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넥슨코리아 / 인사

Q. 인턴 준비과정에 당연히 어학이 필수겠죠?

지난 8월에 졸업한 취업준비생입니다. 중간에 휴학 1년, 취업 준비를 위해 졸업유예 한학기 정도하여 칼졸업은 아닙니다. 휴학중에 원했던 자격증, 대외활동, 직무경험 등으로 어느정도 스펙은 준비된 것 같은데 아직 적합한 영어 성적이 없습니다. 당장 급한 것이 영어성적이라 현재 집중적으로 준비중입니다. 한국에서 취업하려면 영어를 필수적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공부과정에서 지원했던 기업들에 운좋게 합격해서 근무하느라 목표한 점수를 얻지 못했습니다,, 허허
이번에도 같은 상황입니다. 다만 채용형인턴과정이라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기회를 발견했으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인사직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대기업이라면 현실적으로 어학점수(토익,토스,오픽 등)가 없다면 가능성이 적겠죠..? 아무래도 비슷한 스펙에 영어 잘하시는 분들과 비교되어 안좋게 보일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직무에 필요한 어학점수가 어느정도일지 현직자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답변 4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대기업은 웬만하면 토스/오픽 최소점수를 요구하는 곳이 많아서 없으면 지원자체가 안되는 곳들이 있습니다.
최소한 최소점수는 넘기는 성적은 받아야합니다.
이거 기준은 회사마다 차이가 있는데, 문과계열은 오픽 IH 급은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채택
환경챙김
코부사장 ∙ 채택률 84%

멘티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인턴 준비과정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어느 기관에서든지 어학성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기업을 지원하시는 경우라면 토익, 토스(또는 오픽)을 필히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스의 경우, 어학을 특출하게 잘하는 지원자를 뽑기 위한 기관이나 직무가 아닌 이상 Lv6 이상이면 무방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기업 등에서는 토스나 오픽을 제출하라는 기관은 10 중 2~3 기관 정도로 그 비중이 낮은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채택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중소,중견, 외국계, 공공기관등 요새는 영어 점수는 필수가 된 상황이나 특출나게 높은 점수를 내야한다는 건 업습니다. 토익스피킹기준 6정도만 준수하신다면 괜찮을듯합니다. 준비는 해두셔야합니다.


채택
나나나나이니아밍
코과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물론 어학이 필수이긴 합니다.
개발쪽이나 , 다른 쪽에서는 사실 크게 어학이 중요하지 않지만 넣으시는 직무가 인사 쪽이라면 아무래도 ㅜㅜ
어느정도의 영어 실력은 필요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해외 인사 관련 필요성이 있을수도 있고, 다양한 케이스를 염두했을때 )
하지만 지원하고, 의지를 보여주면 승산이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회사 지원을 위해서라도 어학은 준비를 염두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으면 채택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