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롯데중앙연구소 / 생활용품안전

Q. 비식품안전 유해물질분석 하는 일

롯데중앙연구소 생활용품안전 직무 지원하였습니다. 비식품안전 유해물질분석자가 하는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요.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분석기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화학적인 지식을 많이 알면 좋을까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비식품 유해물질 분석자가 하는 일은 생활용품이나 식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에 들어있는 유해물질의 존재에 대한 분석 및 측정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석기기를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분석기기로는 열분해기, 광학 측정기기, 기계적 측정기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화학적 지식은 이 작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 분석 방법과 분석 기술, 분석 시약 등의 이론적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중금속이나 잔류물질에 대해서 분석하실 것 같고, ICP, GC 등 있을 수 있고, 화학적인 지식보다는 분석이나 실험 관련 경력이 더 도움될 듯합니다.


자몽케이크
코대리 ∙ 채택률 75% ∙
회사 산업
일치

유통사에서 판매하고있는 비식품 PB제품의 품질관리 및 이슈예방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별로 관리하고 규제하는 물질이 다양하므로 분석기기를 활용하는 업무는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석기기는 HPLC-UV,MS와 GC,MS를 업무에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화학적인 지식을 많이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분석장비를 자유롭게 다루고 운영하는것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더 우선시됩니다.

참고로, 다뤄보지 않은 장비에 대해서 입사 후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댓글 0
콬멤토
2023.07.01
PB/수입품 법적 안정성 관리도 한다고 되어있던데 이것 역시 분석업무인가요? 아니면 법적 절차를 수행하는 사무업무인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