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교보증권 / 금융상품영업

Q. 증권사 본사영업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증권사 본사영업 직무는 프론트 오피스직무로 봐도 무방한가요?
주로 IB나 법인영업 직무를 수행하는 건가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입사하기 위해서 얼만큼의 정량적 스펙과 정성적 역량이 최소한으로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지점영업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도 알려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3
증권사
코대리 ∙ 채택률 65%

그냥 엄청 뛰어난 친구들이나 본사 가더라구요.. ib로 입사하는 친구중에 국내대학 출신이 있을가싶네요..
법인영업은 애시당초에 신입이 필요가 없습니다^^, 거래사쪽에서 재무팀 부장급이 나오는데, 신입이 가서 할게 없지요.

국내 경영대 전체 다 통틀어서 한 100개나 자리가 있을까요, 그것도 지점 리테일(pb) 기준으로요.
뭔가 스페셜한게 없으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지점영업은 개인고객, 본사쪽은 회사, 단체 고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겁니다~!^^


채택
재무회계전문가
코과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증권사 본사영업 직무는 프론트 직무가 맞습니다.

본사영업은 주로 법인영업을 하므로, IB와는 다른 부문인 S&T(Sales & Trading)이 조금 더 타당할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본사영업이란, 증권사에서 만든 상품을 기관에 셀다운(판매)하는 역할입니다. 예를 들면 유명 PE(GP)가 카카오페이(비상장)에 투자하고 싶어요. 그러면 자금 조달을 국민연금(LP)으로 부터 받고, 모든 자금을 EQUITY로 투자할 수 없으니, 인수금융(대출)을 증권사가 해줍니다.
그러면 증권사는 인수금융 주선 수수료를 받으며, 대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수금융상품을 판매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를 기관(금융기관, 은행, 대기업투자팀, 교직원공제회 등)에 판매하는 역할입니다.

입사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것은 없으며 학벌, 영어, 인턴 및 세일즈 역량 등이 주요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평균치를 말씀하신다면 중경외시 이상/ 토익 900이상/ 인턴 1회면 자소서 및 면접 준비에 힘을 쏟으면 될 것 같습니다.

지점 영업은 해당 상품들을 기관이 아닌 개인에게 판매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간략히 이해하시면 됩니다.


채택
증권사현직자
코과장 ∙ 채택률 87%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증권사 현직자 입니다.
질문이 너무 포괄적이라 답변 드리기 어렵네요.

증권사 직무는 크게보면, 본사영업(IB,법인영업,S&T 등)과 본사지원(재무,인사,기획,리스크 등) IT부서 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본사영업에서 어느 부서 지원하는지 어느 부서 발령나는지에 따라 업무가 달라집니다.
본사영업으로 지원하시면 프론트 직무가 맞습니다.

스펙은 최소 커트라인으로 정해진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요즘 증권사 취업이 워낙 어려워 남들보다 본인만의 장점 없이는 어렵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느 직무에 관심있으며 본인의 어떤 장점을 활용해 해당 직무에서 남들보다 나은 성과를 보일 수 있는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지점영업은 PB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점에서 근무하며 개인 및 법인 고객 대상으로 주식, 금융상품 등 세일즈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