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배경 이미지
복습 VOD 제공

글로벌 미디어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 진로부트캠프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직자와 함께 진짜 직무가 하는 일을 경험하고,
내가 잘하고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 확인해보세요.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진로 고민을 해결해 드려요.
  • 현직자가 직접 설명하는 업무와 장단점을 VOD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요.

  • 관심가는 직무의 실제 업무를 수행하면서 나와 직무가 잘 맞는지 판단할 수 있어요

  • VOD는 무제한, 실무 과제는 최대 3개 캠프까지 원하는 만큼 선택하여 경험할 수 있어요.

진로부트캠프에 참여하시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일 경험을 통해
명확한 진로 탐색

MBTI로 직업 추천받기는 그만!
직접 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를 통해
직무의 장단점 이해

현직자의 강의와 과제를 통해
직무를 깊이 이해하세요.

현직자 피드백을 통해
직무 적성을 이해

직무 적성 관점에서
나와 잘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10년차 이상 현직자 초인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15년 이상 미디어와 캐릭터, F&B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의 브랜드를 경험하고 현재 마케팅랩 대표로 활동중인 멘토입니다.


국내 대표 미디어 기업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한국지사를 거쳐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까지 마케팅 총괄 디렉터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마케팅을 꿈꿨던 1인으로서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사회에 발을 들이기 전에는 현업 마케팅에서는 어떤 분위기이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 기회가 없었습니다. 특히나 콘텐츠나 캐릭터 마케팅은 국내에 흔치 않았고,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일을 시작할 때 조차도 눈 앞이 흐린채로 그날 그날의 일들과 부딪쳐 왔던 것 같습니다. 어떤 다른 직무보다도 정답이 없고 모호성이 높은 직무이지만, 그만큼 다양성과 확장 측면에서는 마케팅은 매력적인 직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인사팀에서 시작해서 갖은 노력 끝에 마케팅으로 직무전환을 했고, 미디어, 캐릭터, 푸드까지 다방면을 거치며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미디어와 캐릭터 그리고 푸드 분야에 관심 싶으신 분들, 소비자의 이색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디지털과 오프라인으로 만들어내는 마케팅 실무가 궁금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기회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진로부트캠프에 합류하셔서 저의 경험, 이야기 속에서 필요하신 부분을 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현직자
멘토 닉네임
초인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마케팅랩 대표

- 마케팅 컨설팅&코팅

- 마케팅 강의&글

-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전)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마케팅 총괄

- 브랜드 마케팅 총괄

- 세일즈 마케팅 총괄

- 디지털 마케팅 총괄

- 제휴 마케팅 총괄


전)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컴퍼니 마케터

- 브랜드 캠페인 PM

- 디지털 & 제휴 마케팅

- 리테일 마케팅

- 미디어 마케팅


전) 국내 종합 콘텐츠 컴퍼니 마케터

- 콘텐츠 마케팅

- 디지털 플랫폼 기획/운영

- 제휴 마케팅

글로벌 미디어 마케터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 주제로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브랜드마케팅 이사

마케터님, 내년에 새로운 캠페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요즘 젊은 세대층에게는 인기가 없는 00 캐릭터를 가지고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서 다시 비즈니스의 불씨를 다시 키워봐야 합니다. 때마침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나오니 이를 잘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 제휴를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타깃을 잘 선정해서, 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컨셉과 제휴 플랫폼을 찾아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오프라인 경험도 빠질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군중으로 모이거나 모이도록 유도할 수는 없으니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유기적으로 연결이 잘 되어 소비자 경험을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시금 타깃 세대에게 그 캐릭터의 인지도와 호감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요.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직무 에센스 강의

수강기간 개별 안내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직무 커리어 패스
실무 과제

수강기간 개별 안내
피드백
수강기간 내 1개 이상 수행2
과제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과제 피드백


해당 캐릭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가장 선호되고 있는 캐릭터는 아닌 상황입니다. 특히나 젊은 세대층에게는 추억의 캐릭터로 점점 멀어지고 있고,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규모 또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새로운 타깃과 키워드을 만들어 보고해주세요. (PPT 최대 5장 이내)


*해당 캐릭터와 스토리에 대한 설명과 PPT 기본 포맷은 별도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1. 프로젝트의 한줄 설정 - 가장 핵심이 되는 한줄로 프로젝트를 정의해주세요.
  2. 개선점 - 현재의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정리해주세요.
  3. 새로운 타깃 설정 - 이번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 타깃과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떤지 정리해주세요.
  4. 키워드 설정 - 이들 타깃에게 소구하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키워드를 정리해주세요. (3~5개)
*과제 수행 도중, 현직자 리드멘토와 오픈 채팅방에서 질의응답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 Q.

    진로부트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진로부트캠프를 수강하며 나만의 진로 방향을 토대로 여러 직무를 제한 없이 탐색하고 직접 경험하여, 진로 선택지를 좁히거나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요?

    관심 직무 캠프를 클래스룸에 담고, 직무 VOD를 무제한 수강하여 직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직무 VOD 수강 후, 현업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싶은 캠프를 선택하여 신청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진로부트캠프는 다양한 직무탐색과 일에 대한 직접 경험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두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진로부트캠프 쿠폰 등록 완료 후 원하는 캠프를 담아 현직자의 직무소개 VOD를 시청하고, 원하는 실무 과제를 최대 3개 캠프까지 신청하여 수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과제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진로부트캠프 과제는 입사 후 2 ~ 3년차가 하는 직무 대표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에 따라서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지만, 진로부트캠프의 목표는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가 아니라 일의 속성을 이해하고 나의 적성과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

    수강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진로부트캠프는 총 3주 간의 수강기간 내에 자율적으로 VOD를 수강하고 실무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기관별로 수강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VOD는 클래스룸에 추가한 이후 5일 이내 수강을 권장드립니다.
    실무과제는 제출된 과제에 한해서만 현직자 리드멘토의 피드백에 제공됩니다.

유의사항

  •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기한 내 과제를 신청, 수강하지 않을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무과제는 프로그램 종료기간 내에 제출해야 완료 처리 됩니다.

  • 제휴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경우 기관별로 수료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진로부트캠프 시작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