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기계설비

Q. 관련 산업, 직무가 아닌 짧은 경력은 빼는 게 좋을까요? (반도체 설비, cs 엔지니어 준비 중 입니다.)

대학교 때 반도체 외부 교육 및 짧은 실습 후 상반기에 반도체 기업에 지원했지만 실패 후 하반기에 조급한 마음에 다른 산업, 직무(생산관리)에 지원했는데 붙어버려서 7개월 정도 근무 후 직무가 맞지 않아 퇴사 후 다시 반도체 설비, cs 엔지니어 직무 쪽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준비하려고 하는데 이러한 경력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가 될까요?
만약에 넣게 된다면 면접에서 관련 압박 질문이 경력을 안 썼을 때 보다 더 힘든 요소가 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짧은 경력을 생략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도체 설비, CS 엔지니어 직무가 대학교 시절부터 준비하고 있던 직무이기 때문에, 다른 산업, 직무에 대해 경력을 넣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면접에서 이러한 경력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가 있을지 모르지만, 그럴 경우 간단한 대답으로 간단히 답하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 경력은 중요하지 않을 정도로 생략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회 생활 경험 및 실무 경험이 있으면 좋지만 전혀 다른 직무와 산업이라면 오히려 공격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멘티님께서 경력을 작성하신다면, 왜 다른 산업 하다가 반도체 산업으로 바꾸었는지에 대한 대답에 대해 준비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경력을 작성하지 않으신다면, 7개월 공백동안 무얼 하였는지, 실무 경험은 없는지에 대한 준비를 하셔야 될 것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넣어도 크게 플러스로 작용할 것 같지도 않으며, 괜히 묻지마 지원자라는 의심을하게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기간을 공백기라 하시고 이에 맞는 대답을 준비하시는 것리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경력사항으로 공식화시킬 필요는 없을것같네요.
오히려 면접시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형태의 질문이 들어 올 수 있습니다.

플러스요소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지원동기정도로 보입니다. 지원동기에세 그런시행착오도 있었고 그래서 결국 설비, 엔지니어쪽을 더 간절히 원해 지원하고 있다는식의 스토리죠.

현명한판단 하시길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는 있지만 현업경험을 한 것으로는 좋은 의미이기 때문에 생각을 하기 나름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만 이른 퇴사의 경우에는 부적응이라는 꼬리표가 따라 붙기 때문에 안 좋은 이미지가 생길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아니요 어느 회사의 경험도 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은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프로세스를 익혔다는 점만 해도 다른 회사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무가 전혀 다르다면 왜 그만뒀는지, 그만두더라도 본인의 적성을 명확히 분석하고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강조하면 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7개월 공백기보단 그냥 다른 직무라도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가 매력적입니다.
진로설정 과정에서 뭔가 시행착오의 과정이라 언급하시면 충분히 납득될만한 부분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