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CG녹십자 / 품질관리

Q. 취업관련질문합니다.

공무원 준비하다가 아쉽게 계속 되지 않아서 공부를 접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없다보니 좀 막막하고 힘이 듭니다.
초대졸이다보니 지원하는 것도 제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대기업, 중소기업, 소기업 중에서 괜찮은 곳을 찾고 있는데 쉽진 않습니다.
자소서나 이력서를 쓰는것도 어렵고
스펙도 경험도 없고 워드자격증, 실용글쓰기 자격증이 전부고 공무원 준비만 하다보니 이런 것 같습니다.
주로 생산이나 품질관리를 지원하려고 하는데 제가 이런 일을 전혀 안해봐서 만약 입사를 했을 경우에
손기술도 전혀없고 실수하거나 일을 못해서 피해를 줄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또한 erp정보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이것이 업무들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회사에 취업을 했을 경우에도 틈틈히 공부해서 취득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이 좀 길었지만 조금이라도 답변을 얻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