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고영테크놀러지 한화l&c고민이 됩니다.
고영테크놀러지 하반기 공채에 합격하여 교육받고 있습니다. 기본연봉도 높은편이고 성과급이 매우 높은 회사라 본인이 잘하면 충분히 성장할수 있는 회사라 생각됩니다.
교육중 한화 l&c 에서 하반기 공채가 합격이 됬다고 연락이 와서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전화상이라 연봉은 정확히 말씀은 못해주신다고 했지만 고영테크놀러지보다 꽤 많이 높았습니다.
당장 다음주 출근이라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고영은 회사기술력, 복지, 높은 성과급의장점이있고
잦은 야근, 야근수당 없음, 출퇴근 불편 등의 단점이있습니다.
한화l&c 는 한화계열사는 아니지만 높은네임벨류와 높은 연봉의 장점이있습니다.
다녀보지않아서 단점은 잘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은 회사를 선택하실때 어떤것을 우선순위로 보는지 궁금합니다.
직무는 고영은 해외영업 한화l&c는 국내영업입니다.
어디서 뭘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한화보다 고영테크놀러지가 연봉이 훨씬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영은 전세계적을 인정받고 성장하고 있는 중견기업입니다. 반면에 한화 L&C는 국내 대기업이기는 하지만 매출 부문이 고착화 되고 있어서 성장성을 생각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따르죠. 달리는 호랑이 등에 올라 탈지, 낮잠자는 코끼리 등에 올라탈지는 본인이 결정해야 할 것이지만, 아직 젊은 나이고, 본인의 커리어를 크게 만들어 가실 생각이라면 달리는 호랑이 등에 올라 타는게 좋습니다. 중견기업이라 업무 메뉴얼도 대기업 못지 않을 테고, 할 수 있는 일도 더 많을 것이며, 회사 내에서 두각을 드러내기도 더 좋습니다. 그리고 고영을 대기업의 반열에 올릴 수도 있죠.
대기업을 다녀보니, 과연 국내 대기업에게 길은 있는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기업인만큼 많은 인재들이 모이고, 그 틈바구니 속에 40살 이전에 부장을 달지 못하면 40중 후반이 되면 집에 가야 하는데, 내 새끼들은 어떡하지...? 하는 생각이 깊이 드는 요즘입니다.
저라면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심지어 엄청 성장하고 있는 고영을 택할 겁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취업을 축하드리며 도움글을 갈음힙니다. 화이팅!
201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