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HL만도 / 생산

Q. 직무역량을 늘리는데 인턴말고는 없나요?

예를들어 OO회사 생산관리 직무에 가고 싶은 사항인데.
대학교에서 교과과정, 동아리 활동, 각종 대외활동 등의 경험 뿐이 전무합니다.
따라서 생산관리 라는 직무에 관한 직무같은경우 인턴을 하던지 뭘 해야할텐데
곧 졸업할 예정인 저로써는 직무관련경험을 못한게 아쉽더라구요 ㅠㅠ
선배님들은 직무관련경험으로 어떤것들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직무역량을 늘리기 위해서 굳이 인턴까지 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생산관리직무의 역량은 꼼꼼함, 책임감 등이 있는데, 지원자의 경험사례를 통해 그러한 역량을 가질 수 있었던 일이 있다면 자소서에 적으시면 됩니다.
아르바이트경험이나, 대외활동, 동아리활동을 통해서 충분히 역량이 길러진다고 봅니다


채택
크리퍼
코상무 ∙ 채택률 84%

어느누구도 처음부터 "난 A라는 회사의 B 직무에 지원해서 취직할꺼야." 라고 정해서 취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와 연관되어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는것 뿐입니다.
굳이 인턴까진 필요없는데, 요즘은 인턴, 교환해외인턴취업 등의 경력을 일부러 만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무관련 경험이라기보다는 예를들어 기계공학전공이면 기계제도자격증, 기계기사, 카티아나 캐드 능력 (학원.ㅜㅜ), 반도체 교육수강, 엑셀,ppt 능력 등 직무와 연관성이 있어 회사에서 써먹을수 있는 역량을 준비했던것이 대부분입니다.
다른 지원자들도 인턴경험을 제외하면 합격하는 신입들 보면 다 비슷비슷 합니다.
너무 기죽지마시고 자신있게 지원해보세요.
참고로
생산관리는 엑셀과 통계를 정말 잘하시면 좋습니다.
하루일과가 엑셀과의 씨름이 될수도 있습니다.
숫자가 중요한 직무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채택
호야감독
코이사 ∙ 채택률 73% ∙
직무
일치

멘티님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직무마다 핵심가치와 필요 역량이 있습니다. 비슷한 역량도 있고 다른 것도 있겠죠. 예를 들어 도전정신을 강조하는 회사라면 굳이 인턴활동이 아니더라도 대학 과제나 프로젝트 시 어려웠던 목표를 계속해서 도전해서 달성한 경험을 제시하면 됩니다. 직무 관련 경험은 그 일과 비슷한 업무를 해보았는지가 아닌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