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대우건설 / 전기기사

Q. 건축 전기설비시공 직무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방 국립 전기공학과 3.4/4.5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
토익 850/오픽 IH
컴퓨터활용능력1급 한국사 1급
건설현장실습(2개월)
안전관련 캡스톤디자인 교내,교외 수상
esg관련 아이디어톤 활동 1회(수상x)
리더쉽 대외활동(세계 청소년 문제 해결활동)

그외로 kopia교육을 들을 예정입니다

대기업5대 건설사 들어가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열심히는 했는데 학점이 ㅠ 자신감이나 말 하는거 자신있어서 서류만 뚫으면 면접에서 잘 보일 자신 있어요..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대기업 5대 건설사에 들어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당신의 자신감과 열정을 바탕으로 다른 분야들에서의 경험과 능력을 갖추어 자신의 능력을 잘 보여주고 성장할 수 있는 자기 개발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열정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가장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건축 전기설비시공 직무 스펙 평가를 해보자면, 전공적인 면에서는 전기공학과에서 3.4/4.5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설비시공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자질입니다.

또한,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 1급 등의 자격증도 추가로 보유하고 있어 전문적인 역량 또한 쌓아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현장실습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과 ESG에 대한 관심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계 청소년 문제 해결활동에 참여하면서 리더쉽과 대외활동 역시 쌓았다는 것은 면접에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요소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대기업 5대 건설사에 지원하신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대기업 채용에서는 학점 또한 중요한 요소이므로, 노력해서 학점을 높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류와 면접에서 자신감 있게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0
이용콩
2023.04.07
감사합니다 자신감이 생기네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학점이 나쁘신 편은 아니라서 저는 충분히 가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영어성적이 조금 낮습니다. 건설사의 경우에는 해외와 국내 순환근무를 일반적으로 많이들 하기 때문에 영어성적이 훨씬 더 높아야 합니다. 다른 스펙들은 그렇게 나쁘신 것이 아니라 생각이 됩니다. 영어를 토익점수 기준 최소 900은 넘으셔야 합니다.



댓글 0
이용콩
2023.04.07
감사합니다! 건설현장 직무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회화 성적을 좀 더 높여볼까 생각 중 이긴합니다! 오픽을 만점점수로 한번 맞춰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토익과 오픽도 좋으시고 기사 자격증도 3개씩 있으시니, 충분히 가능합니다.

경력만 조금 더 쌓아주신다면, 충분히 대기업 입사 가능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른분들을 채택은 되었지만 스펙 좋으시네요.
코피아 교육 가면 load list 를 활용한 변압기, 수배전반 설계, 분전반 설계, DC/UPS 설계, 조명, 전기실 layout 그리는 법등을 알려줍니다. 시공에 대해서 어떤걸 하는지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시면 알려 드립니다.



댓글 0
이용콩
2023.04.08
감사합니다 선배님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설계 프로그램 교육을 듣는걸 추천드리나요? 요새 추세가 시공과 설계 둘다 가능한 인재를 원한다는 얘기를 들은거 같아서 또 플랜트와 건축 중 좀 더 추천하는 쪽은 어디신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신뢰의마부
2023.04.08
설계는 기본적으로 cad로 그리고 케이블 레이스 웨이는 3D프로그램 쓰는데 둘다 직접 그리지 않고 보통 협력업체 외주줍니다. 설계 시공 둘다 가능한 인재를 원하는 사유는 설계는 현장의 무슨 문제가있는지 모르고 시공은 설계의 업무를 알지 못하니 상호 의견충돌이 많으나 시공은 설계도면의 해독만 잘해도 설계와충돌은크게 없습니다. 기존에 약3년은 건축이 안정적이였으나 PF건으로 한동안 움츠러들거고 지난 2017년까지는 플랜트가 강세였으나 한동안 주춤했고 세계 경기 활성화나 석유공장이 많아지면 플랜트강세 입니다.그리고 여기서 뭐가 낫다는 어렵지만 전기는 플랜트가 설비가 훨씬 복잡합니다. 건축은 거의 415V 저압 밖에 없지만 플랜트는6.9KV는 기본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