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도레이첨단소재 / 모든 직무

Q. 효성첨단소재 유체역학 질문있습니다!

생산기술 면접 앞두고 있어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1. 섬유 공정에서 화공과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고분자에 대한 지식으로 공정이해?)
2. 방사공정에서 유체역학(레이놀즈수,laminar flow) 지식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공정 어느 부분에서 쓰일까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섬유 공정에서 화공과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섬유의 미세한 구조를 이해하고 개발하는 부분입니다. 고분자 공정에서는 고분자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제품의 고객 요구 사항에 맞는 품질 및 성능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방사공정에서 유체역학은 방사 소재 주변의 액체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주로 액체의 레이놀즈수, 즉 전단면에서의 액체의 이동거리를 이해하고 공정의 효율을 예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 말씀하신 것처럼 고분자 개론 정도의 지식이 필수적이죠. 다만 소재쪽 회사는 전공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인성과 얼마나 회사를 오래 다닐지를 더 중요시 합니다.
유체역학 혹은 그와 비슷한 전공이 필요한 부분은 압출기 extruder쪽입니다. 압출기를 어떻게 구성하냐에 따라 물성이 꽤 달라집니다. 그래서 소재쪽 회사에서는 중요하게 다루죠.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섬유 공정에서 사용되는 설비류들도 결국 반응기나 열교환기 펌프류 등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운전 지식이나 화공기사 등 관련 지식을 어필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고분자 전공을 들으셨다면 소재에 대한 이해 및 섬유의 특징을 토대로 품질관리나 공정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어필하실 수 있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