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데상트코리아 / 경영기획

Q. 경영기획 업무 강도

최근에 경영기획 인턴 직무에 합격했습니다.

채용 전제형인데 기업이라서 아직 고민이 많이 듭니다.

특히 최근 기사를 통해서 부서별로 야근이 많고 생각보다 어떤 부서는 업무 강도가 쎄다는 말이 있는데 경영기획은 어느정도 일까요?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궁굼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3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경영기획 부서도 쉬운편은 아닙니다. 경영기획부서면 거의 상급에 위치한 부서입니다. 그러다보니 일의 분량이 많죠.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
산업
일치

짧지 않은 회사를 이직해본 결과, 전문직이 아닌 이상 대기업이든, 중견기업이든, 스타트업이든, 외국계든, 야근은 어디에나 있고(아주 자주) 하는 일은 대동소이합니다. 야근을 두려워해지 마세요^^

경영기획은 얼핏보기에 직무명이 주는 임팩트가 강해 빡쎄 보이지만 그것도 한철 입니다. 어떤 직무나 바쁜 시기가 있어요. 경영기획은 다음과 같은 때에만 바쁩니다.
1. 경영진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길 원할 때 : 비정기적, 대기업일수록 잦지만, 레퍼런스 참고가 가능함
2. 경쟁사가 새로운 시도를 할 때 : 해당 시도를 분석하고 정보를 가지고 본인 회사에 적용할 수 있음
3. 10월 :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차년 사업계획을 매년 10월 쯤 짬. 이때가 야근이 젤 많음.

결과적으로 3번을 제외하고 1년중 바쁠 땐 잘 없어요. 그래서 경영 기획은 10월에만 일한다는 말도 하죠^^

위에서도 말했지만, 신입사원에게는 어디든 일 많고 바쁘니 쫄지말고 화이팅!


멘토31091
코차장 ∙ 채택률 76%

경영기획은 회사 전반의 경영을 운영하는 부서입니다. 월중에는 실적 모니터링 회의체운영 이슈보고로 보내고 월초 관리회계마감 분기 예산편성 및 보고. 이사회 운영 연중 조직개편 사규 관리 연말 경영계획 수립 등 업무 범주가 넓습니다. 결국 회사 시스템 경영진의 의사결정 성향 부서원 수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회사마다 강도가 다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