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구매

Q. 기아 구매직무

안녕하세요 이번 기아 구매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자 입니다.
자동차 공학(기계)을 전공하고 제조업 구매 인턴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전동화 구매와 통합구매 중 어느 부분이 더 어필이 가능할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통합구매는 원자재, 설비, 일반자재 가격 협상 및 전략 검토를 진행하며,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수입품 국산화를 추진하고 신규 협력사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있고

전동화 구매는 전기구동부품/배터리/반도체 등에 대한 구매전략 수립/업체선정/가격결정을 하고, 협력사와 함께 부품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어 어느 부분으로 지원해야 면접관님들에게 더 어필 할 수 있을까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답변 4
채택
G
GANADARAMA
코과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멘티님 구매팀 현직자 멘토입니다.

저도 기계공학과 출신으로서 현재 구매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반갑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굳이 2개 중에서 고른다면, 통합구매가 더 어필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기계공학과는 곧 설비를 뜻하기에 충분히 어필이 될 것으로 보이며 (기계공학에서 재료학이나 재료공학도 배우기에 원자재 및 자재도 충분히 어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요즘 자동차 배터리쪽도 기계공학도 출신분들이 많이 계셔서 혹여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충분하게 공부하시어 어필하셔도 크게 무방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캐빈코치
코사장 ∙ 채택률 8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제가 알기로 전동화구매는 조금 더 특화된 사람들이 선호될 듯합니다.
전기차 부품이나 베터리, 반도체 같이 특수한 군의 부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지원시 유리할 듯합니다.
경험하신 것이 그런 분야가 아니라 그냥 제조업 구매 인턴이라면 통합구매가 더 나은 선택이지 않을까합니다.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영어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할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통합구매를 추천드리고,
그렇지못한 경우는 전동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전기aa
2024.05.07
통합구매가 영어가 많이 필요한가요,
M
Movement
코이사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전동화 부품과 관련된 경험이 크게 없으시다면, 통합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제조업 구매 인턴을 수행하셨기 때문에 특정 부품군에 대한 이력이 없으시다면 통합 쪽으로 어필이 더 잘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