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뉴메드 / 연구개발

Q. 요즘 너무 고민입니다..

지원서를 작성하고있는데 매출액이 100억이 안되고 회사원도 40명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ㅜ 제가 취준한지 1년이 넘어가는데ㅜ 상반기를 더 노려야 하는지 아니면 회사규모상관없이 직무만 보고 지원하는게 맞는건지 넘 고민입니다...ㅜ솔직히 상반기에 자소서, 인적성, 면접..등 혼자서 준비하려니 너무 겁도 납니다...ㅜ취업학원을 고려해도 경제적으로 진짜 힘들고..ㅜ 취업스터디를 하고 싶어도 지방이라 넘 멀고..하..조언부탁드려요..요즘 진짜 울적해지네요..

답변 3
채택
H
Hongineer
코이사 ∙ 채택률 84%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H대학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hongineer입니다.

일단 멘탈관리가 가장 중요한 시기이니.... 화이팅!!!이라는 말부터 전하고 싶네요.
취업학원은 솔직히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컨설팅도 이곳정도만 받아도 충분하고 본인이 쌓아온 경험들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무리하면서까지 학원에 다니실 필요는 없으시구요.

지방도 취업스터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서울이라고 취업스터디가 활성화되어 있다기 보다는 같은 학교사람들끼리 직무에 맞춰서 스터디를 짜는 정도거든요. 예를 들어 광주면 전남대, 부산이면 부산대 등 지거국 중심으로도 스터디가 잘 되어 있고, 가장 좋은 스터디는 비슷한 직무를 노리는 같은 학교 사람들끼리 학교 도서관이나 스터디룸에 모여서 서로 용기를 주는 스터디가 가장 좋습니다.

일단 저는 지원은 가리지 않고 해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면접도 경험이거든요. 내가 정말 가고싶은 회사에 서류를 합격했다 하더라도 면접준비가 제대로 안 되어 있으면 합격하기 어렵잖아요.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서류도 계속 지원하시고, 면접일정 잡히면 면접도 계속 보러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회사규모는 합격한 다음에 고민해도 큰 문제가 안되거든요. 입사하고도 일주일만에 다른 회사 붙으면 회사를 옮기면 되는거구요.

주변에 취업한 친구분들 있으시면 조언을 구해보시고, 일단 자교내의 취업스터디나 취업프로그램부터 적극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탈관리 잘하시면서 꾸준히 지원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에요!!!
화이팅입니다!


채택
멘토15422
코대리 ∙ 채택률 93% ∙
직무
일치

멘티님 일단 지원해서 합격하고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많이 지원해보고, 특히 면접 경험을 많이 쌓을 것을 조언해드리고 싶네요!
저도 하반기는 대기업만 지원하고서 다 떨어져서 놀다가,
상반기에는 가리지 않고 다 지원했었는데요
상반기 수시채용으로 중견기업에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 7개월 정도 되었고 경험을 많이 쌓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혼자서,,, 하다가
다 광탈하고 나서 ㅎㅎ 학원도 가보고, 학교 취업센터도 가고
인강도 듣고, 첨삭도 받아보고, 선배들한테 연락도 하고..
많은 방법을 찾아봤던 것 같네요.
이번에,, 서류가 많이 떨어지셨다면 자소서 보완을..
인적성에서 많이 떨어지셨다면 인적성 공부를, 면접에서 떨어지셨다면
면접 멘트 준비를 .. !!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가면서 계속 지원해보세요!


채택
블루스
코부장 ∙ 채택률 81%

글쎄요. 바이오 헬스 등은 규모가 크지는 않더라도, 전문 연구원의 핵심 기술로 성장하는 기업이라... 규모보단 하고 싶은 일인지? 기술이 뛰어난지 그런 관점이 먼저 검토되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