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국내 공채 / 해외영업

Q. 해외영업 스펙 미국 인턴 필요성

졸업유예상태로, 현재 쿠팡에서 파견 계약직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인턴을 위해 에이전시에게 낼 돈을 모으고, 이커머스 경력을 기재할 생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제가 미국인턴을 생각한 게, 물론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해외에서 오래 살아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내년에 가면 결국은 1년뒤 28살에 한국에 돌아와 해외영업 직무를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편입으로 광명상가 상경 / 토익930/ 토스 150점 6급 / 카투사 / 의학서적 번역 아르바이트 / 미군부대 내 낚시용품 판매 아르바이트 / 영어유치원 보조교사 아르바이트로
해외거주 경험이 없어서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28살 인턴경력 졸업자 VS 토스만 7로 높인 26 / 27살 졸업예정자 지원자 중 뭐가 나을지
한국 취업 시장에선 나이 또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고민입니다..

또한 인생 선배로서 국내에서 지금 취업하면 지금 안간 것을 후회할 것이라거나 조언 부탁 드립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제가 보기엔 멘티님의 스펙은 엄청나게 좋은 편이세요
해외 인턴에 큰 뜻이 있는게 아니라면 공채시즌에 올인 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후달리는 스펙에 면접스터디 4개월정도 하고 공채시장에 뛰어들어 107곳 지원해 서합 9곳 최종면접 5곳 합격 2곳했어요

면접스터디한게 효과를 받고 서류는 일단 지원가능한 모든곳에 넣었어요

취업은 자신만의 전략이 필요해요
멘티님만의 저략먀 세우시면 좋은결과 있을것 같네요

자신감을 가지시고 화이팅 하세요!!


채택
J
JJay
코차장 ∙ 채택률 68% ∙
직무
일치

현재 멘티님께서 가지고 있는 스펙은 전혀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단순히 해외 거주경험 혹은 해외 경험을 쌓기 위해서 에이전시에 돈까지 쓰면서 갈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멘티님의 외국어 능력은 이미 나열하신 스펙인 카투사, 영어유치원, 번역 등을 통해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6개월 미만의 해외 경험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점 또한 참고 바랍니다.

얼마동안의 시간을 생각하시고 해외인턴을 지원하시는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해외인턴 기간동안 투자될 시간을 자소서 및 면접 스터디에 투자 하시면서, 국내에서 필요한 자격증 공부(자격증을 따는것도 중요하지만, 해외영업에 필요한 전반지식을 다시 공부한다라는 의미로)를 하시는 것이 보다 바람직 할 것같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말 소중한 스펙을 잊지마시고 꼭 본인만의 스펙과 전략으로 원하시는 결과 얻기 바랍니다, 화이팅!



채택
인생코치
코부사장 ∙ 채택률 89% ∙
직무
일치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해외 거주 경험이 있어야 해외영업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멘티님 해외영업에서 필요한 역량은
1)체력 2)꼼꼼함 3)소통력 4)넓은시야 5)빠른 업무판단력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멘토님의 경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역량을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해외영업만 지원하지 마시고 향후 해외영업이나 주재원으로 나갈 수 있는 회사도 넣어보세요!

저도 멘티님과 같이 해외영업을 바로 하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한 케이스입니다.
연거푸 서류 광탈로 힘들어 할때 국내 기업중 해외영업이나 주재원으로 나갈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고
그 곳에 지원하였습니다. 1년간 국내영업을 하며 실전을 키웠고 회사내에서도 인정을 받았는데요. 그때 는 약 5년이상 근무를 해야 업무 이동이나 해외 주재원에 대한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다른 회사에서 해외영업 스카웃 제의가 들어왔고, 1년 여 만에 꿈을 이루었는데요. 물론 국내 영업을 하면서도 외국어 공부와 관련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이게 이직 면접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구요.

멘티님! 단순 스펙을 위한 경험보다 실제 연결이 될 수 있는 경험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