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배경 이미지
복습 VOD 제공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광고, 고객관리 전략 세우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 진로부트캠프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직자와 함께 진짜 직무가 하는 일을 경험하고,
내가 잘하고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 확인해보세요.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진로 고민을 해결해 드려요.
  • 현직자가 직접 설명하는 업무와 장단점을 VOD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요.

  • 관심가는 직무의 실제 업무를 수행하면서 나와 직무가 잘 맞는지 판단할 수 있어요

  • VOD는 무제한, 실무 과제는 최대 3개 캠프까지 원하는 만큼 선택하여 경험할 수 있어요.

진로부트캠프에 참여하시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일 경험을 통해
명확한 진로 탐색

MBTI로 직업 추천받기는 그만!
직접 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를 통해
직무의 장단점 이해

현직자의 강의와 과제를 통해
직무를 깊이 이해하세요.

현직자 피드백을 통해
직무 적성을 이해

직무 적성 관점에서
나와 잘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5~7년차 현직자 박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멘티 여러분! 저는 현재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분야에서 브랜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과거 미국에서 FMCG 마케터는 월스트리트의 금융업계와 함께 엘리트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업무 중 하나였습니다. 현재는 업계 자체가 많이 위축되어 어려움이 있지만, 대학생들이 환상을 가지는 마케팅 업무를 하는 몇 안 되는 분야입니다.


현재 저는 2가지 브랜드를 맡아 예산 설계부터 마케팅 활동까지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있으며 사업부의 성장을 위해 신제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로 일하면서 좋은 점이 정말 많지만, 그 중에 하나는 끊임없이 배우면서 세상을 다른 차원에서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영업팀과는 달리 을이 아닌 위치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업무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단순히 카페에 앉아 노트북으로 기획서를 멋지게 쓰는 것만은 아닙니다. 실제 마케터가 무슨 업무를 하는지 알고 싶은 분, 마케터로서의 커리어를 과감히 걷고자 하시는 분들과 함께 제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을 고민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한 달 동안 재밌게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봐요!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5~7년차 현직자
멘토 닉네임
박OO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국내 유명기업 소비재 파트 FMCG 브랜드 마케터

- 제품 기획, 개발,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전반 활동

- 매출, 손익 및 재고 관리

-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전) Global IT 회사 Sales Department 근무

- 고객관리, 수요 파악

- 고객 파이프라인 발굴

- 각종 세미나 기획


전) 플랫폼 스타트업 기획 마케팅팀 근무

- 마케팅 콘텐츠 제작

- 퍼포먼스 수치 분석

- 각종 기획 업무

소비재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광고, 고객관리 전략 세우기 주제로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최진규 팀장

코대리님, 코대리님이 현재 담당하고 있는 품목의 성장률이 매우 저조하고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어 보이네요. 과거 회사 자료를 추적해보면 아시겠지만, 우리는 항상 신제품을 런칭할 때 성장해왔어요.

이번에 코대리님이 신제품을 개발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해보세요. 품목은 코대리님이 관심있는 것 어느 것이든 상관 없지만, 시장 규모가 어느 정도 있고 수요가 확실히 있는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Niche 마켓을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요.

공장은 현재 라인을 새로 만들 여유가 없으니, 단가를 위해 중국에서 완제품을 수입해서 우리 브랜드를 만들어 한국 시장에서 판매하는 프로세스인데 수입에 대한 부분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돼요.

상품 선정부터 브랜드 스토리 개발, 시장에 출시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것까지 코대리님이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해보세요.
그럼 품목 선정 및 시장조사부터 시작해서 다음 주에 보고해주세요.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직무 에센스 강의

수강기간 개별 안내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직무 커리어 패스
실무 과제

수강기간 개별 안내
피드백
수강기간 내 1개 이상 수행2
과제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과제 피드백


  • 작성방법: PPT 5~10 page 이내
*과제 수행 도중, 현직자 리드멘토와 오픈 채팅방에서 질의응답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 Q.

    진로부트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진로부트캠프를 수강하며 나만의 진로 방향을 토대로 여러 직무를 제한 없이 탐색하고 직접 경험하여, 진로 선택지를 좁히거나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요?

    관심 직무 캠프를 클래스룸에 담고, 직무 VOD를 무제한 수강하여 직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직무 VOD 수강 후, 현업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싶은 캠프를 선택하여 신청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진로부트캠프는 다양한 직무탐색과 일에 대한 직접 경험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두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진로부트캠프 쿠폰 등록 완료 후 원하는 캠프를 담아 현직자의 직무소개 VOD를 시청하고, 원하는 실무 과제를 최대 3개 캠프까지 신청하여 수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과제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진로부트캠프 과제는 입사 후 2 ~ 3년차가 하는 직무 대표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에 따라서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지만, 진로부트캠프의 목표는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가 아니라 일의 속성을 이해하고 나의 적성과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

    수강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진로부트캠프는 총 3주 간의 수강기간 내에 자율적으로 VOD를 수강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기관별로 수강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VOD는 클래스룸에 추가한 이후 5일 이내 수강을 권장드립니다.
    실무과제는 제출된 과제에 한해서만 현직자 리드멘토의 피드백에 제공됩니다.

유의사항

  •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기한 내 과제를 신청, 수강하지 않을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무과제는 프로그램 종료기간 내에 제출해야 완료 처리 됩니다.

  • 제휴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경우 기관별로 수료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진로부트캠프 시작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