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농협 / 계약직

Q. 막학기 남기고 휴학한 휴학생 지농 산전후대체 계약직

저는 막학기 남기고 휴학을 1년 했는데요
예정대로라면 9월에 복학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거주지 인근 지농에서 산후대체 계약직 공고가 올라와 지원하였고 서류합격하여 면접예정입니다.

1.휴학을 연장하고 계약직근무를 하는게 나을까요?
취업계를 내는게 맞을까요?

2.아예 은행면접이 처음이라 예상 질문있을까요..?
너무 떨리네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르겠지만, 근무 계약직을 하면서 휴학을 연장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돈도 벌고, 경험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력서에 반드시 연장된 기간을 기록해 놓아야 합니다.

2. 면접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역량과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과정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자신의 경력과 역량을 자신감있게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 시 자신의 목표를 말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1. 저라면 휴학연장 후 계약직 근무 추천드립니다. 실무능력 쌓는게 최고입니다.

2. 너무 많습니다. 자기소개서부터 시작해서 은행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가 핵심입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실무 경험 쌓으실거면 휴학후 계약직 생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은행에 지원하게 된동기만 잘 준비해서 가지고 1분 자기소개는 필수로 해가시기 바랍니다.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계약직 근무가 너무 길지 않으면 경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막학기에 생각보다 바쁘고 기회가 많지 않아요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너무 오랜 공백기는 좋지 않으니 취업계가 더 좋을 것 같네요.

2. 경제관련 질문 및 직무에 맞는 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그 외 평범한 인성 질문들도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인턴은 스펙업의 개념이지만 계약직은 취업을 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따라서 계약직을 하게 될 시 멘티분의 첫 직장이 그곳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잘 생각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멘티분의 다음 직장은 신입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직이 되는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