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도로서 왜 다른 산업이 아닌 자동차 회사에 지원했느냐? 라고 물어보면 뭐라고 대답해야할까요..
또한 신차개발-생산기술 과 그냥 생산기술 직무는 서로 다른건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저는 자동차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자동차 회사의 제품이 사회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에 놀라움을 느껴 기업과의 관계를 맺고 싶었고, 자동차 기술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인해 자동차 회사에 지원했습니다. 또한 기업의 발전을 위해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차개발-생산기술과 생산기술은 서로 다른 직무입니다. 신차개발-생산기술은 새로운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을 발전시키고 차량의 구조, 성능, 배터리, 모터 등을 개발하는 직무입니다. 반면 생산기술은 차량과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기계 장비를 설계하고 설치하고 유지보수하는 일을 하는 직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대맹생이모사불라
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주로 기아차나 자동차 산업이 다른 기업이나 산업에 비해 가지는 장점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자동차 공장의 경우 도시나 도시 근처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근무환경이 좋은 편이고, 전기차의 특성상 현대, 기아차가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을 뛰어넘어 성장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동차 회사는 엔진, 연료, 소재, 표면처리, 경량화 등의 분야에서 화학공학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엔진 부품 제조에서는 내열성, 내부식성, 내구성 등을 고려하여 화학적으로 안정적인 소재를 개발하고, 연료 분야에서는 효율적인 연료 소비를 위해 연료의 화학적 특성이 사용됩니다.
K
KRDD
기아
코대리
∙ 채택률 79%
신차 개발과 생산기술은 엄연히 다른 의미 임을 짚고 넘어 가고 싶네요. 신차개발의 한 요소로서 생산기술(생기)이 있는 것이지 신차개발=생산기술은 아닙니다. 생산기술은 차량을 생산(양산)하기 위한 라인의 편성과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한 식당에서 신메뉴를 개발하는데, 그 요리를 위해 레시피(요리순서)를 확정하고, 화구의 크기라든지, 냄비, 후라이팬 같은 조리 도구를 적절히 구비하며, 그 조리 도구를 다루는 기술을 연구하는 직무가 생산 기술입니다. 어떤 요리를 만들 것인지 확정하는 것이 상품기획, 요리 재료를 조달하는 것이 구매 직무, 몇도의 온도에서 최적의 맛이 나오는지 연구하는 것이 연구소. 각 재료, 소스등이 적절한 수준인지 체크하는 것이 품질 정해진 레시피대로 정확히 조리하는 것이 제조
이렇게 비유가 가능하며, 신차개발은 일련의 프로세스이지 직무가 아닙니다. 구매, 품질, 제조,연구소 각 직무에서 신차개발 관련 업무가 있습니다.
Infrastructure
홀드피아
코전무
∙ 채택률 53%
네, 타 자동차 회사에도 물론 지원했다고 말씀주시고 그 과정에서 서류에서 떨어졌다고 말씀주시면 됩니다
J
JSL
SL코퍼레이션
코차장
∙ 채택률 72%
지원 동기는 정한 답이 없습니다. 다만, 본인의 취미, 특기,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되고싶은 것 등에 연관지어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장인 듯 한데, 예전부터 자동차의 번쩍번쩍하는 이쁜 색깔에 매력을 느꼈다, 자동차의 외부 색상을 가장 좋아한다, 자동차의 완성은 도장이라고 생각한다... 등 지원자분의 주관적인 관심에 크게 비중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프라모델 도색에 취미가 있다면 좋아하는 것과 일을 연결시켜 표현할 수 있겠고, 이렇게 이쁘게 생산된 차에 대해 고객들의 평이 좋다면 보람도 느낄 것이라 덧붙인다면 지원 동기로 아주 일반적이지만 손색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산 기술이라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생산에 필요한 기술을 효율적으로 적용시키는 기술이 됩니다. 즉, 많은 인원이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생산하는 것보다는, 적은 인원으로 저비용으로 단시간에 생산하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그리고 그렇게 생산된 제품이 문제 없어야 하는 것이고요. 제가 정확히는 모르지만, 신차 개발 생산기술은 새로운 컨셉 또는 풀체인지 차량의 가장 문제없고 효과적인 생산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라면, 그냥 생산기술은 이미 양산중인 차량의 기술에서 보완, 유지, 변경, 조정이 필요한 것이 있는지, 더욱 최적화 시키는 업무가 아닐까 합니다. 다만 정말 완성차 업체가 이렇게까지 구분지어 업무를 전개하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M
Movement
기아
코이사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추상적으로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는 얘기를 지어서 하는 것 보다는, 멘티님의 경험과 연관지어서 작성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생산기술 = 신차개발입니다.
생
생산생기보전
기아
코부장
∙ 채택률 84%
∙
회사
산업
일치
1. 자동차 회사 지원이유는 자동차가 좋아서 라고 답변 하시면 절대 손해 볼일은 없습니다.
2. 정확히 말하면 생산기술 업무중에 신차개발 관련 직무가 있습니다. 회사 지원자의 입장에서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채택
호
호떡맏형
SK온
코차장
∙ 채택률 78%
웃긴 질문입니다. 다른데 떨어졌으니 지원했으니까요. 그치만 이런 웃긴 질문에 잘 대응해야 합니다.
차량생기 6년 근무 이력을 토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화공인데 왜 자동차에 지원했느냐의 질문에는 사실, 도장생기는 화학공학도와 전혀 무관하진 않습니다. 도장 특성상 하도, 중도, 상도를 면밀히 보시면 기계공학 베이스보단 화공 베이스가 더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도장면이 고르게 펴지기 위해, 차체 색상, 범퍼 색상 간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공장 라인에서 수행하면서 개선을 하게 됩니다. 화공 베이스 분들은 소재 측면, 페인트 재료 측면에서 딥다이브가 가능하시더군요. 이런 측면을 어필하심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차개발-생산기술과 생산기술은 서로 다른 직무입니다. 신차개발-생산기술은 새로운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을 발전시키고 차량의 구조, 성능, 배터리, 모터 등을 개발하는 직무입니다. 반면 생산기술은 차량과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기계 장비를 설계하고 설치하고 유지보수하는 일을 하는 직무입니다.
202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