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배경 이미지

브랜드 분석부터 판매율관리까지 패션MD 실무 A to Z

현직자와 함께하는 MD직무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3명의 현직자와 함께 진짜 직무가 하는 일을 경험하고,
내가 잘하고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 확인해보세요.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진로 고민을 해결해 드려요.
  • 현직자가 직접 설명하는 업무와 장단점을 VOD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요.

  • 실제 업무를 수행하면서 직무와 일의 진짜 속성과 장단점을 이해할 수 있어요.

  • 관심직무 3가지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업무 비교 및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요.

진로부트캠프에 참여하시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일 경험을 통해
명확한 진로 탐색

MBTI로 직업 추천받기는 그만!
직접 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를 통해
직무의 장단점 이해

현직자의 강의와 과제를 통해
직무를 깊이 이해하세요.

현직자 피드백을 통해
직무 적성을 이해

직무 적성 관점에서
나와 잘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MD 7~10년차 현직자 Sienna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MD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회사 MD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패션MD로 진로를 정한 후에 막상 취업 준비를 하려고 보니, 취업시장에는 제가 알지 못했던 너무나 다양한 형태의 MD가 있었어요. 업태별 MD의 업무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또 누구에게 어디서부터 어떻게 조언을 구해야 할지도 몰라 정말 답답했죠.

당시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은 역시 실무의 직/간접적인 경험이었어요. 운이 좋게도 졸업반일 때 시에서 개설한 '패션머천다이징 프로젝트'를 실무자들과 함께 진행하는 과정을 들을 수 있었고, 이때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패션MD로서 진로에 마음을 굳히게 되었고, 면접 과정에서도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높은 직무이해도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었어요. 아직도 이 수업을 들었던 것을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저와 함께 패션MD의 핵심 업무 프로젝트를 함께 하며 과연 내가 MD와 잘 맞을지, 또 맞는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취업이나 커리어를 쌓아가는 것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7~10년차 현직자
멘토 닉네임
Sienna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매출 3조 이상 대기업 A사 브랜드 MD 재직

- 브랜드 해외소싱 담당

- 연간 상품 운영 계획 수립 및 매출관리

- 상품 기획,생산,입고 및 매장구현 계획 수립

- 상품군별 판매율 및 원가율 관리

 

전) 미국 소재 B 패션회사 근무, Assistant Buying MD

브랜드 분석부터 판매율관리까지 패션MD 실무 A to Z 주제로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MD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이엠디팀장

이대리님, 2021년 제품기획서 작성해야 하는데, 브랜드 핵심분석자료 진행했었던 거 있죠?

그 자료랑 작년 수치 베이스로해서 2021년 연간 기획서 작성 부탁 드려요.

그리고 브랜드 21년도 메인시즌 메인상품 1차 기획 부탁드리고, 매출 계획 대비해서 발주 수량 및 발주서 작성 부탁 드려요.

아, 그리고 20년 상품은 시즌아웃하기전에 소진계획을 세워서 미리 최대한 소진을 시켜야 할 것 같아요.
브랜드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소진계획 아이디어 내서 한번 얘기 나누면 좋겠어요.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세션
진로부트캠프 오리엔테이션 시청
- 나에게 꼭 맞는 직무 찾는법
- 진로부트캠프 특장점&이용법
- 내가 가져갈 수 있는 혜택
*오리엔테이션 강의는 한 번만 수강하시면 됩니다.
직무 에센스 강의

수강기간 개별 안내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직무 커리어 패스
수강기간 개별 안내
피드백
과제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과제 피드백


브랜드와 경쟁사의 포지셔닝과 SWOT 분석하는 것이 MD 업무의 시작이고 브랜드의 많은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A 브랜드의 시장 내 브랜드의 포지셔닝과 SWOT을 분석해 정리해 주세요.


  1.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2. 브랜드 SWOT 분석


※ PPT 각 1장씩으로 진행

자주 묻는 질문

  • Q.

    진로부트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진로부트캠프는 3가지의 일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심 있는 직무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인지, 내가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 현직자의 업무 소개와 실무 과제 체험을 통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요?

    진로부트캠프는 서로 다른 3가지의 과정에 참여합니다. 캠프 목록에서 원하는 캠프 3가지를 담고 신청하면 수강 기간 동안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

    진로부트캠프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진로부트캠프는 일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두 원격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각각의 과정 현직자의 직무소개 강의와 1개의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로부트캠프 신청 완료 후 클래스룸에서 현직자의 직무소개 VOD를 시청하고, 주어진 과제를 제출하면 하나의 과제가 완료되며 수강 기간 동안 총 3개의 과정을 완료합니다.

  • Q.

    진로부트캠프 과제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진로부트캠프 과제는 입사 후 2 ~ 3년차가 하는 직무 대표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에 따라서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지만, 진로부트캠프의 목표는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가 아니라 일의 속성을 이해하고 나의 적성과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

    수강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진로부트캠프는 선택한 3개의 과정별로 수강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과정별 수강기간은 신청페이지 또는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정별 수강기간 내에서는 VOD강의 시청 또는 과제 수행은 본인의 스케쥴에 맞추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개별 과정은 참여율 80% 이상시 (VOD 강의 수강 + 과제 1회 제출) 완료 처리 됩니다.

  • 제휴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경우 기관별로 수료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니 진로부트캠프 시작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