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취업활동에 방향을 잘 못찾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제가 하는 취준생활이 올바른건지 확신이 안서서 멘토님들께 상담요청을드립니다.
제 나이는 24로 동덕여대 경영학과를 나와서 1년간 졸업유예를 해둔 상태입니다.
학점은 4.5만점에 3.38 토익795 전회1급이 있습니다
직무는 경영지원 혹은 회계팀으로 설정해두었고
서류는 이제껏 sk고용디딤돌 , 아주인턴, gs인턴등을 넣어보았는데 세개 다 서류탈락을했습니다
자소서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생각했는데도 탈락하는걸 보면 스펙에서 이미 필터링이 된건지 아니면 자소서가 형편없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ㅜㅜ
지금은 전산세무2급을 준비하면서 토익을 900까지 올리고 이력서를 다시 넣어볼까 싶기도하고.. 아니면 이외에도 어떤걸 준비해야될지 잘모르겠습니다
먼저, 보통기업에서는 자소서에 스펙을 기준으로 최소부합기준인 커트라인을 넘긴 이력서만을 읽는 것이 관례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서류 3군데에서 불합격했다고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토익점수가 될 것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900점을 목표로 최소 800점 중후반대는 준비를 해두셔야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실무와 전혀상관이 없으리라 생각되는 스피킹도 있으면 가점이 되구요.
제일 좋은건 아무래도 이미 직무를 설정하고 준비를 해오시고 계시다는 게 가장 다행이면서도 잘하고 계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취업하고 계신 기업이, 중소기업이 아니시라면, 전산세무2급보다는, 재경관리사를 추천해드립니다. 좀더 난이도는 있으리라 생각되는데, 더 알려져있고, 회계, 세무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자격이기 때문에 더 급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앞으로도 지금껀 해오신만큼 성실하게 준비하시고, 나이가 그렇게 큰 영향은 아니기에 조급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취업하면서 서류탈락만 100번은 넘게 했었으니까, 걱정하지마시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7.12.01