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공기업 / 사무/행정

Q. 학교졸업하고 아무것도 없는 취준생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졸업예정인 취준생입니다.
공부를 못해서 원치 않은 대학을 들어갔었습니다. 그래서 학교 생활에 즐겁게 참여하지 못했고 학점은 커녕 남은게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다가 공기업이란걸 알게 되어서 타지로 혼자 올라와서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사1급, 토익스피킹 6급, 토익 840점같은 기본 스펙은 쌓았습니다. 근데 자소서를 쓰게 되면 문항들이 많은 경험들을 요구하였습니다. 저는 그런 경험을 한적이 없는데 쓰라고 요구하니 마지못해 억지 섞인 방향으로 써냅니다. 그러다 보니 서류전형은 웬만하면 탈락입니다. 이제 점점 제가 초라해서 기운이 빠집니다...여기서 제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답변 3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기초 스펙은 되는데 자소서에서 떨어진다고 하시니, 자소서를 잘 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겠네요.
경험을 쌓으시던지, 현재조건에서 최대한으로 자소서를 잘 쓰시던지..본인이 결정하셔야 겠네요.
원인이 분명하니...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채택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
학교
일치

나이 27세시라면 경험을 쌓아도 될 나이시네요. 가고싶은 기업 인턴경험을 도전하세요. 동일 기업지원자는 가산점도 있고 실제로 일하다 보면 또 다른 생각이 드실수도 있어요.


채택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
직무
일치

1. 자기소개서 소재라면 잘 생각하시면 창의성을 발휘한 경험, 의사소통을 추구해서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 정직하게 수행한 경험 등 충분히 나오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원치 않은 대학이시지만 나쁘지 않은 학력이셔서 고민을 조금 더 해보시면 아주 없으시지는 않을 겁니다. 단지 찾지 못하셨을 뿐이죠.
이건 다른 여러 멘티님들과 이야기할 때 은근히 많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분명 존재하는데, 발견하지 못하는 케이스가 너무 많습니다.

2. 27살이시면 대외활동이나 인턴활동을 하시기에 늦은 나이는 아닙니다. 따라서 본인이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상태이시기에 자기소개서 항목만이 아니라, 자신감을 위해서라도 대외활동이나 인턴 경험을 하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3. 그렇게 대외활동이나 인턴활동을 하시면 자기소개서의 소재거리와 자신감을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 그렇게 역량 키워드와 연계해서 작성해주시면 서류 전형에서는 크게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