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금호석유화학 / 해외영업

Q. 금호 석유화학 국내 영업 / 해외 영업 현직자분 계실까요??

작년 채용에 보면 국내 영업 우대사항에 말레이시아어 가능자 우대라고 적혀있어서 국내 영업인데 불구하고 우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무역 전공자이지만 해외영업이 아닌 국내영업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수/출입, 계약 과 관련된 업무보다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대한 실무 능력과 프로세서를 완벽히 익혀서 해외지사로 가는것이 목표입니다.
혹시 해외영업이 아닌 국내영업에 지원하는것에 반감이나 감점 요인이 되지 않을까요??

무역 자격증
국제무역사1급
무역영어1급
말레이시아에서 3년 정도 거주하면서 일했던 경험 있습니다.

그 외 컴활1급이나 영어 성적 등 자격증 있지만 스펙이 궁금한게 아니라서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답변 2
채택
올드페리도넛
코대리 ∙ 채택률 82%

국내영업임에도 고객사의 생산법인이 말레이시아에 있거나 금호석유화학의 생산공장이 말레이시아에 있기 때문일 거 같네요. 국내영업 또한 고객의 해외법인과 소통이 잦기 때문에 외국어를 사용하게 되며, 주기적으로 담당고객의 로테이션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해외고객을 담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국내영업에 말레이어를 우대한다고 적혀있기 때문에 지원자분께서 국내영업으로 지원하신다면 서류상 큰 가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채택
NO ID
코대리 ∙ 채택률 64%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금호석유화학 재직 중인 직원입니다.

저는 공장 엔지니어라서 본사 현장은 잘 모르겠어서 정확한 답변은 못드리겠습니다만
말레이시아가 금호석유화학 1,3-butadiene을 수입하는 주요 국가입니다.

국내 영업임에도 불구하고 말레이시아어를 우대하는 이유는 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말레이시아에서 들여오는 1,3-butadiene의 구매 관련해서는 해외/국내 관련 없이 다루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제가 보기엔 국내영업에 지원하더라도 크게 감점요인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때 관련 질문 자체는 물어볼 수 있으나 감점 요인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