  •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기한 내 과제를 신청, 수강하지 않을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무과제는 프로그램 종료기간 내에 제출해야 완료 처리 됩니다.

  • 제휴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경우 기관별로 수료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진로부트캠프 시작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