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기타 중소기업 / 회계 재무 경리

Q. 회계실무자님.. 면세법인사업잘과 과세사업장이 하는일이 많이다른가요?

저는 우선 갓 일주일차 신입입니다!
회계자격증도 많이 취득하고 부가세신고나 결산 등 힘들더라도 많이 배우고싶었어요.. 조건에 맞는 회사를 찾다가 급여도 나쁘지않고 거리도 괜찮아서 취준 1년만에 입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면세법인사업장이에요
그래서 부가세신고를 할필요가없고 .. 제 사수를 보니까 엄청 바빠보이지 않더라구요 .. 회사에 체계가 없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 아직일주일 차라그런지 그냥 회사 총무 잡일을 시키시더라구요

우선 저는 나중에 이직이나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고 회계업무를 많이 배우고 싶은데 면세사업장과 과세사업장 하는일이 많이 다른가요..? 우선 퇴사하기는 이른것 같아 6개월~ 1년 정도 경력쌓고 중고신입으로 다시 지원하고 싶은데 그냥 바로 퇴사하는게 나을까여 참아야되는게 나을까요.:

우선 면세사업장에서 회계가 나중에 이직할때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알음
코대리 ∙ 채택률 59% ∙
직무
일치

향후 커리어가 재무회계이신지요, 아니면 세무이신지요? 세무 커리어 지망이시면 면세사업장 커리어이신게 마이너스일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부가세 신고 경험이 없다면 관련 업무 수행이 어려우니까요)
6개월-1년 정도 경력은 회계 직무에서는 경력으로 인정되기 어려우니 이직 시점에서 플러스/마이너스를 따지는게 큰 의미는 없을 것 같고... 멘티님 나이를 고려하셔서 면세라도 경험해보는게 나을지, 빨리 다른 곳에 신입으로 가는게 나을지를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건승하세요.


멘토31619
코대리 ∙ 채택률 77%

회계자격증 취득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회사 업무에 필요한 실무와 관련한 것들을 배우는게 중요하겠죠. 부가세신고도 막상 해보면 쉬울수있지만 금액 맞추기가 회사 규모에 따라 만만치 않을때가 있습니다. 회계쪽으로 커리어를 잡으셨는데 아무런 경험이 없다면 지금 계신곳에서 업무를 익히시면서 공부를 해나가는걸 추천드리고, 중고신입아니라 지금부터라도 잘 배우고 싶으신거라면, 빠르게 이직준비를 다시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으실거에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